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AI·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사업 AI상담도우미 사용자 교육 결과보고

문서번호 민원분석과-5366 결재일자 2021. 7. 7.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분석과장 경영관리부장 신현희 양연화 07/07 김영기 협조 민원분석팀장 김용만 주무관 강우경 믿고 마시는 아리수! 「AI·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구축사업 AI상담도우미 사용자 교육 결과보고 2021. 7. 상수도사업본부 민 원 분 석 과 「AI·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구축사업 AI상담도우미 사용자 교육 결과보고 AI상담 도우미 시스템 운영 활성화 및 안정적 운영을 위해 상담 직원을 대상으로 사용자 교육을 개최하고 결과를 보고 드림. Ⅰ 사업 개요 □ 사 업 명 : AI·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 구축사업 □ 사업기간 : 2020. 9 ~ 2021.8월(11개월) □ 사 업 비 : 1,003백만원 □ 수행업체 : 이씨에스텔레콤(솔트룩스, 아이티레이, 엘솔루) Ⅱ 교육 개요 ?? 일 시 : ‘21. 7. 6(화) 16:00 ?? 장 소 : 상수도 사업본부 5층 교육장 ?? 교육대상 : 각 사업소별 상담직원 총 8명 ?? 강 사 : ㈜아이티레이 개발 담당자 ?? 진행순서 시 간 내 용 비 고 16:00 ∼16:05 사업 및 시스템 소개 담당자 16:05 ∼16:40 사용방법 안내 개발업체 담당자 16:40 ∼16:50 질의응답 참석자 Ⅲ 교육 내용 □ 주요 교육 내용 - 자동 키워드 추출을 통한 매뉴얼 검색 - 통화 이력 검색 기능 및 카테고리 자동 유형분류 기능 안내 - 상담내용 자동 문자변환 기능 및 관리자 기능 안내 - 고객번호 검색, 요금 조회 및 이사정산 기능 안내 □ 교육전경 Ⅳ 주요 건의사항 □ 요금과에서 사용 가능한지 여부 □ 고객번호 검색 시 행정동으로 검색 가능한지 여부 □ 상담이력 조회 기간 질의 Ⅴ 향 후 계 획 □ AI 상담도우미 시스템 시범운영 □ 사용자 매뉴얼 및 동영상 교육자료 배포 □ 자동 유형분류 검토자료 중 오분류 자료에 대한 재학습 진행 □ 참석자 의견에 대한 검토 진행 및 결과 반영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15 M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ai상담도우미 사용자교육 참석자 서명부.pdf

    비공개 문서

  • 20ai-im-02_사용자지침서_상담비서봇_v0.2(교육용).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AI·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사업 AI상담도우미 사용자 교육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민원분석과
문서번호 민원분석과-5366 생산일자 2021-07-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신현희 (02-3146-1146) 관리번호 D0000042956781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상수도민원관리 > 민원분석정보화사업추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