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개관 홍보 제안서 평가계획

문서번호 박물관과-8269 결재일자 2021. 8. 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평창동미술문화공간조성추진반장 박물관과장 류혜민 정유진 08/02 代김득삼 협조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개관 홍보 제안서 평가계획 2021. 7. 문화본부 (박물관과)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개관 홍보 제안서 평가계획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개관 홍보’ 입찰참가업체의 사업수행능력 및 제안내용의 적정성을 공정하게 평가하여 협상적격 업체를 선정하고자 제안서 평가계획을 수립하고자 함 1 추 진 배 경 ?? 추진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61호, ’21.5.7.) ? 서울특별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제4413호, ’21.4.6.) ?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개관 홍보 계획(안)(박물관과-7119, ’21.70.1.) ?? 추진경위 ? 개관 홍보 계획(안) 수립 : ’21. 7. 1. ? 사전규격 공개 : ’21. 7. 5.~ 7. 9. - 사전규격 공개한 제안요청서 관련 접수 1건 있음 ? 용역입찰공고 : ’21. 7. 22. ~ 8. 3. 2 사 업 개 요 ? 사 업 명 :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개관 홍보 ? 사업기간 : 계약일 ~ ’22. 9. 30. ? 사 업 비 : 금이억원정(200,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사업목적 - 개관 대비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기반으로 타깃·메시지·매체·브랜드디자인 소통 등 단계별 홍보 실행의 매트릭스를 구성하여 효과적인 개관 홍보 추진 -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개관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핵심 타깃의 관여도를 높이고 시민에게는 공감을 유도할 수 있는 캠페인 실행 - 타깃 특성과 단기·중장기 전략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선정하여 효과적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메시지 노출 ? 사업범위 ⑴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개관 홍보 전략 개발 ?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의 비전, 운영계획(안) 및 아카이브 컬렉션 분석 및 프로그램 운영구조 및 우수 프로그램 사례 조사 및 분석 ?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의 사업 추진현황 및 여건 분석을 토대로 홍보 실행 방향 도출 ? 건립(문화본부 박물관과)과 운영주체(서울시립미술관)의 전략 기조와 연계한 개관 홍보 방안 제안 ⑵ 브랜드 홍보 캠페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개관 캠페인 기획 및 실행 전반 ? 개관 공연 프로그램 기획 및 프로덕션 전반 ? 시민 참여형 이벤트 및 프로모션 기획 및 실행, 현장 행사 5회 이상 ? 미술관 개관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 영상 기획 및 촬영 등, 영상 시리즈 1편(개관 전, 개관 후) 제작 및 활용 ? 주요 행사 및 프로그램별 홍보 사진 촬영 및 기록 ⑶ 언론 등 기관 홍보 계획 및 실행 ?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기관 및 개관 운영 방향에 따른 매체 선정 ? 국내 문화예술 관련 언론 대상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 해외 문화예술 관련 언론 대상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 신문, 방송, 인터넷, 전문지 등 기획 기사 발굴 ? 서울시·서울시립미술관 언론간담회 협력 개최 : 행사 개최 및 운영비용 포함 ? 뉴미디어를 활용한 온라인 소통 활성화 활동 전반 ? 언론 매체의 오보 또는 부정적 보도에 관한 위기관리 등 언론 대응 전반 ⑷ 소셜미디어 게시물 제작 및 채널 운영 관리 ? 월간 홈페이지 및 SNS채널 운영, 콘텐츠 계획안 수립 ? 서울시 문화본부, 서울시립미술관 SNS 채널 게시물 제작 및 게시, 운영 관리 전반 ? 댓글 및 DM 관리 : 9~18시 ? 개관 홍보 등 온라인 이벤트 기획 및 진행 ? 서울시 문화본부 및 서울시립미술관 뉴스레터 메일링 수신자 대상 홍보 ? 웹 뉴스레터 기획·디자인·제작·배포 : 월 1회, 총 8회 이상 ⑸ 광고 기획 및 실행 ?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의 특성을 고려한 광고 기획 및 실행 ? 미술관 외벽 현수막 제작 및 설치 ? 가로등 배너 디자인 등 제작 및 설치 : 광화문, 삼청로, 서소문 등 주요 거리 4곳/거리 이상 ? 버스 음성 광고, 배너 광고 등 교통 광고 계획 및 실행 : 3개월 이상 ? 전문지 지면 및 온라인 광고(국내·외 포함) : 3개 매체 이상 집행 ? 소셜미디어 광고 : 8개월 이상 ⑹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홍보물 제작 및 개관 기념품 개발 ? 기관 소개, 미술관 이용안내 국·영문 리플렛 제작 기획 ? 리플렛 국·영문 원고 교정 및 번역 전반 ? 리플렛 디자인 및 인쇄 : 3천 부 ? 개관 홍보 웹 초청장 및 온라인 홍보물 디자인 ? 개관 홍보 디자인 어플리케이션 활용 ? 개관 기념품 개발 기획 ? 개관 기념품 제작 및 패키지 디자인 제작 : 500개 3 제안서 평가계획 ?? 제안서 접수 및 평가 일정 ? 입찰공고(긴급) : ’21. 7. 22.~ 8. 3.(공고일·개찰일 제외 10일간) ? 제안서접수 : ’21. 8. 3. 10:00~16:00까지(방문접수) ??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 7명 이상 10명 이하(※금액무관) 「서울특별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 7명 이상 10명 이하(※금액무관) 전문분야 위원수 예비명부 구성수 ??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진행순서 <제1부> 【사업개요 및 평가기준 설명】 개 회 ?위원소개, 사업설명 및 평가방법 안내, 위원장 호선 ? 사전검토사항 확인 ?사전검토에 따른 보안각서 제출 확인 등【붙임1,12,13,14】 ? 사전 의결 ?발표방법, 평가방법 등에 대한 사전 의결【붙임11】 ? 제안서 검토 ?제안서 검토(60분) ? <제2부> 【제 안 설 명】 제안업체별 PT ?제안설명 : 10분 ?질의응답 : 10분 내외 ※ 제안설명 미 참여 업체는 평가에서 제외 ? <제3부> 【평가 및 협상순위 결정】 정 성 적 평 가 ?제안서 정성적 평가표에 의거 평가【붙임3】 ? 정성적평가집계 ?최고 및 최저 위원의 점수 제외 (전산처리) ?소수점이하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붙임5,6,7】 ? 제안가격평가 ?입찰자 참석하에 가격입찰서 개찰 ?가격평가 평점산식에 의거 평가 집계【붙임8】 ? 종합집계 ?기술능력 평가점수(정량적 지표 평가점수와 정성적 평가점수)와 가격 평가점수 합산하여 종합평가서 작성【붙임9】 ?종합평가서의 평점이 평가표와 일치하는지 확인 ?평가위원장이 종합평가서의 평가결과 확인 및 서명 ? 평가의결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순위 결정【붙임10】 ?? 제안서 평가 방법 및 배점 ? 기술능력평가 90점, 가격평가 10점을 기준으로 100점 만점으로 평가 - 기술능력평가 : 90점(정량적 지표 20점, 정성적 평가 70점) - 입찰가격평가 : 10점 - 종합평가점수(100점) : 기술능력 평가점수(90점) + 입찰가격평가점수(10점) ? 정량적 평가는 심사기준에 따라 발주부서 담당자가 평가하되, 평가결과는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확인함 ? 정성적 평가는 평가위원회 심사위원이 평가함 ? 정성적 평가는 평가항목별 최고점수의 위원과, 최저점수의 위원을 제외한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하고 최고?최저점수가 둘 이상일 경우에는 하나만 제외함 ? 평가점수에서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이하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소수점 넷째자리까지 산출함 ?? 제안서 평가 세부사항 ? 정량적 평가(20점) : 절대평가제 - 사업수행경험, 참여인력 경력상태 : 절대평가제 - 경영상태, 신인도, 가산점 : 절대평가제 ※ 평가항목, 배점 및 기준 : [붙임2] 정량적 지표의 평가기준 참조 ? 정성적 평가(70점) : 상대평가제 - 평가항목별 등급을 5등급(수, 우, 미, 양, 가)로 구분하여 평가하며, 항목별 배점에 따라 등급점수를 부여하고, 항목평가를 위한 자료 미제출시는 “하” 등급으로 처리함 등급 수 우 미 양 가 하 (자료미제출시) 점수(%) 100 90 80 70 60 0 ※ 제안서평가위원이 자율적으로 평가하되, 평가의 변별력 확보를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업체 간 동점부여를 지양(상대평가방식) ※ 평가항목 및 배점 : [붙임3] 정성적 평가항목 및 배점 참조 ? 입찰가격 평가(10점) - 평점산식 ?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의 100분의 80 이상인 경우 평점 = 입찰가격평가 배점한도 × (최저입찰가격 / 평가대상자 입찰가격) ?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의 100분의 80미만인 경우 평점 = [입찰가격평가 배점한도 × (최저입찰가격 / 예정가격의 80% 상당가격)] + [2×(예정가격의 80% 상당가격?해당입찰가격)/ (예정가격의 80% 상당가격?예정가격의 60% 상당가격)] ?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의 100분의 60미만일 경우에는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 부여함 - 최저입찰가격은 유효한 입찰자중 최저가격을 기준으로 하되, 최저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의 100분의 60미만일 경우에는 100분의 60으로 계산함 - 가격 평가점수 결과 소수점 이하 숫자가 있을 경우에는 소수점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소수점 넷째자리까지 표시함 ?? 우선 협상대상자 선정 ? 종합평가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으로 선정하고, 1위 업체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 ?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서에 의하여 결정 - 동점일 경우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순위로 함. ? 우선 협상대상자 발표 - 일 시 : 2021. 8.(예정) - 방 법 : 개별통보 ※ 협상 결렬 시, 차 순위자와 순차적으로 협상 진행 ? 협상 및 계약 진행 - 협상범위 : 제안내용, 이행일정, 제시가격, 그 외 위원회 결정사항 - 협상가격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금액 기준으로 예산범위 내 조정 4 행 정 사 항 ?? 소요예산 ? 총 소요예산 : 1,500,000원 - 제안서 평가위원 참석수당 : 200,000원(위원회 2시간 초과 기준) × 7명 = 1,400,000원 - 소모품비 : 100,000원 × 1식 = 100,000원 ? 예산과목 : 문화본부 박물관과, 박물관 및 미술관 활성화, 박물관 및 미술관 건립지원, 평창동 미술문화복합공간 개관대비 기반조성,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201-01) 붙임 1.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위원 보안각서 2. 정량적 지표의 평가기준 3. 정성적 지표의 평가기준 4. 정량적 평가점수 집계표 5. 제안서 정성적 평가표(위원별) 6. 제안서 정성적 평가표(업체별) 7. 정성적 평가점수 집계표(종합) 8. 입찰가격 평가점수 집계표 9. 제안서 종합평가서 10.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결과 의결서 11. 제안서 평가위원회 사전 의결사항 12.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위원 동의서 13.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위원 회피 확인서 14. 제안서 평가시 평가위원 유의사항.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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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개관 홍보 제안서 평가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문화본부 문화시설추진단 박물관과
문서번호 박물관과-8269 생산일자 2021-08-0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류혜민 (02-2133-4196) 관리번호 D0000043151918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재보존정책 > 박물관운영 > 박물관운영관리 > 박물관건립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