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자료제출 협조 요청 1. 행정안전부 민원제도혁신과-3393(2021.8.4.)호와 관련입니다. 2.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 시를 비롯한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를 매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아래와 같은 민원서비스 평가지표 자료를 보유하고 있는 부서(기관)에서는 2021.8.31.(화)까지 해당자료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 제출자료 대상기간 : 2020. 9. 1 ~ 2021.8. 31 ※ 평가대상기간 중에 계획을 수립하였거나 시행한 실적 제출 나. 제출방법 : 공문 시행(수신 시민봉사담당관) 또는 이메일 제출(201504060@seoul.go.kr) 다. 제출자료 평가지표 내 용 제출서류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예:서울청년수당, 블록체인 기반 ‘서류 없는 비대면 자격검증’ 실현) 우수사례 요약서 개선계획(결재권자, 결재일, 시행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포함), 시행효과 등 증빙자료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외국인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한 민원 편의를 제공한 사례 (예:장애인 출산비용과 출산장려금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 민원서비스 제공 내용과 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기관장(부기관장)의 민원행정 대내외 활동 (예:기관장(부기관장)이 시민,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현장간담회 등 각종 행사에 참석하여 민원현안을 논의한 사례, 코로나19 민원활동) 언론보도 등 기관장의 대내·외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구비서류 감축 행정정보공동이용 등을 통해 민원인 제출서류를 공무원 확인사항으로 변경 구비서류 감축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민원서식 개선 법령, 행정규칙 및 자치법규 상 기존 민원서식을 개선한 경우 개정 전·후 민원서식 민원서식 개선 계획 등 증빙자료 붙임 1. 행정안전부 공문 1부 2.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평가지표(해당부분 발췌) 1부. 끝 .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관과01-174,서울시출연기관 주무관 심재현 민원기획팀장 김은희 시민봉사담당관 08/23 代김은희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0608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3 /전송 / / 대시민공개
23555388
20211012234855
본청
시민봉사담당관-20608
D000004331984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