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 개인서비스요금관리 시스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보고

문서번호 공정경제담당관-12473 결재일자 2021. 6. 2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정경제정책팀장 공정경제담당관 서희영 박희원 06/23 박주선 개인서비스요금관리 시스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보고 2021. 6. 노동민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개인서비스요금관리시스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보고 2021년도 정보시스템 성과 측정 및 향후 개선 사항 검토를 위해 시스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1 조사개요 ? 조사근거 : 행정안전부 디지털정부기반과-3934호(2021.6.2.) 정보시스템담당관-8972호(2021.6.7.) ? 조사기간 : ’21. 6. 11.(금) ~ 6. 17.(목) ? 조사방법 : 시(市) 전자메일을 활용한 온라인 설문 실시 ? 조사대상 : 시·자치구 물가담당 공무원(총 26명) - 시스템 활용의 명확성 - 사용 효율성 - 조작 방법의 편리성 - 장애 발생률 - 정보 접근의 용이성 - 시스템 만족도 ? 조사내용 ? 응답자 수 : 20명 (응답률 약 77%) 2 조사결과 ?? 만족도 평가결과 : 평균 73.7점/100점 ※ ’20년 : 68.7점 평가결과 총 괄 100~90점 89~80점 79~70점 69~60점 59점 이하 매우 만족 대체로 만족 보통 대체로 불만족 매우 불만족 평가자 수 (명,%) 14 (100%) 2 (14.3%) 4 (28.6%) 2 (14.3%) 3 (21.4%) 3 (21.4%) ?? 항목별 평가결과 ○ 시스템 활용의 명확성(78.9점) 및 조작 방법의 편리성(74.3점) (명) (명) <시스템 활용의 명확성> <조작방법의 편리성> ○ 정보 접근의 용이성(75.7점) 및 사용 효율성(67.6점) (명) (명) <정보 접근의 용이성> <사용 효율성> ○ 장애 발생률(81.4점) 및 시스템 만족도(62.1점) (명) (명) <장애 발생률> <시스템 만족도> 3 시 사 점 구분 시스템 활용의 명확성 조작 방법의 편리성 정보 접근의 용이성 사용의 효율성 장애 발생률 시스템 만족도 ’20년 75.5 75.5 70.0 54.1 72.7 64.5 ’21년 78.9 74.3 75.7 67.6 81.4 62.1 ? 지난해 대비 만족도 비교 결과 - 시스템 활용의 명확성, 정보 접근의 용이성, 사용의 효율성, 장애발생율 등 4개 항목에서 지난해 대비 큰 폭(3.4~13.5점) 상승한 반면, - 조작 방법의 편리성, 시스템 만족도 항목에서 소폭(1.2~2.4점) 하락하여 지난해 대비 전반적인 만족도는 상승한 것으로 평가됨 ? 기타 시스템 사용 시의 경미한 개선 요청사항이 있어 유지보수 요청 예정 4 향후계획 ?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 해 유지보수 사업에 시스템 개선 부분을 적극 반영 붙임 설문조사 상세 결과서 각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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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개인서비스요금관리 시스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민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문서번호 공정경제담당관-12473 생산일자 2021-06-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서희영 관리번호 D000004282986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정보통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