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처리 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120다산콜센터를 통해 접수하신 민원에 대한 처리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는 수도요금 카드 자동납부와 관련하여, 자동납부일에 카드승인이 이뤄지지 않은 경우 다음 달에 자동으로 재승인 처리되도록 납부절차 개선을 건의하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납기월에 카드가 미승인됨에 따라 체납이 발생해, 직접 요금을 납부하셔야 해서 불편을 느끼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희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수도요금을 자동으로 납부할 수 있도록 자동납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자동납부 하시는 경우, 납기월 23일(주말·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1회에 한하여 신용카드사에 일괄 승인요청되며, 익월 추가요청은 하지 않습니다. 자동납부가 이뤄지지 못한 경우 해당일로부터 2영업일 이후부터 납기 마감일까지 다른방법으로 납부하셔야 하며, 직접 방문하시지 않더라도 인터넷 납부, 인터넷 뱅킹(고객전용 입금계좌 입금) 등으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일에 미승인된 경우 익월에 자동으로 재승인되도록 절차를 개선하는 부분은 서울시 세금납부 시스템과 연계해 검토해야 하는 사항으로, 전산체계 구축, 수납시스템 연계 등 시스템 개발과 더불어 관계부서 협의가 필요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검토할 예정이나 당장 적용하기는 어려운 점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납부결과 알림문자 수신에 동의하신 경우, 자동납부 처리결과(승인, 미승인)를 문자로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카드 미승인에 따른 요금 체납을 사전에 방지하실 수 있으므로, 적극 활용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문의 : 서울시 ETAX 1566-3900) 항상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해 추가로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상수도사업본부 요금제도과 김형주(☎02-3146-1184)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형주 요금제도과장 김분숙 요금관리부장 08/30 안병희 협조자 시행 요금제도과-8849 ( ) 접수 ( ) 우 / 전화 02-2133-8673 /전송 02-768-8807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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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4135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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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제도과-8849
D00000433786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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