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 항공사진 시민서비스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보고

문서번호 공간정보담당관-7451 결재일자 2021. 7. 1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전문관 공간정보기획팀장 공간정보담당관 구흥대 서미연 07/16 박희영 「2021년 항공사진 서비스(시민용)」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 보고 2021. 7. 「2021년 항공사진 서비스(시민용)」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 보고 항공사진 시민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용만족도와 제공 서비스에 대한 반응 및 요구사항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1 조사 개요 ?? 사업 개요 ○ 목 적 : 2021년 정보시스템 운영성과 측정자료 활용 ※「정보시스템 운영성과 측정」 근거 : 전자정부 성과관리 지침(행정안전부 고시) ○ 기 간 : 2021. 7. 2. ~ 7. 15.(14일간) ○ 대 상 : 항공사진 서비스 이용자 ○ 항 목 : 서비스 화면 구성, 개선사항, 만족도 등 10개 항목 ○ 방 법 : 서울시 전자설문 및 퀴즈관리시스템 활용 ?? 설문참여 결과 : 참여자 31명 ○ 참여대상 : 서울시 항공사진 서비스 외부 사용자 2 조사 결과 ?? 항목별 결과 ① 항공사진 인지도(5점) : 3.94점 구 분 매우 그렇다 (5점) 그렇다 (4점) 보 통 (3점) 아니다 (2점) 전혀 아니다 (1점) 응답자수 (비율) 16명 (51.61%) 6명 (19.35%) 2명 (6.45%) 2명 (16.13%) 2명 (6.45%) ② 사용빈도(5점) : 2.81점 구 분 일1회 이상 주 3회 이상 주 1회 이상 월 1회 이상 월 1회 미만 응답자수 (비율) 4명 (12.90%) 6명 (19.35%) 2명 (6.45%) 14명 (45.16%) 5명 (16.13%) ☞ 응답자의 67%가 주1회,월1회 미만으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방안 필요 ③ 화면 구성 만족도(5점) : 3.42점 구 분 매우만족 (5점) 만 족 (4점) 보 통 (3점) 불만족 (2점) 매우불만족 (1점) 응답자수 (비율) 4명 (12.90%) 10명 (32.26%) 13명 (41.94%) 3명 (9.68%) 1명 (3.23%) ④ 서비스 속도 만족도(5점) : 3.42점 구 분 매우만족 (5점) 만 족 (4점) 보 통 (3점) 불만족 (2점) 매우불만족 (1점) 응답자수 (비율) 4명 (12.90%) 15명 (48.39%) 6명 (19.35%) 2명 (6.45%) 4명 (12.90%) ⑤ 업무 활용도(5점) : 4.10점 구 분 매우만족 (5점) 만 족 (4점) 보 통 (3점) 불만족 (2점) 매우불만족 (1점) 응답자수 (비율) 15명 (48.39%) 7명 (22.58%) 7명 (22.58%) 1명 (3.23%) 1명 (3.23%) ☞ 설문응답자의 71%가 업무 처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남 ⑥ 서울시에서 비공개 항공사진을 보안처리 후 공개하고 있는데 알고 계신가요? 구 분 알고 있다 모른다 응답자수(비율) 8명(25.81%) 23명(74.19%) ☞ 응답자의 74.19%가 비공개 항공사진 보안 처리후 공개에 대한 내용을 모르는 상황으로 적극적인 홍보 필요 ⑦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5점) : 3.74점 구 분 매우만족 (5점) 만 족 (4점) 보 통 (3점) 불만족 (2점) 매우불만족 (1점) 응답자수 (비율) 7명 (22.58%) 12명 (38.71%) 9명 (29.03%) 3명 (9.68%) 0명 (0%) ⑧ 항공사진 활용 분야 ⑨ 항공사진 서비스가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무엇입니까?(복수응답) ☞ 서비스 속도 향상방안 검토 및 사용 방법 안내 등 자세한 설명 필요 ⑩ 개선요구 사항 - 홍보 제고 요구 - 시스템의 안정화 요구 - 과거항공사진의 위치가 정확하지 않음(위치정확도 개선) - 년도별 비교시 위치확인 불편 ?? 기타사항 ○ 항공사진 시민 서비스에 대한 사항은 `21.1월 부터 「국토정보플랫폼 국토정보맵」에서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 위 시스템은 한시적으로 `21.12월까지 계도기간으로 중복운영하고 있는바, 설문조사에 의한 개선요구 사항은 「국토정보맵」을 통하여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 3 향 후 계 획 ○ 과거항공사진 DB정비 내역 시민서비스 및 과거항공사진 위치정확도 개선사항 홍보 요청 : `21.8.(국토정보지리원) 붙임 전자설문조사 결과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21년 항공사진 시민서비스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스마트도시정책관 공간정보담당관
문서번호 공간정보담당관-7451 생산일자 2021-07-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구흥대 (2133-2843) 관리번호 D000004301952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지적 > 공간정보통합시스템관리 > 항공사진통합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