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안녕하세요. 귀하께서는 서울시로 전화를 걸면 서울시 직원이 직접 통화하지 않고 다산콜로 연결되어 업무적으로 불편하다는 민원을 제기하셨습니다.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120다산콜은 2007년 9월 시정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출범한 이래 서울시 대표번호를 120으로 통합하여 운영 중으로, 2009년도에는 자치구 대표전화를, 2011년에는 자치구 보건소 대표전화를 통합하여 시정 및 구정 관련 종합적 민원접수 및 상담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시, 자치구, 보건소의 대표번호가 120으로 연계되어 해당기관에 대한 1차적인 문의는 120다산콜에서 수행하고 자세한 상담이나 담당직원 연결을 원하실 경우 담당자를 연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복잡한 전화체계로 인한 시민고객 이용 혼란을 해소하고 고품질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120통합콜센터를 운영 중이나 전화 문의량이 많을 때에는 연결이 지연되어 불편한 점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로 인한 불편과 시민님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부분은 더욱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으니 널리 양해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시청이나 구청의 부서 전화번호는 120의 내선번호 4번을 이용하시면 대기시간이 짧으므로 전화번호 문의시 이용하시면 편리하므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우리 시정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드리며, 무더워진 날씨에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귀하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주무관 안현주 민원기획팀장 김은희 시민봉사담당관 06/23 신수정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5532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1 시민봉사담당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542 /전송 02-2133-0791 / ahj06@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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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5532 생산일자 2021-06-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안현주 (02-2133-6542) 관리번호 D000004283438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