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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시민참여 캠페인 「집콕 쓰레기는 내 손으로Ⅱ」 추진 계획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2272 결재일자 2021. 3. 22.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채널팀장 뉴미디어담당관 하정미 김지원 03/22 이종선 SNS 시민참여 캠페인 「집콕 쓰레기는 내 손으로Ⅱ」 추진 계획 2021. 3. 뉴미디어담당관 SNS 캠페인 「집콕 쓰레기는 내 손으로Ⅱ」 추진 계획 계속되는 코로나19로 택배?배달음식 등 가정 내 쓰레기가 증가함에 따라 올바른 분리수거 정보 안내 및 참여 유도를 위해 SNS를 활용한 캠페인을 추진하고자 함 1 추진근거 ? 2021 서울시 대표 SNS 운영계획(뉴미디어담당관-1030, 2021.2.2.) ? 서울특별시 시민 소통 활성화에 관한 조례(2020.1.9.) 2 추진방향 ? 코로나19 상황 속 비대면 소비로 인해 늘어난 쓰레기의 재활용 비중을 높이고 청결문화 정착을 위해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정보 제공 ? SNS를 이용하는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및 시민 참여 기회 마련 3 2020년 추진실적 ? 캠페인명: 집콕 쓰레기는 내 손으로Ⅰ ? 기 간: ’20. 7월 ~ 11월 ? 참여대상: 서울시민, SNS 이용자 누구나 ? 추진내용: 캐릭터 활용 콘텐츠 제작?확산 및 이벤트 추진 ? 활용매체: 시 대표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 추진결과 - - ? ※ 캠페인 세부 추진 실적 1. 숏툰 제작 및 확산 구분 택배 쓰레기 편 음식물 쓰레기편 플라스틱 배출편 주택별 분리배출편 분리배출 Q&A 홍보 화면 게재일 7.21.(화) 다시보기: 10.6.(화) 7.28.(화) 다시보기: 10.13.(화) 8.4.(화) 다시보기: 10.20.(화) 8.11.(화) 다시보기: 10.27.(화) 9.1.(화) 2. 애니메이션 영상 제작 및 확산 구분 SNS 게재 옥외 전광판 지하철 광고 tbs 광고 환경정책과 협업 홍보 화면 게재일 9.15.(화)~ 10월~11월 10월~11월 10월~12월 3. SNS 이벤트(댓글, 인증샷 등) 구분 숏툰 기대평 이벤트 분리배출 자가진단 이벤트 올분 챌린지 홍보 화면 기간 7.7. ~ 7.13. 8.12. ~ 8.19. 8.24. ~ 9.15. 채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자원순환과 협업 4 2021년 추진계획 ?? 추진개요 ? 캠페인명: 집콕 쓰레기는 내 손으로Ⅱ ? 기 간: ’21. 4월 ~ 7월 ※ 코로나19 등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음 ? 참여대상: 서울시민, SNS 이용자 누구나 ? 활용매체: 시 대표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 추진내용: 캐릭터 활용 콘텐츠 제작?확산 및 이벤트 추진 ※ 지속적인 관심 유도를 위해 서울시 환경 캠페인 <몽땅 깨끗한강>, <불꽃 깨끗한강>, <한강 쓰레기는 내 손으로>, <집콕 쓰레기는 내 손으로Ⅰ> 에서 큰 호응을 받은 캐릭터 ‘먹깨비’ 활용 콘텐츠 ? ‘먹깨비’ 캐릭터 활용 만화 방식의 ‘먹깨비 툰’ 시리즈 제작 ? 애니메이션 영상 제작?확산 ?? ‘먹깨비 툰 ’ 콘텐츠 제작 ? 제작편수: 총 10편 제작 예정 ※ 제작분량: 편당 7~8컷 내외 ? 연재일정: 주 1회 연재 ? 제작방법: 캐릭터 삽화 디자인과 분리배출 정보 담은 일러스트 콘텐츠 ※ ? ‘먹깨비 툰 ’ 세부 제작 구성(안) 일정 주제 주요 주제 1화 2화 3화 4화 5화 6화 7화 8화 9화 10화 ?? 애니메이션 영상 제작 ? 제작편수: 총 1편 ※ 제작분량 : 1분 내외 ? 배포일정: 6월 중 ? 제작형식: 플래시 애니매이션 영상 ? 구성(안): 캠페인송과 캐릭터를 활용해 분리배출 방법 안내 ※ 캠페인 송 음악과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관심유도 및 공감대 형성 이벤트 ? SNS 이용자 대상 댓글 이벤트 추진 ?? SNS 시민참여 이벤트 ? 활용매체: 시 대표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 참여방법: 이벤트 미션을 수행 후 댓글에 응모 하는 방식 ? 캠페인 기념품 제작 및 당첨자 대상 상품 발송 5 행정 사항 ?? 소요예산 및 계약방법 ? 소요예산: - - - -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소셜미디어 등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강화, 소셜미디어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 계약방법: 수의계약 - 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 제1항 5호 마목 및 제30조 제1항 2호 가목(여성기업) - ? 계약기간: 계약일로부터 120일 ?? 추진일정(예정) ? 수의계약 의뢰 : 3월 중 ? 콘텐츠 제작 및 배포, 이벤트 진행 : 4월 ~ 6월 ? 영상 콘텐츠 배포 : 6월 중순 ? 캠페인 결과 보고 및 정산 : 7월 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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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시민참여 캠페인 「집콕 쓰레기는 내 손으로Ⅱ」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2272 생산일자 2021-03-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하정미 (2133-6511) 관리번호 D000004217514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인터넷및모바일홍보관리 > 소셜미디어활용시정정보제공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