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온라인민원신청 및 통합발급스템』문서 위·변조 방지 S/W 및 통계기능 구매 계획(안)

문서번호 정보시스템담당관-8634 결재일자 2021. 5. 31. 공개여부 부분공개(2 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스템운영팀장 정보시스템담당관 유상태 이명원 05/31 한정우 협조 『온라인민원신청 및 통합발급스템』 문서 위·변조 방지 S/W 및 통계기능 구매 계획(안) 2021. 6. 정보시스템담당관 (시스템운영팀) 『온라인민원신청 및 통합발급스템』 문서 위·변조 방지 S/W 및 통계기능 구매 계획(안) 온라인민원발급시스템 문서 위?변조 방지 S/W를 Non ActiveX Non ActiveX : 웹브라우저에 종속적이고 보안성을 해치는 ActiveX 설치 대신 실행파일(EXE)로 설치함 에서 No Plugin No Plugin : 무설치 기반 인터넷 이용 환경 기반으로 업그레이드하여 다양한 OS 및 브라우저에서 민원처리 발급 가능하도록 개선하여 대시민 편의성 제고 Ⅰ 추 진 배 경 ?? 추진근거 ? 국정과제 8-5-7호 “불필요한 액티브X 제거 등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 환경 구현” ? 응답소 민원 등 온라인민원서비스 민원발급 문서의 파일 발급 안되는 불편사항 지속적 개선 요구 ? 온라인민원서비스 민원발급 문서의 윈도우 외 다른 운영체제에서 출력 불가로 불편사항 개선요구 ? 시스템별 통계기능 없어 사용부서 불편 및 시스템 통계시 장시간 소요 ?? 운영개요 ? 서버 및 S/W 현황 서 버 소프트웨어 운영서버 수량 제품명 수량 용도 WEB서버 2식 WebtoB 5.0 2식 웹서비스지원 WAS서버 2식 JEUS 7.0 2식 DB접속, 데이터 처리 TrustCertificate 2.5 2식 문서위변조 방지 바코드 출력 CROWNIX Report 6.0 2식 서식에 맞게 서류 출력 지원 AnySign 1.1 2식 공인인증서 로그인 지원 ? 서비스 제공 : 32종 - 서울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합격증명서 발급 등 32종 ? 문서?위변조 방지 솔루션 적용 : 22종 ? 신청 및 조회 대상으로 문서?위변조 방지 솔루션 미적용 : 10종 ※ 온라인민원신청 및 통합발급 서비스 목록 ---- 붙임1) 참조 ?? 현안 및 과제 ? 웹브라우저에 영향을 받는 ActiveX 설치 대신 실행파일(EXE) 설치로 운영 중에 있으나 실행파일 위변조, 악성코드 유입 등 보안위협 상존 - No Plugin(무설치) 기반 구매로 실행파일 위?변조 등 보안위협 제거 필요 ? 윈도우 기반 외 운영체제이거나 프린터가 없는 경우 온라인 민원 증명서 발급 불가 - 모든 운영체제, 웹브라우저에서 민원증명서 발급 가능하도록 개선 ? 종이 증명서의 전자파일 발급 기능 보완으로 프린터 출력물 등 종이 없는 친환경 조성 ? 각 운영 시스템별 일일 방문 및 월간 통계를 통해 시스템 효율적 운영관리 등 체계적인 통계 관리 필요 Ⅱ 사 업 개 요 ① 문서 위?변조 방지 S/W 업그레이드 구매?설치 ?? 사 업 명 : 온라인민원 문서 위?변조 방지 S/W 구매 설치 ??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60일 ?? 소요예산 : 19,070천원(부가세별도) ?? 계약방법 : 수의계약 ?? 예산과목 : 정보시스템 운영·고도화를 통한 행정효율성 제고, 정보시스템운영·고도화, 공통행정시스템 운영, 사무관리비 ② 리포팅툴 문서 위?변조 방지 연동모듈 구매 ?? 사 업 명 : 온라인민원 리포팅툴 위?변조 방지 연동모듈 구매 설치 ??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60일 ?? 소요예산 : 9,300천원(부가세별도) ?? 계약방법 : 수의계약 ?? 예산과목 : 정보시스템 운영·고도화를 통한 행정효율성 제고, 정보시스템운영·고도화, 공통행정시스템 운영, 사무관리비 ③ 공통행정시스템 접속 통계기능 프로그램 구매 ?? 사 업 명 : 공통행정시스템 접속 통계기능 프로그램 구매 설치 ?? 구매품목 : 공통행정시스템 통계 기능 12종 설치 ? 공통행정시스템 접속통계기능 개발 대상(12종) ---- 붙임2) 참조 ??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45일 ?? 소요예산 : 18,900천원(부가세별도) ?? 계약방법 : 수의계약 ?? 예산과목 : 정보시스템 운영·고도화를 통한 행정효율성 제고, 정보시스템운영·고도화, 공통행정시스템 운영, 사무관리비 Ⅲ 향 후 계 획 ?? 2021. 6. 3 ~ 6. 7 : 구매발주 의뢰(재무과) ?? 2021. 6. 18 ~ 7. 18 : 시스템설치 및 검수 붙임 1. 온라인민원 신청 및 통합발급 서비스 목록 1부. 2. 공통행정시스템 접속통계기능 개발 대상(12종)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9.51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 온라인민원 신청 및 통합발급 서비스 목록.xlsx

    비공개 문서

  • 붙임2. 공통행정시스템 접속통계기능 개발 대상(12종).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온라인민원신청 및 통합발급스템』문서 위·변조 방지 S/W 및 통계기능 구매 계획(안)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스마트도시정책관 정보시스템담당관
문서번호 정보시스템담당관-8634 생산일자 2021-05-3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유상태 (02-2133-2978) 관리번호 D0000042669110
분류정보 행정 > 정보자원관리 > 시스템개발운영 > 공통기반시스템개발및운영 > 공통행정정보시스템운영및통합유지보수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