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서부수도사업소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21년 하반기 사무전결 지정내역 이행상태 점검 결과 제출 요청 1. 조직담당관-9362호(2021.8.26.)와 관련입니다. 2. 2021년 하반기 부서별 사무전결 이행상태 자체점검 및 지정내역 정비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올해 7월에 시행된 조직개편에 따른 후속조치로 사무집행상 권한과 책임의 소재를 명확히 하기 위함입니다. 3. 각 부서에서는 아래 작성개요를 참고하여 사무전결 지정내역 이행상태 자체점검 결과, 사무전결 지정내역 정비결과를 2021.9.10.(금)까지 반드시 행정지원과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존 점검 제출 후 변동 사항이 없는 경우에도 ‘변동사항 없음’으로 제출 《작 성 개 요》 ■ 사무전결 이행상태 자체점검 후 결과 작성 ○ 점검대상: 부서별 2021년 1월 ~ 6월 생산결재 문서 ○ 작성방법 - (각 부서) 부서별 이행상태 자체점검 후 결과보고서를 작성하여 주무부서에 제출 - (주무부서) 수합 및 결과보고서 총괄 작성·제출(붙임2 서식) ○ 점검내용 - 사무전결 지정내역(공통사무 및 부서별 소관사무)과 실제 결재내역을 비교하여 전결권 지정내역 위반사례 점검 및 준수정도 자체 평가 ※ 공통사무: 사무전결처리 규칙 별표2(붙임3) / 부서별 소관사무: 부서별 지정내역 참조 - 전결권 조정(상향/하향)·신설·삭제 등 개정사항 검토 ■ 사무전결 지정내역 정비 및 실·본부·국·위원회 단위 방침 수립 ○ 정비대상: 실·본부·국·위원회 소관 단위사무 ※ 필수정비기관: ’21.7월 조직 개편·신설 기관 ○ 작성방법 - (각 부서) 부서별 사무전결 지정내역 정비 후 주무부서 제출 - (주무부서) 부서별 지정내역 수합 및 총괄 방침 수립 제출(붙임4 예시 참조) ○ 정비내용 - 조직 개편 및 관련 법령 개정에 따른 부서별 이관·폐지·신설 업무 반영 - 업무 비중 및 중요도 등을 고려하여 현실에 맞는 전결권 조정 붙임: 1. 실·본부·국·위원회 사무전결 이행상태 점검 및 정비계획(참고용) 1부. 2. 사무전결 이행상태 자체점검 결과보고서(서식) 1부. 3. 서울특별시 사무전결처리 규칙 별표2(각 과·담당관 공통사항) 1부. 4. 사무전결 지정내역 정비방침(예시) 1부. 끝. 행정지원과장 수신자 요금과장,현장민원과장,급수운영과장,시설관리과장 주무관 홍진화 행정관리팀장 강정환 행정지원과장 08/31 박달경 협조자 시행 행정지원과-17683 (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청사 1동 5층 / 전화 02-2133-1983 /전송 02)3146-3578 / / 부분공개(5)
23607975
20210924140645
본청
행정지원과-17683
D00000433950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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