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기획관리과-6123 결재일자 2021. 7. 2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기획관리과장 데이터센터소장 김영기 김진기 07/21 김완집 서울시 급여관리시스템 운영성과 측정 결과보고 2021. 7. 데이터센터 (기획관리과) 서울시 급여관리시스템 운영성과 측정 결과보고 서울시 급여관리시스템에 대한 비용 및 업무측면의 측정지표를 통해 2020년도 운영성과를 측정하고, 유지관리 유형을 분류하여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자 합니다. ?? 추진근거 ○『전자정부 성과관리 지침』제2절 정보시스템 운영의 성과관리 ○ 정보시스템 운영성과 측정요청(정보시스템담당관-8972,`21.6.7.) ※ 대상 : 구축 후 3년이 경과된 현행 정보시스템 ?? 유지관리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년 ~ `21년 급여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1차년도) ○ 사업기간 : `20.5.1 ~ `21.4.30. ○ 계약금액 : 370,000천원(부가세 포함) ?? 성과측정 종합결과 : 유지 측정항목 환산점수 유지관리 유형 비용측면 운영의 적정성 유지의 용이성 비용의 효율성 업무측면 업무수행 영향도 사용상의 편의성 업무성과 달성도 (※ 유지관리 유형 : 유지, 재개발, 기능고도화, 통폐합, 폐기) ?? 성과 측정기준 측정항목 내 용 측정방법 비용측면 운영의 적정성 개발에 소용된 총금액 대비 연간 유지보수비 누계의 비율 측정 산출식에 의거 유지의 용이성 운영과 유지보수를 위해 요구되는 비용의 증감률 측정 산출식에 의거 비용의 효율성 활용 규모당 평균 운영유지비의 증감률 측정 산출식에 의거 업무측면 업무수행 영향도 업무지원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구현된 기능의 활용수준 측정 메뉴별 접속건수로 활용빈도 분석 사용상의 편의성 시스템 활용시 사용자 편의성 측정 만족도 조사 업무성과 달성도 업무성과목표 대비 달성도 측정 성과지표 달성도 ?? 업무측면 항목별 측정결과 ○ 업무수행 영향도 : - 급여관리시스템 웹서버 로그분석으로 메뉴별 활용빈도 분석(붙임2) ※ ○ 사용상의 편의성 : - 만족도 조사결과(붙임3) · 조사기간 : `21.6.21 ~ 6.30. · 조사대상 : 기관/부서 급여업무담당자 222명 · 조사항목 및 결과 설문항목 조사결과 만점 활용의 명확성 조작방법의 편리성 정보접근의 용이성 사용효율성 체감만족도 평 균 ○ 업무성과 달성도 : - 성과지표 · 급여관리시스템 가동율 : 장애로 인한 서비스 정지외의 정상가동 비율 (연간 총 시스템 가동시간 ? 장애로 인한 중단시간) / 연간 총시스템 가동시간 × 100 · 서비스 요구처리 달성율 : 요청한 전체 서비스 요구 건수 중 처리비율 (처리된 서비스요구건수 / 요청한 전체 서비스 요구 건수) × 100 - 성과지표 달성도 성과지표명 가중치 목표값 달성값 성과측정 달성도 급여관리시스템 가동율 50% 서비스 요구처리 달성율 50% ?? 향후계획 ○ 중단없는 유지보수 및 안정적인 업무지원을 위한 유지관리 계획 수립 붙임 1. 급여관리시스템 운영성과 측정 세부결과. 2. 업무수행 영향도 근거자료 3. 급여관리시스템 만족도 조사결과. 끝.
23355437
20210924164706
본청
기획관리과-6123
D0000043052160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