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1년 스마트서울 전시관 인력 운영계획

문서번호 스마트도시담당관-6480 결재일자 2021. 6. 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디지털포용팀장 스마트도시담당관 스마트도시정책관 이준용 김대허 강지현 06/04 이원목 ’21년 스마트서울 전시관 인력 운영계획 2021. 2. 스마트도시정책관 (스마트도시담당관) 스마트서울 전시관 인력 운영계획 최첨단 스마트도시 서울의 행정서비스·기술 홍보 공간인 「스마트서울 전시관」의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전시관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자함 Ⅰ 운 영 개 요 ?? 시설개요 ○ 시 설 명 : 스마트서울 전시관(Smart Seoul Gallery) ○ 위 치 : 서울시청 지하 1층 시민청 內 ○ 규 모 : 198.32㎡(약60평) ○ 구축기간 : 설계 및 공사('19.11~'20.9.) ○ 구축비용 : 2,000백만원 ?? 운영현황 ○ 운영방식 : 서울시 직영 ○ 운영시간 : 10:00 ~ 18:00 ※ 17시 입장마감 ○ 휴관일자 : 시민청 휴관일(신정, 설날·추석 당일, 매월 마지막 일요일) ○ 관리인력 : 3명(매니저 1명, 안내요원 2명) ○ 입장방법 : 사전예약자에 한해 입장 허용 (시민청에서 온라인으로 예약 접수) ?? 추진경위 ○ '20. 10. 27. 전시관 개관 Ⅱ 인 력 운 영 계 획 ?? 추진목적 ○ 스마트서울 전시관 운영 업체와 계약이′21.7.23. 종료됨에 따라 신규 운영 방식 검토 및 계약체결 필요 ○ 전문화된 전시관 안내 및 고객응대를 통한 시민의 관람편의 제공 ?? 타 전시관 인력 운영 형태 ?? 스마트서울 전시관 적용 검토 ○ 퇴직공무원이나 공무직을 활용하는 경우, 안정적인 고용과 경험 있는 인력을 활용 가능하여 전시관 방문객 만족도 제고 가능하나, - 인력충원에 타 부서의 협조가 필요한 점, 등 현재시점에서 도입 곤란 ○ 자원봉사자 활용은 행정력 소요가 적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으나 - 스마트서울 전시관의 경우 전시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되며, 체험형 콘텐츠 관리 및 유지보수 측면에서 전문성 부족 우려가 존재 ○ 용역 계약은 연단위 계약으로 인한 업무연속성 저하가 문제되나, - 업무 책임 부여 측면에서 가장 유리하고, 연단위 평가를 통해서 지속적인 업무개선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변화가 잦은 전시관 특성에 적합 ? ’21년 잔여기간 운영은 전시안내 전문용역 활용하여 스마트서울 전시관 운영 필요 ?? 전시관 인력 계약 계획 ○ 계약기간 : ○ 계약방법 : 전자입찰,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 입찰방법 : G2B(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을 통한 전자입찰 ○ 입찰대상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이 등록된 전문 인력 운영 업체 ○ 적용규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계약의 방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 에 의한 계약 체결), 제44조(지식기반사업 등의 계약방법)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자치부 예규) ○ 모집인원 : 3명 (매니저 1명 , 안내사 2명) ○ 주요업무 구 분 주 요 업 무 스마트서울 전시관 운영지원 ○ 전시관 운영 용역에 관한 과업내용 총괄 ○ 스마트서울 전시관 전담 인력 3인 상주 지원 - 방문객 대응 및 전시 설명 지원 ※ 영어능통자, 스마트시티/ICT 유경험자, 필요시 인원 추가 지원 ○ 전시관 방문 예약 대응 및 관리(홈페이지 예약 시스템 관리) ○ 전시관 시설 및 전시물 관리(전시장비 및 콘텐츠 등) - 전시관 전시 장비 운용 - 장비 파손 시 서울특별시 담당자에게 즉각 보고 ○ 전시관 설문조사 기획 및 결과보고 - FAQ 작성 및 서비스, 운영 보완점 등 스마트서울 전시관 홍보 활성화 ○ 전시관 온/오프라인 홍보채널 지속 운영 및 활성화 - 서울시 홍보채널(SNS 등) 활용하여 온/오프라인 홍보 계획 제시 - 스마트서울 주요 서비스나 동향, 기술 등을 활용한 스마트서울 소재 홍보 제작 - 스마트서울 서비스 카테고리 및 타겟 시장을 고려한 소재로 제작 - 시민들의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콘텐츠 활용 ※ 홍보 콘텐츠 내용은 서울특별시와 협의 후 변경 가능 ○ 홍보 마케팅 진행 - 최적의 홍보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타겟팅을 통한 광고 실행 - 홍보 효율성 및 실시간 반응이 좋은 것 우선으로 진행 ○ 해외 스마트시티 관련 유관기관 및 기업 등 관계자 발굴, 안내 메일 발송 - 해외 유관기관 발굴 및 안내 메일 발송, 리포트 제출 ○ 기타 스마트시티 전시관 브랜딩을 위한 홍보 활동 ○ 전시관 방문객 관리 - 주간, 월간, 연간 정량적 데이터 확보 시민 참여 프로그램 운영 ○ 스마트서울 전시관 홍보 극대화를 위한 시민 참여 이벤트 진행 - 스마트시티 투어프로그램 인력지원(시민청 타 프로그램과 협업 가능) - 투어프로그램 제안(A/B/C 분야별 코스) - 투어프로그램 외 전시관 자체 이벤트 등 수행(협의가능) 결과보고 ○ 매주 1회씩 전시관 방문 횟수, 홍보내역 및 결과 등을 서면으로 제출 ○ 사업정산 및 결과보고 - 사업 결과보고서 및 정산보고서 제출 - 마케팅 실행 결과 리포트 제출 - 전시관 설문조사 결과 리포트 제출 - 해외 관계자 발굴 결과 리포트 제출 ※ 각종 결과보고서는 사업 종료 5일 전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기타 ○ 기타 필요시 서울특별시 업무 지원(협의 가능) - 스마트서울 전시관 보도자료 작성 관련 - 각종 전시회 참가시 업무 지원 - 기타 서울특별시가 요구하는 업무 보조 역할 Ⅲ 추 진 계 획 ?? 추진절차 나라장터 구매규격 사전공개 (스마트도시담당관) ⇒ 입찰공고 (재무과) ⇒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접수 (재무과 /스마트도시담당관) ⇒ 제안서 평가 (스마트도시담당관) ⇒ 우선 협상대상자 선정 (스마트도시담당관) ⇒ 계약체결 (재무과)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자부예규 제35호)에 의거 5천만원 이상 용역의 경우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나라장터 상 사전공개(5일, 긴급 3일) ?? 추진일정 ○ 공고기간 : '21.6.11. ~ '21.6.21. 까지(11일간) - 공고매체 : 나라장터, 서울시 홈페이지 - 2개 업체 미만 응찰시 재공고, 재공고 후 협상결렬 및 유찰 시 수의계약 실시 ○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마감 : '21.6.21.(월) 16:00까지 - 접수장소 : 서울시 스마트도시담당관 디지털포용팀 이준용 주무관 - 접수방법 : 직접방문(우편접수 불가, 방문접수에 한 함) ○ 제안서 심사 : '21.6.25.(금) - 기술평가(80점): 정량평가 20점 + 정성평가 60점 · 정량 평가(20): 정량적 지표에 의거 사업담당자 평가 · 정성 평가(60): 평가위원을 구성하여 평가기준에 의거, 기술 평가 - 가격평가(20점):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명시된 가격산출 방식에 따름 -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이상인 경우 ?? 평점 = 입찰가격평가배점한도 × ( 최저입찰가격 ) 해당입찰가격 -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미만 경우 ?? 평점 = 입찰가격평가배점한도 × (최저입찰가격/추정가격의 80% 상당가격) + [ 2×( 추정가격의 80% 상당가격-해당입찰가격 ) ] 추정가격의 80% 상당가격-추정가격의 60% 상당가격 ※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60미만일 경우에는 100분의 60으로 계산 ○ 우선협상대상업체 통지 : '21.6.28.(월) ○ 기술 및 가격협상 : 우선협상대상 업체 선정 후 15일 이내 ○ 업체선정 및 계약체결 : 협상완료 후 10일 이내 -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타부서 협조 - 재무과 : 입찰공고, 입찰 참가등록 접수, 계약체결 등 Ⅳ 행 정 사 항 ?? 스마트서울 전시관 `21년도 예산편성내역 (단위 : 천원) 사업명 예산과목 예산편성액 비 고 총 액 140,600 스마트시티 민관협력 사무관리비 137,000 - 인건비 : 78,000천원 - 콘텐츠 업데이트 : 50,000천원 - 콘텐츠 유지보수 : 6,000천원 기타 경비 : 3,000천원 공공운영비 3,600 - 인터넷 전용회선 사용료 300,000원12개월= 3,600천원 ?? 전시관 인력 채용 ○ 기 간 : ’21. 7. 계약체결일로부터 ~ ’21. 12. 31.(6개월 간) ○ 소요예산 : 약 64백만원 ※ 붙임2 참조 ○ 예산과목 : 스마트도시담당관, 행정운영경비, 기본경비,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201-01) 붙 임 : 1. 스마트서울 전시관 제안요청서 1부. 2. 전시관 인력 원가계산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64 M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 스마트서울 전시관 인력운영용역계약 제안요청서.hwpx

    비공개 문서

  • 붙임2. 전시관 인력 원가계산서.xls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1년 스마트서울 전시관 인력 운영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스마트도시정책관 스마트도시담당관
문서번호 스마트도시담당관-6480 생산일자 2021-06-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준용 (02-2133-2942) 관리번호 D0000042706966
분류정보 행정 > 정보통신정책 > 행정정보화정책 > 정보화계획수립및조정 > 국가정보화사업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