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답변] 응답소 민원 답변에 대한 의견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답변] 응답소 민원 답변에 대한 의견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의 요지는 에 대한 답변이 불충분하다는 것으로, 1) 제도 현행 유지에서 더 나아간 시스템적인 부분에서의 제도 개선을 요구하시고, 2) 도우미의 소극행정에 대해 교육이란 대응보다 더 구체적인 답변을 듣고 싶으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1. 건의 민원에 대한 답변 귀하께서 이전 답변이 부합하지 않는다고 느끼신 점에 대해 송구합니다. 제도 운영을 하면서 귀하의 의견처럼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을 수 있고 다른 다양한 의견들이 있기에 한 의견만을 듣고 당장 제도를 바꾸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가 현재 가진 권한 범위에서 좀 더 개선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의 답변과 같이 말씀드린 것입니다. 귀하의 고견은 향후 서울생활도우미 제도를 개선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도 개선 시행 시, 귀하의 의견을 반영할 것이고 여러모로 제도를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서울생활도우미 서비스를 발전시킬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2. 고충 민원에 대한 답변 앞서 에서 말씀드린 교육을 시행하는 것과 더불어 추후 필요 시 계약연장을 재검토하겠습니다. 현재 도우미에 대한 불만 민원은 이번이 처음이기에 향후 이와 비슷한 불만 민원을 많이 받거나, 업무 태도가 좋고 나쁨 등을 따져 「서울특별시 기간제근로자 관리 규정」 제12조(근로계약의 종료 등)을 근거로 하여 계약연장을 하지 않는 등의 조치를 하겠습니다. 귀하의 요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이루어졌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시민봉사담당관 박혜령 주무관(02-2133-6468)에게 연락해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혜령 민원기획팀장 김은희 시민봉사담당관 07/16 신수정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7711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1층 열린민원실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8 /전송 02-2133-0829 / 29phr29@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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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답변] 응답소 민원 답변에 대한 의견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7711 생산일자 2021-07-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혜령 (02-2133-6468) 관리번호 D000004302712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