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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현장 실정사항(7차) 검토보고

문서번호 기반시설과-5741 결재일자 2021. 8. 2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기반시설과장 시설부장 송하연 라철흠 08/26 박상보 협 조 주무관 정창수 공사현장 실정사항(7차) 검토보고 2021. 08. 한강사업본부 (기반시설과) 공사현장 실정사항(7차) 검토보고 『한강변 보행네트워크 조성공사』중 신설보행데크 하부 철물의 보강과 전망휴게쉼터 설치 등 현장 여건과 부합하지 않는 공종을 공사 현장에 맞게 조정함으로서 본 공사 품질 향상에 기여코자 함. 1 추 진 배 경 ? 공사현장 실정보고(7차) 승인 요청(공사감독3처-8052호, 2021.8.24.) 2 공 사 개 요 ? 건 명 : 한강변 보행네트워크 조성공사 ? 위 치 : 여의나루역 ∼ 동작역 간 수변 보행로 일대 ? 규 모 : 보행로 환경개선 6개구간 5.6km, 연결거점 조성 9개소 ? 시행부서 : 한강사업본부(정책부서 도시공간개선단) ? 설 계 사 : 랩디에이치 조경설계사무소 대표 최영준 ? 공사기간 : 2020. 12. 9. ~ 2021. 12. 31. ? 공사금액 : 5,757백만원(도급비 4,677백만원, 관급비 1,080백만원) - 도급비 총차 4,677백만원(1차 3,000백만원, 2차 855백만원, 3차 822백만원) ? 도 급 자 : 에이스건설주식회사 대표 권보식 외 1 ? 감 독 자 : 서울시설공단 공사감독3처 3 실정보고 검토 구 분 현황 및 문제점 보완대책 비 고 시 설 물 P5구간(신설보행데크 및 계단) 데크 하부 철물 도색 누락으로 인한 부식 및 미관 저해 데크 하부 철물 우레탄칠(서울기와진회색)반영 신설보행로 A-1 0 → 14.136㎡ 신설보행로 B-1 0 → 37.344㎡ 품질 향상 전망휴게쉼터1(한강철교 부근) 호안블럭 재설치시 다짐 어려움으로 인한 부등침하 우려 기존 호안 및 기초 콘크리트 현장과 상이 부등침하 방지를 위한 기초 콘크리트 규격 조정하고 현장여건에 맞게 데크 규격 조정 전망휴게쉼터1 2개소 → 0 전망휴게쉼터1-1 0 → 1개소 전망휴게쉼터1-2 0 → 1개소 현장 여건 반영 전망휴게쉼터2-1, 3-1(노량대교) 전망데크2-1과 3-1간 동선 분리로 이용자 통행 여건 불편 전망데크3-1 녹지구간의 토사 유출 방지 및 재료분리 필요 데크 규격 조정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동선 연결하고, 녹지구간 토사유출 방지를 위한 철판(가림막) 설치 전망휴게쉼터3-1 1개소 → 0 전망휴게쉼터3-2 0 → 1개소 통행 여건 개선 전망휴게쉼터4(반포천 부근) 기존 콘크리트 포장 구간 내 기초 설치 곤란과 노후 블록 포장 구간 훼손으로 인한 지반침하와 안전사고 발생 우려 우수 시 올림픽 고가도로에서 쉼터 방향으로 우수가 유입되어 시설물과 이용에 불편 기존 콘크리트를 기초부로 활용하고 노후 블록을 철거하여 토사유실로 인한 지반침하 발생하지 않도록 줄기초 설치 기존 블록 철거(T150) 0 → 44.4㎡ 전망휴게쉼터4 기초부 변경 전망휴게쉼터4와 기존 도로 사이 스틸그레이팅 설치로 우수 유도 스틸그레이팅(200×200) 0 → 11m 현장 여건 반영 안전난간C(전망휴게쉼터1∼4) 중량 과중으로 인한 안전성 검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구조 보강 및 디자인 변경(설계사 의견 반영) 안전난간C 19.39경간 → 0 안전난간C-1 0 → 19.39경간 디자인변경 파고라(명수대현대아파트 부근) 주민 요청 사항 주변 환경에 맞게 색상은 서울기와진회색 반영 파고라 0 → 1개소 주민 의견 사석호안(1거점 주변) 사석 설치로 인한 기존 식생 훼손 우려 기존 자연 호안 식생 유지 및 보호 (전문가 자문 의견 반영) 사석호안 391.3㎥ → 0 식생 보호 우 배 수 P2구간(벚꽃둔덕산책길) 우배수 설치 구간이 연약지반으로 시설물 등 설치 시 부등침하 우려 안전사고 및 부등침하 방지를 위한 기초부 보강 모래 11㎥ → 0 콘크리트(측구수로관) 0 → 25.344㎥ 콘크리트(이중벽관) 0 → 3.55㎥ 품질 향상 노량대교 고가도로에서 떨어지는 우수로 인한 토사유실과 시설물 피해 발생 우려 우수로 인한 토사유실과 시설물 피해 방지를 위한 우배수시설 설치 배수관 0 → 1식 통행 여건 개선 포장 및 철거 P1구간(1거점 부근) 기존 포장 구간 파손되어 철거 등 보완 필요 이용자 통행에 지장이 없도록 파손 구간 철거 및 보차용블록 포장으로 동선 연결 콘크리트 철거(T200) 0 → 36.71㎡ 보차용블록 포장A(T80) 0 → 24.42㎡ 보차용블록 포장B(T80) 0 → 12.29㎡ 경계석(150×150) 0 → 12m 통행 여건 개선 포장 및 철거 P1, P6구간 마사토포장(습식)에 거푸집, 와이어메쉬, PE필름 누락 P6구간 마사토포장(습식)과 기존 흙포장 구간 동선 연결 불가 품질 향상을 위해 거푸집, 와이어메쉬 및 PE필름 반영하여 마사토 포장 합판거푸집 0 → 321.93m 와이어메쉬 0 → 440.36㎡ PE필름 0 → 440.36㎡ 동선 연결이 불가한 마사토포장 제외 23.76㎡ 품질 향상 P1, P2구간 원효대교 부근 콘크리트 포장으로 인한 보행자(자전거) 통행량 과다로 공사 불가 및 지연 예상 기존 아스팔트 포장구간 훼손으로 인한 조치 필요 기존 콘크리트 포장구간 철거하여 아스팔트 포장으로 동선 연결 콘크리트포장(T150) 2,503.12㎡→958.52㎡ 콘크리트철거(T150) 0 → 1,544.63㎡ 아스팔트포장(T50) 0 → 1,544.63㎡ 훼손 포장구간 철거하여 아스팔트포장으로 동선 연결 아스팔트철거(T50) 0 → 972㎡ 아스팔트포장(T50) 0 → 972㎡ 현장 여건 반영 연결거점 C01(여의광장 부근) 기존 포장과 잔디블록 사이 재료분리 없음 기존 콘크리트포장 노후 및 파손 우수시 사면의 토사유실과 시설물 피해 발생 우려 품질 향상을 위해 재료분리 반영 화강경계석(100×100) 0 → 31.4m 콘크리트경계석 0 → 123.22m 품질향상을 위하여 콘크리트 포장 콘크리트 철거(T200) 0 → 45.66㎡ 콘크리트 포장(T200) 0 → 45.66㎡ 녹지대(잔디) 사면보호 잔디(평떼) 0 → 185.28㎡ 잔디보호메트 0 → 185.28㎡(개략공사비 미반영되어 설계반영 필요) 품질 향상 C03(노량대교 시점부) 기존 자전거도로와 시설물 설치구간 사이에 콘크리트 기초 및 토사 노출로 안전사고 발생 우려와 옹벽 길이 현장과 상이 현장 여건에 맞게 옹벽 높이 및 길이 조정하고 토사유출 및 안전사고 예방을 우해 엣지 높이 등 조정 옹벽(H1500) 1개소 → 0 옹벽-1(H700) 0 → 1개소 엣지A(T3) 49.9m → 45m 엣지B(T3) 44.7m → 40m 엣지C(T3) 24.2m → 22m 컨츄리매너블럭(H450) 0 → 21m 안전 사고 예방 C08(한강현대아파트) 기존 수목(소나무 등)으로 인한 옹벽 높이와 길이 등 설치 면적 현장과 상이 현장 여건에 맞게 위치 변경 및 규격 조정 제물치장콘크리트1 1개 → 0 제물치장콘크리트1-1 0 → 1개 제물치장콘크리트2 1개 → 0 제물치장콘크리트2-1 0 → 1개 제물치장콘크리트3 1개 → 0 제물치장콘크리트3-1 0 → 1개 제물치장콘크리트4 1개 → 0 제물치장콘크리트4-1 0 → 1개 제물치장콘크리트5 1개 → 0 제물치장콘크리트5-1 0 → 1개 제물치장콘크리트6 1개 → 0 제물치장콘크리트6-1 0 → 1개 제물치장콘크리트7 1개 → 0 제물치장콘크리트7-1 0 → 1개 제물치장콘크리트8 1개 → 0 포천석A(1500×200×120) 50개 → 0 포천석A-1(600×1000×120) 0 → 110개 포천석통석(1500×200×120) 17개 → 0 포천석통석-1(1200×2000×120) 0 → 10개 콘크리트옹벽 80.1m → 0 배수용자갈포장 80.5m → 46.2m 현장 여건 반영 부대공사 전체 공사구간이 5.6km로 도로폭이 협소하고 보행자(자전거) 통행량 또한 과다하여 공사 시 안전사고 발생 우려 높음 보행안전도우미 현장에 맞게 추가 배치 보행안전도우미 209인 → 287인 안전 사고 예방 공사구간 전체 공사구간 5.6km 내 공종별 연계 및 공기 단축을 위해 차수별 공사구간 조정 필요 1차공사 보행로 P1∼P6 거점 C1∼C3 → 보행로 P1∼P2 거점 C1∼C5,C7,C8 2차공사 보행로 0 거점 C3∼C7 → 보행로 P5∼P6 거점 C9 3차공사 보행로 0 거점 C8∼C9 → 보행로 P3∼P4 거점 C6 공사 구간 조정 폐 기 물 공사 물량 증·감으로 인한 폐기물 처리물량 변경 폐아스콘 1,646.91톤 → 1,248.16톤 폐콘크리트 874.88톤 → 2,608.69톤 건설폐재류 3,675.39톤 → 1,646.91톤 폐목재 4,29톤 → 8.53톤 폐기물운반 3,166.99톤 → 4,002.07톤 물량 증감 4 개략공사비 반영 구 분 공 사 비(원) 증 감 비 고 당 초 전 회(6차) 금 회(7차) 공 급 가 액 4,252,201,364 4,440,624,818 4,453,755,674 13,130,856 물가변동으로 인한 계약금액 조정 반영 부 가 세 425,220,136 444,062,481 445,375,567 1,313,086 합 계 4,677,421,500 4,884,687,299 4,899,131,241 14,443,942 관 급 자 재 1,068,529,638 1,080,927,758 1,080,927,758 0 총 계 5,745,951,138 5,965,615,057 5,980,058,999 14,443,942 ※ 상기 금액은 개략공사비로서 차후 설계변경 시 증(감) 등 변경 될 수 있음. 5 검 토 의 견 ? 실정보고 검토의견 - 공종별 현장 여건과 실정보고 내용을 검토한 바, 공사 품질 향상, 이용자의 통행 여건 개선 및 현장 여건 불일치에 따른 설계 조정으로 통행 및 이용객의 안전을 고려한 조치로 판단되므로 서울시설공단 실정보고 사항을 승인코자 함. 6 행 정 사 항 ? 실정보고(7차) 검토사항 설계반영 회신(서울시설공단) ? 실정보고(1차∼7차) 검토사항 설계변경 조치 붙임 1. 관련 공문서 1부. 2. 공사현장 실정보고 1부. 3. 개략공사비 산출내역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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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사현장 실정사항(7차) 검토 보고[한강변 보행네트워크 조성공사].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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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실정보고내역서7차(계략공사비).x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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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공사현장 실정사항(7차) 검토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한강사업본부 시설부 기반시설과
문서번호 기반시설과-5741 생산일자 2021-08-2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송하연 관리번호 D0000043352446
분류정보 환경 > 공원녹화 > 공원녹화지도감독 > 공원시설유지관리 > 한강진입시설물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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