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4073 결재일자 2021. 6. 11.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채널팀장 뉴미디어담당관 정연희 김지원 06/11 이종선 시정 콘텐츠 SNS 광고 추진 결과보고(1차) 2021. 6. 뉴미디어담당관 시정 콘텐츠 SNS 광고 추진 결과보고(1차) 주요 시정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시 보유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광고를 집행하고 결과를 보고함 ?? 추진근거 ? 2021년 서울시 대표 SNS 운영 추진계획(뉴미디어담당관-1030, 2021.2.2.) ?? 추진개요 ? 추진기간: 2021. 2. 2. ~ 5. 28. ? 추진매체: 시 대표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 홍보소재: 코로나19 선제검사 독려, SNS 캠페인 등 ? 추진방법: 시 보유 SNS 채널을 활용한 타겟 광고 추진 ?? 추진실적 ? 추진내용 - 총 16개 홍보 소재, 총 38건 추진 ※ 페이스북 15건, 인스타그램 13건, 트위터 9건, 카카오스토리 1건 연번 소재 기간 매체 합계(평균) 1 코로나19 선제검사 독려 2.2~2.8 페이스북 2 인스타그램 3 청년수당 참여자 모집 2.25~3.2 페이스북 4 인스타그램 5 3.1절 손글씨 캠페인 2.27~3.31 페이스북 6 인스타그램 7 트위터 8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 모집 3.9~3.14 페이스북 9 트위터 10 식목일 인증 숏 이벤트 4.1~4.5 페이스북 11 인스타그램 12 식목일 댓글로 나무심기 이벤트 4.1~4.5 페이스북 13 인스타그램 14 소확뷰 영상 (잠실나루↔강변) 4.5~4.15 페이스북 15 서울시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 4.6~4.15 카카오스토리 16 먹깨비툰 프롤로그 (서울시 SNS 환경캠페인) 4.14~4.18 페이스북 17 인스타그램 18 트위터 19 먹깨비툰 1화 4.20~4.25 페이스북 20 인스타그램 21 트위터 22 나무 품은 컵 인증 숏 이벤트 4.22~4.29 페이스북 23 인스타그램 24 먹깨비툰 2화 4.28~5.2 페이스북 25 인스타그램 26 트위터 27 먹깨비툰 3화 5.4~5.7 페이스북 28 인스타그램 29 트위터 30 먹깨비툰 분리수거 유형 이벤트 5.12~5.17 페이스북 31 인스타그램 32 트위터 33 먹깨비툰 4화 5.18~5.22 페이스북 34 인스타그램 35 트위터 36 기대해(기후위기대응해요) 챌린지 5.26~5.28 페이스북 37 인스타그램 38 트위터 ? 주요 게재 화면 [코로나19 선제검사 독려] [청년수당 참여자 모집] [3.1절 손글씨 캠페인] [어린이기자 모집] [식목일 이벤트] [먹깨비툰 프롤로그] ? 추진결과 - ‘먹깨비툰(집콕 쓰레기는 내 손으로 - 시즌2)’, ‘나무 품은 컵 인증 숏 이벤트’, ‘기대해(기후위기 대응해요) 챌린지’ 등 식목일 및 환경 관련 캠페인·이벤트 게시물이 전체 홍보 건수의 70% 이상 차지 · 전체 38건 중 27건 ?? 행정사항 ? 지출방법: 한국언론진흥재단에 광고 의뢰 후, 광고비 집행 ※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제5조, 동법 시행령 제3조 제2항 ? 예산과목 -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소셜미디어 등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강화, 소셜미디어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23091364
20210927111240
본청
뉴미디어담당관-4073
D000004275451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