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19행정정보시스템 사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119행정정보시스템 사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1. 관련근거 가. 행정안전부고시 제2020-6호(2020.2.21.) 『전자정부 성과관리지침 제24조(정보시스템 운영 성과측정의 절차)』 나. 정보시스템담당관-8972(2021.6.7.)호『2021년 정보시스템 운영 성과 측정 시행 요청』 다. 안전지원과-9607(2021.5.31.)호『119행정정보 서비스 개선 ISP 사업의 정보시스템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알림』 2. 위호와 관련 2021년 정보시스템 운영 성과 측정 시행에 따른 119행정정보시스템 사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다음과 같이 보고 합니다. 가. 건 명 : 119행정정보시스템 사용자 만족도 조사(행정포털-전자설문시스템 활용) 나. 대 상 : 본부 및 산하기관 다. 기간/참여인원 : 2021. 5. 31. ~ 6. 11. / 362명(소방위 이하 278명, 소방경 이상 84명) 라. 내 용 : 입력절차, 시스템 안전성, 데이터 신뢰도, 운영 만족도, 업무지원도에 대한 의견 조사 마. 결 과 : 평균 7.46 (10점 매우만족, 7.5점 만족) 사용자 설문 조사 항목 점수 합계 만족도 분석 7.46 종합 ?평균적으로 약 75%의 양호한 만족도를 보였으며, 데이터 신뢰도에 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음 ?시스템 안정성과 시스템 운영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어 개선이 요구됨 ?IE11(비표준) 인터넷 브라우저 사용자 환경에 따른 오류로 시스템안정성 만족도가 낮음 바. 주요설문 분석 결과 1) 20년이상 근속 및 40대 이상의 연령층에서 만족도가 낮음, 전산환경에 대한 친숙도가 낮은 계층에 대한 보안 필요 2) 상대적으로 고위직급계층에서 만족도가 낮음, 의사결정 및 통계정보에 대한 기능개선 필요 3) 업무처리 시 여러 개의 정보시스템에 접속하여 입력하는 부분에 대한 개선 필요 사. 향후 계획 1) 사용자 로그인 속도 개선 및 단순 요구사항 반영을 위한 기능 최적화 수행(2021.8월 까지) 2) 설문분석 결과에 대한 119행정정보 시스템 ISP 사업을 통한 세부 개선 방안 수립 - 시스템 안정성 강화 방안 및 사용자에 편리한 화면 디자인(UX/UI) 구성 방안 - 정량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통계정보 시스템 구성방안 붙임 119행정정보시스템 사용자 만족도 조사서 1부. 끝. 담당자 황정윤 전산기획팀장 배미순 안전지원과장 07/07 이홍섭 협조자 전문위원 김상수 시행 안전지원과-12262 ( ) 접수 ( ) 우 04628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26길 52 / http://fire.seoul.go.kr 전화 /전송 02-3706-1619 / / 부분공개(5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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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행정정보시스템 사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소방재난본부 안전지원과
문서번호 안전지원과-12262 생산일자 2021-07-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황정윤 관리번호 D0000042958516
분류정보 안전 > 소방시설및장비관리 > 소방정보통신관리 > 소방전산및통신관리 > 소방정보시스템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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