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21년 상반기 상수도 민원현황 종합분석 결과』안내 1. 민원분석과-3587(2021. 4. 29.)호와 관련입니다. 2. 2021년 상반기 민원현황 분석결과를 붙임과 같이 공유하오니, 각 부 및 사업소에서는 민원 지연처리 방지 및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분석결과 요약 ? 분석대상 : 고객지원시스템, 응답소 접수 민원 ? 분석기간 : ‘21. 1. 1. ~ 6. 30. ? 분석결과 : 총 332,048건으로 전년동기 대비 15.4% 증가 ※ ‘20년 2분기 누계 : 286,583건 계 요금 공사 급수불편 수질 기타 332,048건 269,232건 47,587건 11,339건 2,480건 1,410건 100% 81.1% 14.3% 3.4% 0.7% 0.4% ? 요금분야는 자동납부, 명의변경 등, 공사분야는 수도계량기 교체, 급수불편, 옥내누수진단·급수관상담 등 불만성격의 민원(20.9%)보다 단순신청민원(79.1%)이 다수 ? 대부분의 민원은 기한 내 처리(지연율 0.01%) 완료 ? 불편신고민원 : 82.2% 전년대비 증가 (2020년 상반기 38,002건 → 2021년 69,238건) ※ 불편신고민원(10개) : 수도계량기교체, 급수불편해소, 옥내?옥외누수진단, 수질검사, 굴착복구공사, 누수요금적용신청, 이의신청, 호소성 민원, 돌발사고피해배상 ? 올초 한파 영향으로 2분기 불편신고(22,233건)는 1분기(47,005건) 대비 상대적 감소(-111.4%) ? 협조 요청 사항 ? 불편신고 민원 감축을 위한 겨울철 동파 및 동결 대비 사전준비 진행 철저 ? 민원 지연처리 방지 및 시민만족도 제고 협조 ? 불친절 민원 발생(응답소) 시 귀책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민원응대에 세심한 주의 당부 붙임 『2021년 상반기 상수도 민원현황 종합분석 보고』 1부. 끝. 서울특별시상수도사업본부장 수신자 본부1-21(각과),상수사업소1-8 민원분석팀장 이선희 민원분석과장 08/04 양연화 협조자 시행 민원분석과-6081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상수도사업본부 (합동) / 전화 02-3146-1171 /전송 02-3146-1224 / / 부분공개(5,6)
23447482
20210924154202
본청
민원분석과-6081
D000004317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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