결재문서

“접수번호 20210908******* 배부 지연”관련 민원 답변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접수번호 20210908 배부 지연”관련 민원 답변 ○○○님 안녕하십니까? 항상 우리시 민원행정 처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좋은 의견 주시는 귀하께 먼저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귀하께서 응답소를 통해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이 평소 민원 등록 후 5분 이내에 처리기관으로 전달되는 것과 달리 늦게 전달된 사유에 대해 문의하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스마트불편신고앱으로 신청된 민원은 현장의 즉시 처리가 필요한 현장민원(서울특별시 메시지 민원처리규정 제5조제1항제1호의 규정에 따른 6개분야 30종)의 경우 120다산콜재단(24시간 근무)에서 해당 자치구로 접수 즉시 배분되며, 그 외 일반민원은 시민봉사담당관 응답소팀(정규시간 근무)으로 전달되어 민원내용에 따른 적절한 처리기관(부서)을 찾아 배부됩니다. 위 내용을 토대로 확인한 결과 스마트불편신고앱을 통해 신청된 민원은 일반민원으로 분류되어 2021.09.08. 02시 11분경 응답소팀으로 전달되었으며, 당일 응답소팀 근무 개시 직후인 08시 40분경 처리기관인 송파구로 정상 배부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의 유형에 따라 처리 과정이 다를수 있음을 널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시청 시민봉사담당관 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류경애 응답소팀장 김기현 시민봉사담당관 09/13 최선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2206 ( ) 접수 ( ) 우 05540 중구 서소문로124 시티스퀘어 빌딩 16층 소상공인정책과 / www.seoul.go.kr 전화 02-2133-5541 /전송 02-2133-0714 / ykaking@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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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번호 20210908******* 배부 지연”관련 민원 답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2206 생산일자 2021-09-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류경애 (02-2133-5541) 관리번호 D000004352213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