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회신(서울우리소리박물관 안내원 대응문제 시정요구 요청)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회신(서울우리소리박물관 안내원 대응문제 시정요구 요청) 안녕하십니까? . 먼저 우리시 서울우리소리박물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응답소(접수번호20210809908562)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는 서울우리소리박물관 안내원 대응문제에 대한 시정요구를 해주셨습니다. 귀하의 요구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우리소리박물관의 안내 업무는 용역직원이 맡고 있습니다. 본 박물관에서는 그동안 안내원에 대하여 관람객 안내에 관한 근무수칙을 교육해왔으며, 업무 매뉴얼을 만들어 숙지시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일부 안내원이 수칙을 망각하고 관람객에게 불친절하게 대한 것은 잘못된 일로서 마땅한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 다만, 당시 문제가 된 지하1층 근무 안내원은 올해 8월 1일에 신규로 채용된 시간제(일 3시간, 점심시간 교대근무) 안내원으로서, 귀하께서 박물관을 방문한 8월 7일은 업무를 시작한지 1주일 되는 날이었기에, 업무 매뉴얼을 전달 받았음에도 실제 업무가 미숙하여 이번과 같은 민원이 발생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러한 정황을 감안하여 본 박물관에서는 해당 안내원에게 엄중한 주의를 주고 업무수칙을 철저히 숙지하여 안내업무에 만전을 기하도록 교육하였으며, 향후 이런 일이 재발할 경우 고용을 해지할 수 있음을 경고하였습니다. 아울러 본 박물관에서도 용역직 안내원에 대한 교육과 감독을 철저히 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통감하고 있으며, 향후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각별히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귀하의 요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박물관과 김도형 주무관(☏02-721-750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도형 서울우리소리박물관장 최상일 박물관과장 08/19 代김득삼 협조자 시행 박물관과-8955 ( ) 접수 ( ) 우 / 전화 /전송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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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회신(서울우리소리박물관 안내원 대응문제 시정요구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문화본부 문화시설추진단 박물관과
문서번호 박물관과-8955 생산일자 2021-08-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도형 관리번호 D000004328823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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