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AI·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사업 준공검사 결과 보고

문서번호 민원분석과-6260 결재일자 2021. 8. 1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분석과장 경영관리부장 신현희 양연화 08/11 代박재희 협조 민원분석팀장 이선희 주무관 강우경 믿고 마시는 아리수! 「AI·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사업 준 공 검 사 결 과 보 고 2021. 8. 상수도사업본부 민 원 분 석 과 「AI·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사업 준 공 검 사 결 과 보 고 AI·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 구축 사업에 대해 준공검사를 실시 후 결과를 보고 드림 Ⅰ 사 업 개 요 □ 사 업 명 : AI·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 □ 사업기간 : 2020. 9 ~ 2021.8월(11개월) □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사업내용 ? 단순·반복 상담 전담, 365일 24시간 즉시 대응 가능한 상담챗봇 도입 ? 상담직원의 상담품질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상담 비서봇 도입 ? 상수도 민원의 종합적 통계 분석 및 민원 Big Data 분석 기반 마련 Ⅱ 검 수 결 과 □ 검 수 일 : 2021. 8. 11 □ 검수방법 : 과업내용 이행 결과 및 산출물 확인 □ 검수결과 : 적 정 구 분 분 류 내 용 결 과 사업관리 사업관리 총괄 사업관리 ○ 문서관리 문서 및 산출물 관리 ○ 위험 및 변경관리 사업 리스크 및 변경 관리 ○ 보안관리 물리적 보안 및 관리적 보안 ○ 인프라 서버 서버 납품 및 설치 ○ OS 설치 ○ 챗봇 메뉴방식 챗봇 메뉴 방식 챗봇 시스템 구축 ○ 질의방식 챗봇 대화형 챗봇 시스템 구축 ○ 지식베이스 대화 흐름 및 유사질의 관리 시스템 구축 ○ 챗봇 관리자 시스템 챗봇 시나리오 등록 및 관리 기능 구축 ○ 챗봇 운영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 기능 개발 ○ STT STT 인터페이스 전화상담시스템 연계를 통한 인터페이스 서버 구축 ○ STT 변환 서버 STT인터페이스 서버로부터 음성을 텍스트 변환 ○ 관리자 시스템 언어 학습 및 STT 모니터링 기능 개발 ○ AI 상담도우미 상담업무환경개선 급상승 키워드 표시 및 상담 이력 조회 ○ 매뉴얼 관리 전산화 된 매뉴얼 관리 기능 개발 ○ 공지사항 관리 일일공지 등록 및 조회 기능 개발 ○ 민원분석 통 계 통합통계 다양한 채널로 통한 통계 기능 제공 ○ 대시보드 구축 대시보드구축 실시간 민원분석모니터링 기능 개발 ○ 분석(TA) STT 카테고리 자동분류 및 분석결과 만족도 기능 개발 ○ □ 상세내역 1) H/W 납품 내역 2) S/W 납품내역 3) 과업내역 구 분 분 류 내 용 챗봇 메뉴방식 챗봇 메뉴 방식 챗봇 시스템 구축 질의방식 챗봇 대화형 챗봇 시스템 구축 지식베이스 대화 흐름 및 유사질의 관리 시스템 구축 챗봇 관리자 시스템 챗봇 시나리오 등록 및 관리 기능 구축 챗봇 운영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 기능 개발 STT STT 인터페이스 전화 상담 시스템 연계를 통한 인터페이스 서버 구축 STT 변환 서버 STT 인터페이스 서버로부터 음성을 전달 받아 텍스트 변환 관리자 시스템 언어 학습 및 STT 모니터링 기능 개발 AI상담 도우미 상담업무환경개선 급상승 키워드 표시 및 상담 이력 조회 매뉴얼 관리 전산화 된 매뉴얼 관리 기능 개발 공지사항 관리 일일공지 등록 및 조회 기능 개발 민원분석 통계 통합통계 다양한 채널로 통한 통계 기능 제공 대시보드 구축 대시보드 구축하여 실시간 민원분석 모니터링 기능 개발 분석(TA) STT 카테고리 자동분류 및 분석 결과 만족도 기능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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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i_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 구축_검수요청서_v1.0.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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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사업 준공검사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민원분석과
문서번호 민원분석과-6260 생산일자 2021-08-1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신현희 (02-3146-1146) 관리번호 D0000043233156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상수도민원관리 > 민원분석정보화사업추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