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지난번 제기하신 민원 회신답변에 대해 추가 설명을 요청하신 것으로 판단되며, 이에 대한 검토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120다산콜재단에서는 시민의 민원을 접수하는 모든 절차를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접수·처리하고 있습니다. 위 법률에는 “민원인”의 정의와 관련, ‘성명·주소 등이 불명확한 자는 제외한다’고 규정되어 있어 120에서는 민원을 접수함에 있어 보다 정확한 처리를 위해 시민님의 성명과 회신을 위한 연락처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는 업무담당자의 편의를 위함이 아니라 시민분들의 민원사항이 신속·공정·적법하게 처리되도록 민원접수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확인하는 정당한 절차입니다. 지난번 회신 내용 중, 2021년 7월 1일부터 120 문자민원 접수 시에도 개인정보(성함, 연락처) 요청을 시행했다는 내용은 재단의 규정이 바뀐 사항은 아닙니다. 재단 측에 확인한 결과, 전화·문자 등 수단과 관계없이 모든 시민분들께 동일한 절차를 적용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데 문자분야는 접수 과정에서 시민분들의 혼란이 있어 이 부분을 명확히 하기 위해 재단에서 결정 및 시행 1개월 전 예고 후 추진한 내용임을 다시 설명드립니다. 그간의 문자민원 처리 과정을 보니 많은 불편함을 느끼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수많은 시민의 문의사항을 동일한 절차로 처리하기 위한 120의 업무과정이며, 상담사가 귀하의 민원사항을 임의로 묵살한 것은 아니니 너그러이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시민봉사담당관 윤성원 주무관(☎02-2133-6542) 또는 120다산콜재단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불편함을 드린 점에 대해 거듭 사과드리며, 무더워진 날씨에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귀하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주무관 윤성원 민원기획팀장 김은희 시민봉사담당관 07/29 최선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8749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2133-6409 /전송 02-2133-0787 / sone2010@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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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8749 생산일자 2021-07-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윤성원 (2133-6409) 관리번호 D000004312533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