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5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4580 결재일자 2021. 6. 1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응답소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최정훈 김기현 06/11 신수정 협 조 주무관 김정호 주무관 장진희 주무관 조현정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2021. 5월) 2021. 6. 시민봉사담당관 (응답소팀) ’21. 5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민원접수 및 처리 현황, 주요 민원내용, 시민 만족도 등 ’21. 5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를 보고 드림 1 민원접수 및 처리 현황 ?? 민원접수 현황 ○ 총괄 : ’21. 5월 응답소 민원 총 206,486건 접수(※일평균 약 6,661건) ? 전월(200,811건) 대비 5,675건(2.8%) 증가 ○ 유형별 접수현황 - 일반민원 : 55,053건(26.7%) - 현장민원 : 151,433건(73.3%) ※ 120 이관처리(현장익명) 민원 포함 ○ 처리기관별 접수현황 - 서울시 처리민원 : 48,043건(23.3%) ※ 서울시는 사업소, 투자출연기관 포함 - 자치구 처리민원 : 158,443건(76.7%) ▣ ’21. 5月 『응답소』접수 민원 총 206,486건 (일평균 6,661건) 151,433건 (73.3%) 55,053건 (26.7%) 일반민원 현장민원 《 유형별 접수현황 》 《 처리기관별 접수현황 》 ○ 분야별 접수현황 구 분 계 교통 환경/안전 복지/문화/경제 주택/건설 일반행정 등 기타 ’21.5월 206,486 (100%) 128,724 (62.3%) 41,799 (20.2%) 8,981 (4.4%) 13,505 (6.6%) 13,477 (6.5%) ’21.4월 200,811 (100%) 126,987 (63.2%) 42,360 (21.1%) 9,169 (4.6%) 8,064 (4.0%) 14,231 (7.1%) 증 감 5,675 1,737 △561 △188 5,441 △754 ?? 민원처리 현황 ○ 총괄 : 접수민원은 완료처리 95.5%(197,208건), 처리중 4.5%(9,278건) 접수건수 처리건수 처리중 소 계 완 료 기 타 (타기관이송, 취하 등) 206,486 (100%) 197,208 (95.5%) 194,605 (94.2%) 2,603 (1.3%) 9,278 (4.5%) ○ 민원처리 세부내역 월 별 접수건수 처리건수 처리중 소계 완료 기 타 (타기관이송, 취하 등) 민원해결 추진불가 자체종결 ’21.5월 206,486 (100%) 197,208 (95.5%) 194,169 (94.0%) 304 (0.1%) 132 (0.1%) 2,603 (1.3%) 9,278 (4.5%) ’21.4월 200,811 (100%) 194,667 (97.0%) 190,903 (95.1%) 352 (0.2%) 100 (0.05%) 3,312 (1.65%) 6,144 (3.0%) 증 감 5,675 2,541 3,266 △48 32 △709 3,134 ○ 민원지연 현황 (※일반민원 대상) : 구 분 합 계 서 울 시 자치구 소 계 본 청 사업소 투자출연 민원건수 : 일반민원 대상(현장민원, 타 기관 이송, 취하 등 제외) 2 주요 민원 현황 ?? 집단(반복) 민원 연번 분 야 민원요지 접수량 담당부서 ?? 월간 이슈민원 분 야 민원요지 세부사항 담당부서 3 민원처리 만족도 현황 ?? 시민 만족도 ① 응답소 민원 시민 만족도 : 《 만족도 현황 》 《 만족도 추이 》 ※ 만족도 점수 : 매우만족 ~ 매우불만족까지 5등분한 구간을 1~5점으로 환산한 점수 ② (국민신문고 연계) 응답소 민원 시민 만족도 : 《 만족도 현황 》 《 만족도 추이 》 ※ 만족도 점수 : 매우만족 ~ 매우불만족까지 5등분한 구간을 1~5점으로 환산한 점수 4 민원처리 개선대책 등 ?? 응답소 민원알림 개선을 위한 서울톡 연계 추진 ○ ?? 향후일정 ○ 정보시스템담당관 업무 협의 및 회의 개최 : 붙임 1. ‘21. 5월 민원처리 지연율 현황 1부. 2. ‘21. 5월 민원처리사항 점검 현황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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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21.5월 민원처리 지연율 현황.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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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21.5월 (일반)민원처리사항 점검현황_내부용.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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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5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4580 생산일자 2021-06-1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정훈 관리번호 D000004275857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