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6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7343 결재일자 2021. 7. 1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응답소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최정훈 김기현 07/13 신수정 협 조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2021. 6월) 2021. 7. 시민봉사담당관 (응답소팀) ’21. 6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민원접수 및 처리 현황, 주요 민원내용, 시민 만족도 등 ’21. 6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를 보고 드림 1 민원접수 및 처리 현황 ?? 민원접수 현황 ○ 총괄 : ’21. 6월 응답소 민원 총 202,275건 접수(※일평균 약 6,743건) ? 전월(206,486건) 대비 4,211건(2.0%) 감소 ○ 유형별 접수현황 - 일반민원 : 49,069건(24.3%) - 현장민원 : 153,206건(75.7%) ※ 120 이관처리(현장익명) 민원 포함 ○ 처리기관별 접수현황 - 서울시 처리민원 : 40,368건(20.0%) ※ 서울시는 사업소, 투자출연기관 포함 - 자치구 처리민원 : 161,907건(80.0%) ▣ ’21. 6月 『응답소』접수 민원 총 202,275건 (일평균 6,743건) 153,206건 (75.7%) 49,069건 (24.3%) 일반민원 현장민원 《 유형별 접수현황 》 《 처리기관별 접수현황 》 ○ 분야별 접수현황 구 분 계 교통 환경/안전 복지/문화/경제 주택/건설 일반행정 등 기타 ’21.6월 202,275 (100%) 118,577 (58.6%) 45,991 (22.7%) 9,737 (4.8%) 13,862 (6.9%) 14,108 (7.0%) ’21.5월 206,486 (100%) 128,724 (62.3%) 41,799 (20.2%) 8,981 (4.4%) 13,505 (6.6%) 13,477 (6.5%) 증 감 △4,211 △10,147 4,192 756 357 631 ?? 민원처리 현황 ○ 총괄 : 접수민원은 완료처리 98.4%(199,125건), 처리중 1.6%(3,150건) 접수건수 처리건수 처리중 소 계 완 료 기 타 (타기관이송, 취하 등) 202,275 (100%) 199,125 (98.4%) 196,481 (97.1%) 2,644 (1.3%) 3,150 (1.6%) ○ 민원처리 세부내역 월 별 접수건수 처리건수 처리중 소계 완료 기 타 (타기관이송, 취하 등) 민원해결 추진불가 자체종결 ’21.6월 202,275 (100%) 199,125 (98.4%) 196,056 (96.9%) 316 (0.1%) 109 (0.1%) 2,644 (1.3%) 3,150 (1.6%) ’21.5월 206,486 (100%) 197,208 (95.5%) 194,169 (94.0%) 304 (0.1%) 132 (0.1%) 2,603 (1.3%) 9,278 (4.5%) 증 감 △4,211 1,917 1,887 12 △23 41 △6,128 ○ 민원지연 현황 (※일반민원 대상) : 구 분 합 계 서 울 시 자치구 소 계 본 청 사업소 투자출연 민원건수 : 일반민원 대상(현장민원, 타 기관 이송, 취하 등 제외) 2 주요 민원 현황 ?? 집단(반복) 민원 연번 분 야 민원요지 접수량 담당부서 ?? 월간 이슈민원 분 야 민원요지 세부사항 담당부서 3 민원처리 만족도 현황 ?? 시민 만족도 ① 응답소 민원 시민 만족도 : 《 만족도 현황 》 《 만족도 추이 》 ※ 만족도 점수 : 매우만족 ~ 매우불만족까지 5등분한 구간을 1~5점으로 환산한 점수 ② (국민신문고 연계) 응답소 민원 시민 만족도 : 《 만족도 현황 》 《 만족도 추이 》 ※ 만족도 점수 : 매우만족 ~ 매우불만족까지 5등분한 구간을 1~5점으로 환산한 점수 4 민원처리 개선대책 등 붙임 1. ‘21. 6월 민원처리 지연율 현황 1부. 2. ‘21. 6월 민원처리사항 점검 현황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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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21.6월 민원처리 지연율 현황.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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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21.6월 (일반)민원처리사항 점검현황_내부용.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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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6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7343 생산일자 2021-07-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정훈 관리번호 D000004299935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