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를 누르시면, 서울종합방재센터가 움직입니다! 서울종합방재센터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태풍‘오마이스(OMAIS)’대비 서울종합방재센터 비상 대응 계획 알림 1. 관련근거 가. 종합상황실-7041(2020.8.7.)「119신고 폭주 대비 서울종합방재센터 비상 대응 계획」 나. 종합상황실-5229(2021.6.11.)「2021년도 여름철 풍수해 대비 종합상황실 비상 대응 계획」 ※ 제12호 태풍 ‘오마이스’대처 상황 점검회의 / 소방청장 주재(13시) 본부장 주재(14시) 2. 제12호 태풍‘오마이스(OMAIS)’와 관련, 119신고 폭주 및 동시다발 재난상황에 대비 대시민 불편 및 인명·재산 피해 최소화를 위한 서울종합방재센터 비상 대응 계획을 붙임과 같이 알려드리니 업무추진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목표) 119신고 폭주 시 대시민 불편 및 인명·재산 피해 최소화 ◇ (기간) 비상발령 시 ~ 해제 시까지 ◇ (대상) 종합방재센터 전 직원 ◇ (주요 추진사항) - (시스템) 시스템 점검 및 - (인원) 부 서 종합상황실 자원관리과 전산통신과 대 상 - (훈련·교육) 〈 소방서 협조사항 〉 ?[인력]소방서 상황실 비상운영 인력 확보 및 인력풀 구성 ※ 종합상황실 유경험자 우선 배치 ?[업무]기타출동 출동대 편성·지령 및 출동실적 관리 ?[장비]비상상황 대비 자체 상황실 등 유선·무선 장비 사전 점검 ?[교육]비상상황선포를 대비한 소방력 편성 및 시스템 활용 방법 등 3. 행정사항 [24개 소방서] ○ 119종합상황실 신고폭주 발생에 따른 「비상상황선포」 대비 자체 상황실 운영에 따른 사전 준비 철저 ○ 빈틈없는 상황관리 및 업무 협조를 위한 정보공유[종합상황실 보고대 ☎ 726-2071~3] [종합방재센터] ○ 전 직원은 비상대응 계획에 따른 비상근무에 적극 협조 바라며 비상상황 및 비상소집 등을 대비하여 전 직원 비상연락망 상시 유지 철저 ○ 자원관리과장은 내근 비상대기 근무자와 외근 비번자 동원에 따른 초과근무 및 재난 현장 업무택시 이용 업무 지원 협조 ○ 전산통신과장은 시스템 장애 및 신고폭주 등에 대비하여 사전 점검·유지관리 철저 붙임 1. 제12호 태풍‘오마이스’대비 서울종합방재센터 비상 대응 계획(보고서) 1부. 2. 비상상황 신고접수 업무 매뉴얼(압축파일) 1부. 끝. 서울종합방재센터소장 수신자 서소1-24(24개소방서),자원관리과장,전산통신과장 담당자 남궁윤 상황총괄팀장 조성렬 종합상황실장 이원석 서울종합방재센터소장 08/23 김선영 협조자 상황3팀장 강상욱 전산통신과장 임경석 자원관리과장 정진기 시행 종합상황실-7770 ( ) 접수 ( ) 우 04628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26가길 6 (예장동 산4-5번지) / http://119.seoul.go.kr 전화 02-726-2012 /전송 027262044 / / 부분공개(5)
23555638
20211012234855
본청
종합상황실-7770
D000004331613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