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서울특별시공무원수련원-4386 결재일자 2021. 7. 12. 공개여부 부분공개(5,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운영팀장 원장 공일택 이기자 07/12 이광희 협 조 2022년도 서울시연수원통합예약시스템 기능추가 및 유지관리용역 추진계획 2021. 7 서울특별시공무원수련원 2022년도 서울시연수원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 기능추가 및 유지관리용역 추진계획 서울시공무원수련원(속초) 증축에 따른 연수원통합예약시스템 기능을 추가하고, 홈페이지의 안정적인 운영 및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위한 유지관리 용역을 수립?시행하여 이용자에게 고품질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 □ 추진배경 및 필요성 ○ 속초수련원 증축(53실 증가)에 따른 홈페이지 기능추가 필요 ○ 서울시연수원통합예약시스템 유지보수와 기능개선을 통한 안정적 웹시스템 운영으로 편리하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 제공 ○ 이용자 편의와 소통증대를 위한 유지관리 및 자료 현행화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 웹접근성, 웹호환성,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등 보안성과 접근성을 강화 □ 현 황 ○ 현 시스템 운영현황 - 구축년도 : ‘18년 12월 - 소요예산 : 270,350천원 - 운영기간 : ‘19년 4월 ~ 현재까지 - 이용대상 : 시청,사업소,자치구,소방,시립대,시의회 등 80,652명 - 주요기능 : 3개연수원 시설안내, 객실 예약, 입?퇴실 관리 복지포인트 차감, 이용률 통계관리, 만족도조사 이벤트 홍보 등 ○ 속초 수련원 증축 계획 - 사업기간 : ‘19년 1월 ~ ‘23년 1월 - 총사업비 : 27,886백만원 - 사업규모 : 증축 9,957㎡(지하2층~지상4층)/기존동 리모델링 1,530㎡ ?연수시설 : 대강당1, 중강당2, 세미나실4 ?증축객실 : 총53실(24평:30실, 16평:20실, 리모델링:3실) ※ 증축후 객실 구성 구분 계 24평 20평 16평 10평 당초 80실 - 13실 - 67실 변경 133실 30실 15실 20실 68실 증감 +53실 +30실 +2실 +20실 +1실 □ 문제점 및 개선사항 ○ 증축 및 리모델링에 따른 객실 증가로 시설안내, 예약, 입?퇴실, 통계 자료 등 수정 필요 ○ 기존동 및 증축동 객실 인디게이터 교체에 따른 예약시스템간의 연동화 작업 필요 ○ 프론트 객실관리프로그램(프론트오피스)과 예약시스템간 연계 필요 □ 사업개요 ○ 사업내용 - 사업명: ‘22년도 서울시연수원통합예약시스템 기능추가 및 유지관리용역 - 사업기간 : ‘22. 1. ~ 12. - 예산과목 : 수련원 관리사업, 수련원유지 및 관리, 공공운영비 - 계약방법 : 협상에의한 계약 - 사업대상 : 서울시연수원통합예약시스템(사용자 및 관리자사이트) (http://yeonsu.eseoul.go.kr, http://suryeon.eseoul.go.kr) ○ 소요예산 : 139백만원 (단위 백만원) 합계 상용SW 유지관리비 (JEUS7.0, WebtoB4.0) 응용SW 유지관리비 응용SW 기능추가 VR,사진촬영 139 10 77 40 12 ○ 년도별 예산 (단위 백만원) 합계 2019년 2020년 (4월~12월) 2021년 2022년 256 개발업체 유지보수 46 83 139 □ 세부추진계획 ○ 증축에 따라 증가한 객실을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 추가 - 시설안내(객실 타입별?부대시설별 사진 및 VR, 수련원 전경 등 추가) 수정 - 예약?입?퇴실 관리, 통계관리, 복지포인트 연계 등 프로그램 수정 - 기존동 및 증축동 인디게이터 교체에 따른 연동화 - 프론트 객실관리프로그램(프론트오피스)과 예약시스템 간 연계 ○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 및 모바일웹 운영 및 유지관리 - 홈페이지, 모바일웹 운영 및 유지관리 - 웹표준, 웹접근성, 웹호환성 준수 등 품질관리 - 회원정보관리, 예약?입실?퇴실관리, 통계관리, 포인트차감 기능 등의 원활한 지원 - 홈페이지 운영 시 발생하는 신규서비스 추가 - 홈페이지 운영 시 발생하는 유지보수 기술지원 - WAS(JEUS), WEB(WebtoB), DBMS 등 상용S/W 유지관리 ○ 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강화 - 정보보호 및 보안관련 이행사항 조치 및 웹취약점 관리 - 정부 및 서울시 정보보안 관리 지침 준수 ○ 정기점검 및 장애복구 - 정기(월 1회 이상) 및 수시 예방점검 - 시스템 장애요인 사전 제거 및 신속한 장애처리 복구 - 실시간 장애처리 복구 및 기술지원, 24시간 비상연락체계 유지 ○ 성과지표 : 이용자만족도 ○ 정보시스템운영성과측정결과 : 미해당(3년 미만) □ 일정계획 ○ 2021. 7월~9월 : 공공SW사업 과업심의의원회 개최 ○ 2021. 11월 : 사전규격공개 및 재무과 계약의뢰 ○ 2021. 12월 : 업체 선정 및 계약체결 ○ 2022. 1월 : 사업착수. 첨부 산출내역서 각 1부. 끝.
23309147
20211012234320
본청
서울특별시공무원수련원-4386
D0000042987700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