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 추석 대비 상수도 분야 종합대책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7937 결재일자 2021. 9. 9. 공개여부 부분공개(5 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남수도사업소장 김민건 허홍석 이영세 09/09 박창석 협 조 시설관리과장 김근태 급수운영과장 代이승우 현장민원과장 현경선 요금과장 김종필 2021년 추석 대비 상수도 분야 종합대책 2021. 9. 강남수도사업소 행 정 지 원 과 목 차 Ⅰ 추진개요 1 Ⅱ 종합상황실 운영 2 Ⅲ 분야별 추진계획 3 수돗물 안정 공급 3 상수도시설물 안전 점검 5 공사장 안전 점검 8 Ⅳ 행정사항 10 ’21년 추석 대비 상수도 분야 종합대책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연휴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시민 생활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각 분야별 대책을 수립하여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I 추진개요 ‘ ?? 추진근거 ○ ?’21년 추석 대비 상수도 분야 종합 대책?[기획예산과-8907(2021.8.18.)] ?? 추진기간 : ’21. 9. 15.(수) ~ 9. 23.(목), 9일간 ○ 추석연휴 : 9. 18.(토) ~ 9. 22.(수), 5일간 [추석 : 9. 21.(화)] ○ 종합상황실 운영 : 9. 17.(금) 18:00 ~ 9. 23.(목) 09:00, 7일간 ?? 추진방향 ○ 상수도 공사장 및 시설물 등에 대한 사전 안전 점검으로 사고 방지 ○ 연휴 기간 자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급수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누수 및 단수 등 비상사태에 긴급 대처 기상전망 ? 건조한 공기의 영향을 주로 받겠고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을 때가 있겠음 ? 주 평균 기온은 20.6℃로 평년(19.9℃ ~ 21.3℃)과 비슷할 확률이 50%이며 주간 강수량은 16.8㎜로 평년(7.0 ~ 50.4㎜)과 비슷하거나 많을 확률이 각각 40%임 ?? 중점 추진 사항 ○ 종합상황실 운영에 따른 비상근무 체계유지 ○ 수돗물 안정 공급 대책 및 비상사태 대비 ○ 상수도 시설물 및 공사장 안전 점검 조치 II 종합상황실 운영 ‘ ?? 추진개요 ○ 운영기간 : ’21. 9. 17.(금) 18:00 ~ 9. 23.(목) 09:00, 7일간 ○ 운영장소 : 당직실(☎ 02-3146-4989 ~ 93) ○ 운영내용 : 각종 상황의 신속조치·보고 및 기록 ?? 근무편성 ○ 근무인원 : 총 32명(주간 20명, 야간 12명) 구분 주 간 야 간 근무인원 상황실장 근무자 상황실장 근무자 1명 3명 1명 1명 근무시간 주간 : 09:00 ~ 18:00 / 야간 : 18:00 ~ 익일 09:00 ○ 당직 근무자가 상황실 기능 유지, 당직사령이 상황실장 겸임 ○ 종합상황실 운영기간은 주간 근무자를 4명으로 편성 - 상황실장(과장급 이상) 1명, 근무자 3명 ?? 주요업무 ○ 누수 등 급수 불편사항 신속처리 및 비상급수체계 유지 ○ 주요 공사장과 시설물의 안전관리 및 비상 시 대응체계 확립 ○ 각종 상황의 조치 및 기록·보고 - 보고내용 : 일일추진사항 및 조치내용, 긴급상황 발생 시 상황전파 - 보고방법 ? 일일보고 : 매일 14:30(주간), 22:30(야간)마다 <붙임 7> 양식을 작성하여 본부 종합상황실 Fax 보고 ? 긴급보고 : 긴급상황 발생 시 즉시 유선보고 후 육하원칙에 의거한 세부사항을 작성하여 본부 종합상황실 Fax 보고 ? 본부 종합상황실 : ☎ 02-3146-1590 ~ 3 / Fax : 02-3146-1594 III 분야별 추진계획 ‘ 1 안정적 수돗물 공급 급수수요 전망 구 분 시설용량 (만톤/일) 공급현황 D-3 D-2 D-1 추석 D+1 평균 공급량(만톤/일) 480 290 276 310 280 314 294 이용률(%) 60.4 57.5 64.6 58.3 65.4 61.3 ? ’21년 추석 연휴 급수 수요량은 평균 294만㎥/일로 예상되며, 시설 용량(480만㎥/일) 대비 61.3%의 이용률을 보여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이 전망됨 ? 추석연휴 기간에는 귀향 등의 영향으로 평균 사용량보다 수돗물 수요가 감소함 ※ 산출 방법 : 최근 3년간 추석 연휴 기간 수돗물 평균 사용량 ?? 급수현황 ○ 관할지역 : 2개구(강남, 서초) 40개동(강남 22, 서초 18) ○ 급수인구 : 950,386명(405,675세대) ○ 공 급 량 : 일평균 361천㎥(암사수계) ○ 급수수전 : 198,656전(강남 117,505, 서초 81,151) ?? 급수시설 ○ 상 수 도 관 로 : 1,385km(송·배수관 1,141km, 급수관 등 244km) ○ 배 수 지 : 9개소(259,100㎥) ○ 아리수올림터: 30개소 ? 유인 1, 무인 29(가압장 5, 증압펌프장 24) ○ 밸 브 류 : 24,172개소 ?? 세부 추진사항 ○ 시설물 관리를 통한 안정 급수 - 급수 수요량에 따라 펌프 탄력적 운영 및 송수관압 적정유지로 누수예방 - 돌발 상황에 대비하여 고지대 지역에 소출수가 발생되지 않도록 배수지의 수위를 적정하게 유지하여 운영 - 수질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잔류염소, 탁도 등 수질 모니터링 실시 ○ 적수예방 조치 - 적수발생이 예상되는 지역과 관말정체 지역에 대하여 사전퇴수 실시 ○ 비상급수 체계 유지 - 각종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조치 및 보고 ? 직원, 긴급복구업체 및 유관기관 등 비상연락망 정비 - 사업소 긴급복구업체 출동태세 확립 ? 연휴기간 중 비상근무조 편성 및 근무요령 사전교육 시행 - 비상급수차량 ? 비상 시 즉시 출동할 수 있도록 급수장비(급수차 등) 사전점검 및 정비 실시 ? 병물 아리수 확보 및 비축 ? 급수차 운전원은 비상시 즉시 출동할 수 있도록 조치 : 재택근무 등 ○ 긴급 누수복구 체계 유지 - 기 간 : ’21. 9. 17.(금) ~ 9. 23.(목), 7일간 - 근무인원 : 1일 23명 ? 주간 : 당직 4명, 복구업체 10명 ? 야간 : 당직 2명, 복구업체 7명 - 근무체계 확립 ? 담당과장, 누수복구 담당 자택 대기 ? 누수사고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24시간 복구체계 유지 ? 직원, 긴급복구업체 및 유관기관 등 비상 연락망 정비(붙임 1) ○ 수질사고 대비 체계 유지 - Seoul Water Now 시스템 기능 유지 - 수질사고 발생 시 비상대응체계 유지 ? 행정지원과장, 수질팀장 및 직원 2명 재택 대기 (명단 : 붙임1) 2 상수도시설물 안전점검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시설물 점검 및 정비기간 : ’21. 8. 23.(화) ~ 9. 3.(수), 10일간 - 추석 종합대책 추진기간 : ’21. 9. 15.(수)~ 9. 23.(목), 9일간 ○ 점검대상 - 배수지 : 9개소 ? 지역배수지 : 7개소(방배, 양재, 서초, 반포, 삼성, 봉은, 수서) ? 1차배수지 : 2개소(내곡, 일원) - 아리수올림터 : 30개소 ? 유 인 : 1개소[삼성(배)] ? 무 인 : 5개소(양재, 방배, 일원, 내곡, 반포) ? 증 압 : 24개소(논현1 등 24개소) - 현수관로 : 3개소(동작대교, 원지교, 영동1교) ?? 중점 점검사항 ○ 안전관리 분야 - 비상연락망 구축 및 정비실태 - 시설안내 및 안전표지 정비·관리 여부 - CCTV, 경보장치 등 보안시설 작동상태 ○ 배수지 ? 아리수올림터 시설물 분야 - 구조물 균열, 파손, 누수여부 등 시설물 안전상태 - 축대, 옹벽, 절개지 및 성토부 법면 등 안전상태 - 배수로 파손 및 토사, 낙엽 등 적치상태 - 배수지 유·출입 밸브, 수위계, 수질측정 장치 등 작동 및 관리상태 - 아리수올림터 기전설비 작동 및 관리상태 등 - 소화기 등 소화 장비 비치 및 작동상태 - 사무실 내 전열기 등 화재 위험 장비 사용 여부 ○ 기타 사항 - 시설물 주변 비탈면 및 절개지 등 붕괴 등 위험 여부 - 축대, 옹벽 균열 파손 여부 - 시설물 주변 청결상태 및 기타 ?? 분야별 점검사항 및 점검방법 : 점검반 편성 운영 ? 배수지, 아리수올림터 시설물은 붙임 점검표 활용(붙임4) ? 아리수올림터는 시설물관리 담당(구조물)과 기전팀(기전설비) 합동점검 ○ 본부 및 사업소 합동점검 : ’21. 9. 1.(수) - 지역배수지 7개소 : 반포, 방배, 서초, 양재, 삼성, 봉은, 수서 - 특고압수전 아리수올림터 3개소 : 우면산, 방배, 삼성아리수올림터 ○ 사업소 자체 점검 - 점 검 반 : 3개반 10명(시설관리과 2개반 8명, 급수운영과 1개반 2명) - 운영기간 : ’21. 8. 23.(월) ~ 9. 3.(금) 점검반장 점검반원 점검대상 주요 점검분야 ▶ 배수지 : 5개소 ▶ 아리수올림터 : 4개소 ▶ 서초구지역 - 유·무인아리수올림터 구조물분야 - 한강, 일반교량 현수관로 2개소 배수지 구조물 및 상수도관로 점검 ▶ 배수지 : 4개소 ▶ 아리수올림터 : 2개소 ▶ 강남구 지역 - 유·무인가압장 구조물분야 배수지 구조물 및 상수도관로 점검 ▶ 아리수올림터 30개소(유·무인) (기전시설) 아리수올림터 (기계·전기시설 점검) ?? 조치 및 보고 ? 긴급복구업체의 비상연락체계 구축,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붙임1) ? 시설물 순찰 철저 및 돌발사고 시 신속한 상황보고 체계 유지 ○ 점검결과 조치 - 긴급한 정비사항은 시설물 보수공사 연간단가 계약업체에 작업 지시하여 즉시 보수 조치 - 보수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안전사고 및 급수에 지장이 없도록 응급조치하고, 보수 완료시까지 주기적으로 점검 시행 ○ 점검결과 보고 - ’21. 9. 7.(화)까지 - 강남수도사업소 시설관리과 → 본부 시설관리부(시설과) 3 공사장 안전점검 ?? 추진개요 ○ 점검기간 : ’21. 8. 23.(화) ~ 9. 3.(수), 10일간 ○ 점검대상 : 사업소 시행 공사장 5개소 ?? 점검대상 공사현황 ○ 단위사업 진행 중 공사 5건 (’21. 8. 31. 현재) 공사명 공사개요 사업비 (백만원) 공사 기간 공정율 시공사 감리사 발주부서 및 담당 테헤란로 장기사용 송배수관 정비공사 D=800㎜ L=0.8㎞ 3,100 ’21.6.14. ~ ’21.12.30. 66% 선릉로 장기사용 송배수관 정비공사 D=500㎜ L=1㎞ 1,600 ’21.6.23. ~ ’21.12.29. 50% 대치동 989번지 외 10개소 장기사용 배급수관 정비공사 D=80~200㎜ L=1.12㎞ 1,120 ’21.4.1. ~ ’21.9.27. 100% 논현동 239번지 외 8개소 장기사용 배급수관 정비공사 D=80~200㎜ L=1.12㎞ 1,120 ’21.4.8. ~ ’21.10.4. 96% 방배동 864번지 외 13개소 장기사용 배급수관 정비공사 D=80~200 L=1.56㎞ 1,560 ’21.5.3. ~ ’21.12.31. 53% ※ 추석 종합대책 추진기간(9일간) 공사 중지 ?? 중점 점검사항 ○ 공사장 안전관리대책 - 구조물공사 안전사고, 화재 예방 및 위험물 취급 등 안전관리철저 - 공사장 절·성토 구간에 대한 토사 유실 및 지반 침하 방지 대책 - 취약공정에 대한 안전관리 점검(계측관리) - 교통안내 및 안전시설 적정설치 및 교통 소통사항 - 절개지 사면에 대한 안전관리 점검 - 공사장 배수로 정비 상태 - 태풍 대비 비계, 가림막, 가시설 안전관리 상태 - 현장 내 가스관 등 지하 매설물 관리 상태 - 현장 주변 환경 정비 적치물 및 포장복구 상태 등 ?? 추석 대비 안전점검 준비사항 ○ 비상연락망 정비 - 공사현장 종사자 및 감리단 비상연락망 정비 - 공사관련 유관기관 협조 및 비상연락체계 정비 - 순찰활동 강화 및 순찰상황 일지 작성·기록 유지관리 ○ 공사장 안전관리 - 진행중인 주요 시설물에 대한 품질 및 안전관리대책 - 굴착사면에 대한 사면보강 및 안전시설 설치 ○ 안전시설 정비 및 추가 보완 - 교통안내 표지판 설치 및 야간사고 대비 경광등 설치 - 도로파손 및 요철구간 정비로 주민 및 차량통행 불편요인 제거 - 굴착구간 내 노출된 가스관, 하수도관 등 지하매설물에 대한 사전조사 및 안전조치 - 현장 내 각종 장비 및 자재 등 현장주변 정리 ?? 조치 및 보고 ○ 책임감리원 및 현장대리인 사전조치 - 책임감리원 및 현장대리인은 점검표(붙임5)에 의거 자체 점검을 실시하여 지적되는 사례가 없도록 사전 조치 ○ 현장점검 실시 - 점검직원은 현장에 출장하여 점검표 항목별로 점검 후 지적사항을 감리단에 통보 ○ 지적사항 조치 및 보고 - 책임감리원은 지적된 사항을 즉시 조치하고, 연휴기간 비상근무자 현황 및 조치결과(사진첨부) 발주부서에 보고 IV 행정사항 ‘ ?? 상황실(당직실) 및 상황일지 등 준비(행정지원과) ○ ’21. 9. 17.(금) 18:00까지 설치 완료 ?? 상황근무자 근무요령 교육(행정지원과) ○ 대상 : ’21. 9. 17.(금) ~ 9. 22.(수), 6일간 일·숙직 근무자 32명 ○ 일시 및 장소 : ’21. 9. 16.(목) 17:00, 본관 2층 회의실 ?? 추석 일일상황보고 철저(붙임7) 붙임 1. 분야별 담당·비상근무직원 및 연락처 1부. 2. 기전설비 긴급복구 협력업체 현황 1부. 3. 대형자재 및 펌프 보유현황 1부. 4. 배수지?가압장 시설 안전 점검표 1부. 5. 공사장 안전관리 점검표 1부. 6. 추석 연휴 기간 중 비상근무인원 보고 1부. 7. 추석 일일상황 보고 1부. 끝. 붙임 1 분야별 담당·비상근무직원 및 연락처 ?? 긴급누수복구 ○ 시설관리과 구 분 과 장 누수복구총괄 담 당1 직반장1 직반장2 성 명 휴대전화 자택전화 ○ 급수운영과 구 분 과 장 탐지총괄 담 당1 담 당2 직반장1 직반장2 성 명 - - 휴대전화 자택전화 - - ?? 포장도로복구 구 분 과 장 담당 지역 현장소장 비고 강남,서초구 관내 강남,서초구 관내 급수운영과 성 명 H.P ※ 포장복구 관련 대기자 : 담당 직원 자택 대기 ?? 추석 대비 급수차량운행 대기직원 차량 운전일자 대 기 자 대 직 자 비고 9.17.(금) ~ 9.18.(토) 자택 대기근무 9.19.(일) ~ 9.20.(월) 9.21.(화) ~ 9.22.(수) ?? 추석 대비 긴급누수복구관련 대기자 구분 사업소 담당자 누수복구 업체 계 현장책임자 배관공 용접사 굴삭기 기사 보조인부 9.17. (금) 주간 10명 4명 야간 7명 1명 9.18. (토) 주간 10명 4명 야간 7명 1명 9.19. (일) 주간 10명 4명 야간 7명 1명 9.20. (월) 주간 10명 4명 야간 7명 1명 9.21. (화) 주간 10명 4명 야간 7명 1명 9.22. (수) 주간 10명 4명 야간 7명 1명 ※ 급수차지원 : ?? 기전팀 대기근무 (가압장·배수지 포함) 구 분 9.17.(금) 9.18.(토) 9.19.(일) 9.20.(월) 9.21.(화) 9.22.(수) 야간 주간 야간 주간 야간 주간 야간 주간 야간 주간 야간 사무실, 일근 중앙제어실 ※ 비상대기조(사무실·일근직) 직원은 해당일 자택대기, 근무조(중앙제어실) 직원은 해당근무지 근무 ※ 근무(대기)시간 : 주간(09:00 ~ 18:00), 야간(18:00 ~ 익일 09:00) → 사무실·일근직원 재택 대기조 직원은 추석연휴기간 24시간 비상연락체계 항시 유지 및 배수지·가압장 등 기전설비 긴급상황 발생 시 근무처(현장출동)로 출근하여 비상근무 수행 ?? 수질팀 대기근무 직원 및 비상연락망 구 분 과 장 수질업무총괄 담당1 담당2 비 고 성 명 수질팀 직원 자택 대기근무 휴대전화 자택전화 - - - - 붙임 2 기전설비 긴급복구 협력업체 현황 구 분 업 체 명 대표자 주 소 전 화 번 호 비 고 주간 [사무실] 야간 [휴대전화] 수배전반 자동제어 변압기 전기공사 펌프 기전물품 밸브류 유지보수 전동구동 장치 CCTV 초음파 유량계 초음파 수위계 무인경비 붙임 3 대형자재 및 펌프 현황 보 관 장 소 관 류 밸브류 관리자(성명, 휴대전화) 자재명, 규격 수 량 자재명, 규격 수 량 담당직원 현장소장 우면산 가압장 직관 (600mm) 5m - - 우면산 가압장 직관 (700mm) 6m ?? 600mm 이상 대형자재 현황(공사현장 포함) ?? 펌프보유 현황 - 임대 예약 포함 연번 업체명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펌 프 발전기 고장 및 작동여부 성 능 보유 대수 용 량 보유 대수 1 형식, 구경 자흡식, 200㎜ 10대 100㎾ 1대 임대예약 (펌프 2대, 발전기 1대) 토출량 8㎥/min 흡입양정 6m 형식, 구경 자흡식, 250㎜ 10대 200㎾ 1대 임대예약 (펌프 1대) 토출량 11㎥/min 흡입양정 6m 2 형식, 구경 자흡식, 150㎜ 1대 100㎾ 1대 작동중 토출량 4㎥/min 흡입양정 6m 형식, 구경 수중, 100㎜ 1대 - 2대 작동중 토출량 4㎥/min 흡입양정 6m ※ 형식은 수중펌프, 유압펌프, 엔진펌프(자흡식) 등으로 구분 붙임 4 배수지 시설 점검표 점검일시 점 검 자 시 설 명 시설용량 점검부위 점검항목 점 검 내 용 점검결과 지적사항 및 점검결과 양호 보통 불량 구 체 손 상 ?구체의 손상(균열 등)유무 누 수 ?누수발생 유무 지 반 ?배수지 주변 절 ? 성토사면 및 배수로 상태 부 속 시 설 배관 및 밸브 등 ?유입관 및 유입밸브의 상태 ?유출관 및 유출밸브의 상태 ?월류관 및 퇴수관 상태 ?호퍼(집수정)주변 안전난간 설치 여부 환 기 ?환기장치의 이상 유무 방 충 ?환기구부 방충망의 손상 유무 항 출입구 환경정비 ?항 출입구 환경정비 시행여부 ?출입구 내부 상태 ?내부 비품 등 비치여부 기 타 사 항 방 호 ?무인경보시스템 및 잠금장치 등의 상태 오염성 ?지내 오염 유발성 유무 배수지 내부상태 ?내부방식 종류 및 시행여부 ?상부슬래브 상태 ?벽체 및 도류벽 상태 ?바닥 상태 특기사항 ※ 첨부 : 사진 각 1부. 가압장 시설 점검표 점검일시 점검자 (인) 시설명 시설용량 점검부위 (장소) 점검항목 점 검 내 용 점검결과 비 고 양호 보통 불량 펌프실 침 수 ? 펌프실의 침수우려 유무 구체결함 ? 구체의 누수, 균열 등의 유무 지붕방수 ? 지붕의 방수상태 환기 ? 환기장치의 이상유무 크레인 ? 크레인 설비의 이상유무 펌프 및 배관 펌프결함 ? 펌프의 이상(진동, 이상음, 누수 등)유무 배관결함 ? 흡입 및 토출관의 누수, 부식 등의 발생유무 관지지상황 ? 관의 지지금속 부식 발생유무 밸브류 ? 각종 밸브의 작동상황 부대시설 사면상황 ? 주변 절성토 사면의 상황 옹벽상태 ? 주변 옹벽의 상태 구내도로 ? 구내도로 등의 상태 배수시설 ? 배수시설의 상태 울타리 ? 울타리 등의 상태 기 타 근무자 복무실태 ? 근무자 근무 상태 ? 비상 연락망 비치 여부 ? 근무일지 기록상태 ? 근무실 청결상태 특기사항 펌프 시설 점검표 점검일시 점검자 (인) 시설명 형식 용량 동력 점검부위 (장소) 점검항목 점 검 내 용 점검결과 비 고 양호 보통 불량 펌프본체 외관 ? 외관(변색, 변형, 마모 등)상태 진동 ? 진동, 이상음 등의 발생유무 임페라 ? 펌프임페라의 이상 유무 케이싱 ? 케이싱, 슬립 축수 등의 상태 커플링 ? 커플링의 장착상황 베어링 ? 베어링의 상태 볼트너트 ? 볼트, 너트의 조임상태 그랜드 ? 그랜드 패킹의 상태 제어 및 계기 검지기 ? 만수검지기의 이상유무 ? 과소수량검지기 이상유무 전동밸브 ? 전동밸브류의 작동상황 계기상태 ? 압력계, 진공계, 온도계 등의 계기 이상유무 부속기기 윤활유 ? 베어링 윤활유(오일, 그리스) 량 및 오염 유무 누유 ? 누유, 그리스누출 유무 오일링 ? 오일링의 작동상황 급유구 ? 급유구, 플러그 상태 주변상황 ? 주변기기의 정돈 및 청소상태 밸브 및 배관상황 ? 밸브의 작동상황 ? 밸브 및 배관의 손상(부식) 유무 ? 밸브 및 배관의 누수유무 특기사항 붙임 5 공사장 안전관리 점검표 ◎ 공 사 명 : ◎ 점검일시 : 2021. . . 점 검 사 항 점 검 결 과 ◇ 공사장 안전관리대책 - 위험물 취급관리상태(화약, 유류, LPG 등) - 작업원 안전보호장구 착용여부 ◇ 취약부분 안전관리상태 - 취약부분 안전관리 여부 - 공사장내 배수로 정비상태 - 가시설(비계, 동바리) 설치상태 - 절개지, 축대 및 옹벽 등 관리상태 ◇ 공사현장 환경관리 상태 - 현장주변 청소 및 정리상태 - 안전시설물 설치상태 - 소음 및 분진방지대책, 공사장내 무단 소각행위 방지대 - 세륜시설 사용 및 관리실태 (주변도로 동결여부) ◇ 기타 공사장 안전관리 상태 - 현장대리인 및 안전관리자 상주여부 - 포장도로 복구상태 등 교통 소통현황 - 야간보안등, 경고등, 유도등 설치 및 관리 상태 - 안전관리 장비(산소농도 측정기 등) 비치 및 사용여부 점 검 사 항 점 검 결 과 ◇ 안전관리계획 및 교육관련 - 안전관리계획 수립 및 이행의 적적성 여부 - 안전관리비 집행내역과 안전장구 수불부 비치 및 작성여부 - 근로자 정기교육 실시(주1회 이상) 및 교육일지 작성여부 ◇ 책임감리원 및 감리업무 관련 - 출근부, 근무상황부, 비치 및 정리상태 - 감리일지(종합, 감리원) 작성 상태 - 각종 대장 (검측, 시험, 자재) 비치 및 정리상태 - 업무지시사항 이행실태 ◇ 기타 안전업무 관련사항 - 직원 비상연락망정비 및 유관기관 연락 체계도 비치여부 - 민원사항처리 적정작성 여부 - 기타 안전관리상태 적정여부 - 안전관리 관련 문서관리의 적정여부 ◇ 기계·전기 관련사항 - 용접작업구간 소화기 비치 여부 - 사용 건설장비 작업계획 수립 여부 - 전선 피복손상 및 거치여부 - 분전함 시건, 접지, 누전차단기 설치 여부 2021. . . 점검자 : 직 성명 (인) 직 성명 (인) 입회자 : 직 성명 (인) 붙임 6 추석 연휴 기간 중 비상근무인원 보고 (강남수도사업소) ?? 비상 근무 인원 구 분 근 무 인 원 비 고 계 상황실(당직) 근무인원 현장 근무인원 계 누수복구 기 타 합 계 157 32 125 92 33 9. 17. (금) 야 12 2 10 7 3 9. 18. (토) 주 17 4 13 10 3 야 12 2 10 7 3 9. 19. (일) 주 17 4 13 10 3 야 12 2 10 7 3 9. 20. (월) 주 17 4 13 10 3 야 12 2 10 7 3 9. 21. (화) 주 17 4 13 10 3 야 12 2 10 7 3 9. 22. (수) 주 17 4 13 10 3 야 12 2 10 7 3 ※ 현장근무 인원 중 기타는 누수복구를 제외한 각종 기동반, 점검반, 비상근무, 현업부서 (가압장, 배수지 등) 정상근무 등 ?? 상황실 및 당직실 연락처 ○ 전화번호 : 상황실 및 당직실 02-3146-4989 ~ 93 ○ FAX번호 : 상황실 및 당직실 02-3146-4994 ?? 기능별 대책반 연락처(붙임 1, 2 참고) 붙임 7 사업소 ☞ 본부 종합상황실 추석 일일상황 보고 (강남수도사업소) '21. . . ( ) 시 분 ?? 근무 인원 합 계 상황실(제어실) 근무자 현업 근무자 계 누수복구 기타 ?? 민원 발생 및 조치사항 금 일 누 계 발생건수 처리완료 처리중 미처리 발생건수 처리완료 처리중 미처리 ※ 주요민원의 주소(위치), 접수내용 및 처리결과, 접수 및 처리완료 시간 기재 ?? 기타 주요 상황 연번 일 시 주 요 사 항 조 치 사 항 1 사건?사고?언론보도사항, 주요 인사 방문 등 연휴기간 주요상황 기재 2 ※ 각 기관 ☞ 본부 종합상황실 Fax(02-3146-1594) 보고 (14:30, 22:30)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21년 추석 대비 상수도 분야 종합대책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남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7937 생산일자 2021-09-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민건 (02-3146-4712) 관리번호 D000004348741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업무계획및보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