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 도로점용공사장」교통소통대책 제7차 자문회의 위원회 결과 보고

문서번호 교통운영과-7933 결재일자 2021. 5. 31.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교통전문관 교통개선팀장 교통운영과장 박평근 유양현 05/31 강진동 협조 주무관 이현정 「2021년 도로점용공사장」교통소통대책 제7차 자문회의 위원회 결과 보고 2021. 5. 교통운영과 「2021년 도로점용공사장」 교통소통대책 제7차 자문회의 위원회 결과 보고 제7차 도로점용공사장 교통소통대책 자문회의(서면심의) 위원회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 자문회의 개요 ○ 개최일자 : 서면심의 ○ 의견 제출 위원 : 14명 (당연직 : 2명, 위촉직 : 12명) - 당연직 : - 위촉직 : , - 간 사 : 교통개선팀장 ○ 자문대상 및 결과 : 총 5건 - 결 과 : 조건부 시행 5건 ?? 자문회의 결과 ○ 공통사항 - 용역계약서를 첨부하기 바라며, - 교통처리계획도 및 공사개요 등 교통소통대책 자료를 서울시 교통안전시설물 관리시스템(T-GIS)에 등록하기 바람 1) 월곡4중블럭 무단수 급수체계급수공사 대 상 도 로 도로 점용기간 점용시간 점용차로 사업 시행자 월계4로 ‘21.5~’21.6 (20일) 야간(23~05) 2개차로 중부수도사업소 시설관리과 ○ 자문결과 : 조건부 시행 - p.57 공사시행으로 인한 문제점 및 개선방안 중 <나. 자전거도로> 항목에 월계로에 자전거 도로가 운영되고 있지 않아 공사로 인한 자전거 통행상의 문제점은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하였으나 도로단면 확인 결과 자전거 도로가 설치된 구간으로 수정 및 보완이 필요함 - 2단계, 3단계 횡단보도 우회동선 관련 보행자를 위한 안내표지 추가 필요함 - 3단계, 4단계, 5단계 종로에서 창문여고 방면 직진 및 좌회전 차량의 차선선택시 이용혼선 및 상충발생의 우려가 있으므로 보완이 필요함 - 3구간 · 5단계 : 유턴통제, 유턴안내에 대한 대책이 미비하니 명확한 교통소통대책수립안을 제시 · 5단계 : 우회전 통제가 불필요해 보이는 바, 교통소통 및 안전에 영향을 최소화하는 범위내에서 조정 바람 - 5구간 : 버스동선 및 이면도로 진입동선을 함께 고려한 소통대책수립 - 1구간 1단계 공사시, 고려대 방면 접근로의 제2차로는 유턴 차로 이용이 불가능하므로 운영방안 수정할 것 - 2구간 3단계 공사시, 고려대->창문영고 방면 우회전 노면표시 수정하고, 회전차량의 궤적에 맞추어 점용 공사장을 조정할 것 - 2구간 4단계 공사시, 고려대 -> 창문여고 방면 우회전 차량안전을 위하여 도류로를 설치 할 것 - 3구간 5~6단계 공사시, 종로 -> 고려대 방면 우회전 교통류에 대한 노면표시를 임시 설치 할 것 - 4구간 7~10단계 공사시, 종로 -> 창문여고 방면 직진 버스의 급차로 변경으로 사고위험 있으므로 노선버스 통행시간대를 제외하여 공사 시행하거나 정류장을 임시 이전 할것 - 5구간 11~12단계 공사시, 종로 -> 창문여고 방면 직진 버스의 급차로 변경으로 사고 위험이 있으므로 노선버스 통행시간대를 제외하여 공사 시행하거나 정류장을 임시 이전 할것 - 5구간 13~14단계 공사시, 삼성디지털프라자 앞 횡단보도는 반폭공사로 진행하여 보행자 안전을 확보 할 것 - 7구간 18~19단계 공사시, LG 유플러스 앞 횡단보도는 반폭공사로 진행하여 보행자 안전을 확보 할 것 2) 지봉로 장기사용 송배수관 정비공사 대 상 도 로 도로 점용기간 점용시간 점용차로 (점용폭) 사업 시행자 지봉로 ‘21.5~’21.6 (20일) 야간 (23~05) 2개차로 중부수도사업소 시설관리과 ○ 자문결과 : 조건부 시행 - 공통사항 · 차로변경이 필요한 경우 차로변경 노면마킹을 추가 · 9~12단계: NB 차로 점용 최소화 할 것 - 1단계: 차량소통에 지장이 없는 범위내에서 완충구간 및 완화구간을 최소화 할 것 - 2,3,4,5,6,7단계: 진입부 완화구간 차로 점용은 재검토 후 별도 대안 강구 - 8단계: 공사구간 유출부 차로운영계획 수립 - 9단계: 접근로 측 차로폭을 일정하게 계획하고 유출부 차로운영계획 수립 - 10,11,12단계: 접근로 측 차로폭을 2개차로 유지하고 유출부 차로운영계획 수립 - 13,14,15단계: NB우회전 차로를 직우 차로로 변경 - 16단계: 도류화시설 설치 및 교통통제수 추가 검토 - 17,18단계: 유출부 완화구간 도류화 시설 설치 - 공사구간 휀스 설치시 차선으로부터 측방여유폭 최소 10~15cm 확보 - 제한속도를 감안한 적정 완화구간 길이 재검토, 완화 및 완충구간 2중으로 설치 지양(예(1, 8단계) 완화구간 과다 설치, (2, 4, 9, 10, 11단계) 완화 또는 완충구간 2중설치) - 5구간 : 야간공사시 차로조정에 따른 시인성 확보를 위해 야광, 조명 등 시인성 확보 가능한 유도선, 유도시설 설치 - 4구간 13~15단계 공사시, 역방향 노면표시는 사고 위험 있으므로 진행방향에 맞추어 임시 수정하여 설치 할 것 - 1,2단계 : EB의 교통량이 야간첨두시 543대/시로 주기당 약 25대의 교통량이 통과해야 하므로 1개 차로로 축소시 V/C비가 상당히 초과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 해당 분석결과를 재검토하여 대안을 마련할 것 - 1,2단계 : EB의 교통량이 야간첨두시 543대/시로 주기당 약 25대의 교통량이 통과해야 하므로 1개 차로로 축소시 V/C비가 상당히 초과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 해당 분석결과를 재검토하여 대안을 마련할 것 - 13단계 : EB 차량이 교차로 통과후 바로 합류됨에 따라 대기행렬이 교차로에 인접하여 발생할 것으로 판단되므로 대기공간의 적정성 여부와 14단계처럼 사전에 1개차로로 운영하는 방안 등에 대해 검토할 것 - 1,2,13,14단계 : 기존 차량진출입구 동선상 문제가 없는지 검토할 것 - 전일 야간공사 진행에 따라 시인성 확보를 통해 사고위험이 최소화되도록 할 것13단계 : EB 차량이 교차로 통과후 바로 합류됨에 따라 대기행렬이 교차로에 인접하여 발생할 것으로 판단되므로 대기공간의 적정성 여부와 14단계처럼 사전에 1개차로로 운영하는 방안 등에 대해 검토할 것 - 1,2,13,14단계 : 기존 차량진출입구 동선상 문제가 없는지 검토할 것 - 전일 야간공사 진행에 따라 시인성 확보를 통해 사고위험이 최소화되도록 할 것 3) 월계로외 2개소 장기사용 송배수관 정비공사 대 상 도 로 도로 점용기간 점용시간 점용차로 (점용폭) 사업 시행자 월계로, 화랑로 ’21.5~7 (46일) 야간 (23~06) 2개차로 중부수도사업소 시설관리과 ○ 자문결과 : 조건부 시행 - 1구간 · 4단계 공사구간 이후 교차로 직진차로 4개차로 계획되어 불합리하므로 최우측 차로는 우회전 전용으로 변경 · 5,6단계는 공사장 점용 구간을 전방으로 추가 확보하여 안전하고 신속한 공사 유도 · 9,10단계 하계역 방면 직진교통량이 854대/시인데 1차로 직진으로 처리 가능한지 추가 분석이 필요하며, 공사시작 시간대를 탄력적으로 늦추는 방안 검토 · 12~17단계 직진 1개 확보시 920대/시 교통량 처리 용량 문제 우려가 있으므로 추가 분석 및 공사 시작 시간대를 탄력적으로 늦추는 방안 검토 - 2구간 · 공사장 전방 완화구간은 단계적으로 차로 축소(한꺼번에 2차로 변경 지양) · 야간 공사임을 감안 공사장 시점부 통제수는 안전을 위해 로봇통제수로 배치 - 통제되지 않는 시간대 운전자들에게 혼란을 야기하지 않도록 공사중 도로통제 안내표지에 통제 시간 명기 - 보고서 내 오기 수정 · 3쪽 공사개요에는 1, 2구간만 표시, 18쪽 세부공정표에선 1,2,3구간 표시, 종합현황도 및 문제점도는 1, 2, 3구간으로 표기, 교통소통상세도면에는 1-1구간~1-6구간, 2-1~2-3구간으로 표기, 전체적으로 통일하여 표기 · 31쪽 야간첨두시 시간으로 수정 · 50쪽 버스 운행 현황 및 67쪽 대중교통 현황이 <표2-25> 내용과 상이함 · 이밖에 전체적으로 보고서 오기 검토 - 제4장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있어 공사구간에 대하여 특징적인 문제점 기술 및 이에 대한 개선방안 제시 · 1구간의 경우 대중교통에 있어 버스정류장 점용 문제가 있으나 제시되지 않았음 · 67쪽 자전거 통행상의 문제가 없다고 기술하였으나 68쪽 <표4-1>에는 차로점용에 따른 자전거 이용객 불편이 예상된다고 기술되어 있음 · 67쪽 자전거 도로가 없다고 하였으나, 월곡로와 화랑로에 자전거도로가 존재하며, 월계로 공사구간에서 자전거도로를 점용하는 단계가 있음. 이에 대한 개선방안 제시 · 교차로에서 차로점용에 따른 유턴 금지에 따른 운전자 혼란과 일부 방향 우회전 진행이 어려운 부분, 이면도로 통제에 따른 문제 등도 기술하고 개선방안 제시 · 이밖에 본 공사구간에 대한 공사시행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 - 제4장의 분석을 토대로 종합현황도 및 문제점도에서 각 구간별 특징적인 문제점을 기술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교통소통상세도에 명시 - 전 구간 전 단계에 대해 차로점용, 완화구간·완충구간 및 임시차로 운영하는 경우 전 방향 차로운영 임시 노면표시(직진금지, 유턴금지, 차로축소, 우회전 전용 등) 보완 및 차량용 안내표지판 설치 - 전 구간 전 단계에 대해 점용면적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공사차량 배치 및 차로배분 재검토할 것, 특히 1구간 1~21단계, 2구간 1~5단계, 7단계에 대해 직진 2개차로 확보가 가능하도록 재검토 할 것 - 1구간 1단계, 9단계, 18단계, 21단계 및 22단계에 대해 공사차량 배치 및 공사구간 재검토하여 횡단보도 반폭 규모 확보 - 1구간 14단계 및 15단계에 대해 월곡로 38길의 차량통제 및 우회로 검토, 14단계는 월곡로 38길에서 월곡로 방면 우회전 진출 금지 및 15단계는 월곡로에서 월곡로 38길 방면 우회전 진입 금지 등 합리적인 통제 및 우회로, 홍보 방안 제시 - 2구간 7~9(10)단계 이면도로 공사로 차량 통제에 대한 주민 홍보 철저히 하고 사전에 우회도로 안내할 것 - 1-1구간 4단계 차로노면표시 수정 - 1-3구간 11단계, 1-4구간 12단계 하계역방면 우회전 점용계획은 병목현상이 생기지 않도록 재검토하기 바람 - 야간공사이면서 공사중 차로운영이 많이 바뀌고 축소되므로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공사하기 바람 - 1-5구간 17단계 남측접근로 라바콘 설치 필요성 없음 - 1, 2구간 모두 관경이나 장비에 차이가 없고, 2구간이 더 큰데 점용면적이 상이하게 적용됨. 1구간에서도 가능한 만큼 축소하여 효율적인 교통소통대책이 될 수 있도록 검토하기 바람 - 점용휀스가 긴 구간에 걸쳐 2개 차로 이상 횡단할때는 사선으로 하지 말고 단계적으로 테이퍼를 두고 축소하는 방식으로 수정하기 바람 ( 예. 1-3구간 11단계, 1-4구간 12단계, 2-1, 2구간 등 ) - 1-1구간 1~2단계 공사시, 서측 접근로 통행제한 차로의 노면표시는 차로감소(↘)로 수정할 것 - 1-1구간 3~4단계 공사시, 버스정류장 임시 이전하고, 기존 노면표시 삭제후, 차로운영 방안에 맞추어 임시 노면표시 설치 할것 - 1-2구간 5~8단계 공사시, 모든 버스정류장은 누락없이 임시 이전 할것 - 1-3구간 9~10단계 공사시, 오현초교 교차로의 누락된 남->서 좌회전 현시 수정하고, 노면표시도 이에 맞추어 수정 할 것 - 1-3구간 10단계 공사시, 오현초교 교차로의 북측접근로 직진차로 운영계획과 남측접근로 좌회전 차로운영계획은 재수립할 것 - 1-4구간 15단계 공사시, 하계역 방면 유턴 차로 이용이 불가능하므로 운영방안 수정 할 것 - 1-6구간 21단계 공사시, 하계역 방면 중앙선 이설에 맞추어 하계역 -> 돌곶이역 좌회전, 미아사거리 -> 하계역 직진 차로는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하여 차량 유도선 재설치 할 것 - 2-2구간 5~7단계 공사 시, 공사장 주변 차로 감소 구간에는 차로 감소 노면표시(↘) 설치 할 것 4) 광암수계 배수관로 정비공사(1공구) 대 상 도 로 도로 점용기간 점용시간 점용차로 (점용폭) 사업 시행자 올림픽로, 위례성대로, 백제고분로, 삼전로 ‘21.7~’26.7 야간 (22~06) 주간 (09~18) 1~2개차로 상수도사업본부 시설관리부 ○ 자문결과 : 조건부 시행 - 60개월동안 계획된 공사이니만큼 조사된(서울시교통정보시스템 자료 및 현장조사자료에 대한 간단한 설명 필요) 시간대별 교통량 수준이 길어도 1년 이후에는 적잖은 변화가 있을 수도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도시 주변 물리적 환경 변화도 마찬가지이고. 그러므로 분석 결과의 유효성은 1~2년 정도로 하고 중간중간 간단한 보완조사와 보고가 이행되는 것이 좋겠다 생각됩니다. - 간선도로 및 교차로 분석결과가 과거 제가 경험하던 것과 조금 차이가 있어 이유가 궁금해기 하나 공사중 분석 결과를 차로그룹별로 표현한 것은 아주 모범적이라 사료됩니다. - 최근에 보도된 공사구간에서의 교통사고 사례 등에도 대응하기 위해서 점용구간 중 접근 차량과 상충 가능성이 크고 위험한 쪽에 ‘완충구간’을 확보하고 도면상 표사해 주시고, 되도록 견고한 방어막을 구축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대부분의 도면에서 앞의 사항이 부족해 보입니다. 서울시나 국토부 도로공사장 교통관리지침의 내용에도 포함되어 있는 내용입니다. - 4단계(삼전로2, 주간) 공사에서 4현시 동시신호에 움직이는 직진 교통량은 1,200대에 가깝고, 유효 차로는 2개에 근접하며, 간단한 계산으로 그 이동류 용량이 990여대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용량초과가 예상되는데 간선도로 분석 결과는 E이군요. 다시 한 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 동 지역의 2단계(삼전로2, 야간)의 SB-TH도 재점검해 주시고, 고분로에서 삼전로(서초방향) 우회전은 아주 위험해 부입니다. 특단의 조치가 필요해 보입니다. (다른 구간들에서도 유사한 문제를 안고 있다 보이니 분석결과 점검, 차로운영 변경과 정지선 셋백 등을 포함해 필요한 조치 강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례성대로 구간 1단계 공사시, 횡단보도 공사구간은 보행자 안전을 위하여 반폭구간씩 나누어 공사 추진하고, 남->서 좌회전은 2개차로로 조정하여 안전하고 예방할 것 - 위례성대로 구간 2단계 공사시, 횡단보도 공사구간은 보행자 안전을 위하여 반폭구간씩 나누어 공사 추진 할 것 - 위례성대로 구간 3단계 공사시 · 시거불량 등으로 인한 교차로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공사 구간을 2단계로 세분할 것 · 동->남 좌회전은 위 2단계의 구분단계별 2개차로 좌회전으로 좌회전 차량의 지체도를 완화할 것 · 북->동 좌회전은 교통량 고려하여 2개차로 유지하고, 2개 차로 모두 차량 유도선 설치 할 것 - 위례성대로 구간 4단계 공사시, 횡단보도 공사구간은 보행자 안전을 위하여 반폭구간씩 나누어 공사 추진 할 것 - 위례성대로 구간 5-2단계 공사시, 서->북 좌회전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차량 유도선 재설치 할 것 - 올림픽로 구간 1단계 공사시, 남 -> 서 좌회전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차량 유도선 재설치 할 것 - 올림픽로 구간 2단계 공사시, 공사구간의 라바콘 설치는 지양 할 것 - 강동대로 구간 1단계 공사시, 동측 접근로는 중앙선 이설로 1개차로 추가 확보하고, 이에 맞추어 북측 접근로의 좌회전 유도선, 서측 접근로의 직진차로는 유도선은 조정하고, 강동대로 동측 접근로 제2차로 좌회전은 유턴과 겸용하여 운용 할 것 - 강동대로 4단계 공사시, 올림픽로 남측 접근로 제2차로의 직진 노면표시는 삭제 할 것 - 2단계(남부순환로)등 배수관로 공사시기가 우기철과 겹치는 구간은 강우에 대한 대책을 사전에 수립할 것. - 5단계(삼전로 1) 점용에 따른 기존 보도에 대해 구간 임시보행통로를 확보할 것 - 6단계(삼전로 1) 2단계(삼전로 2), 3단계(삼전로 2), 2단계(백제고분로 1) 횡단보도 구간에 공사기간에 보행안전도우미 배치 바람 - 2단계(백제고분로 6) 공사구획구간 전에 진행 차선 폐쇄(도류화) 및 차선변경 안내표지판 설치 검토 바람. - 5단계(백제고분로 6) 공사구간 인근건물 차량진출입로 확보 계획과 사전홍보로 이용자 불편해소와 민원예방. - 3단계(위례성대로) 횡단보도구간 교통통제수(1명) → 보행안전도우미 교체 검토 - 4단계-?,?(위례성대로) 횡단보도구간 보행안전도우미 배치하고, 횡단보도 보행로 확보 후 공사추진 바람. - 3단계, 7단계(올림픽로 1) 1단계, 2단계, 4~6단계, 7-2단계(강동대로) 횡단보도 공사구간, 보행안전도우미 배치 바람. - (삼전로1) 1~2단계: 탄천동로의 종단선형으로 전방시거 확보가 어려운 구간이므로 공사점용구역 이전에 (100m 전방에 설치한 안전표지만으로 속도제어가 가능한 것으로 판단되지 않으므로) 충분한 속도제어가 이뤄질 수 있는 안전대책을 제시하시기 바람 - (삼전로1) 3~4단계: 안전한 교대통행이 가능하도록 실질적인 교통처리대책(동서간 직진신호를 동시신호로 분리하는 등)을 제시하시기 바람 - (삼전로2) 2단계: 서초IC방면 직진을 3→1차로 축소보다는 대향차로를 활용하여 3→2차로 운영방안을 검토하시기 바람 - (백제고분로3) 1단계: 측도폐쇄에 따른 경로우회를 명확히 인지시키기 위해 횡단보도 서측구간을 3→2차로 축소하는 방안을 추가하시기 바람 - (백제고분로3) 1~2단계: 측도폐쇄에 따른 경로우회를 명확히 안내하기 위한 교통통제수 배치 외에 추가적인 대책(임시 color lane 설치 등)을 제시하시기 바람 - (백제고분로4) 2~3단계: 측도폐쇄에 따른 경로우회를 명확히 안내하기 위한 대책(교통통제수 배치 및 임시 color lane 설치 등)을 제시하시기 바람 - (백제고분로5) 1단계: 서측접근로 차로축소를 직진 3→1차로 축소(직진 1개 차로는 상류부와 연속되지 않고 부가차로 형태로 계획되어 있음)로는 보다는 직진 2개 차로가 상류부와 연속되도록 임시 차선을 활용하여 3→2차로 축소로 개선하시기 바람 - (위례성대로) 2단계: 오륜사거리방면 좌회전 2→1차로 축소 시 심각한 정체가 예상되므로 점용구역 변경이나 신호현시 조정 등 대안을 강구하시기 바람 - (위례성대로) 3, 5-1단계: 천호역방면 좌회전 3→1차로 축소 시 심각한 정체가 예상되므로 점용구역 변경이나 신호현시 조정 등 대안을 강구하시기 바람 - (위례성대로) 5-2단계: (도로명칭이 올림픽로가 맞는 지, 제시된 방향별 교통량에오류가 없는 지 확인하고) 공원gate 폐쇄로 신호운영에 변화가 발생하므로 최적의 신호운영방안(남측 및 서측 split을 늘리는 등)을 강구하시기 바람 - (올림픽로) 1단계: 천호역방면 직진 3→1차로 축소보다는 대향차로 활용이나 신호현시 조정 등 대안을 강구하시기 바람 - (올림픽로) 5단계: 천호역방면 직진+우회전 4→1차로 축소보다는 대향차로 활용이나 신호현시 조정 등 대안을 강구하시기 바람 - (올림픽로) 7, 9-1단계: 공원gate 폐쇄로 신호운영에 변화가 발생하므로 최적의 신호운영방안(남측 및 서측 split을 늘리는 등)을 강구하시기 바람 - (올림픽로) 10단계: 븍측방면 직진지체도 축소를 위해 대향차로 활용이나 신호현시 조정 등 대안을 강구하시기 바람 - (강동대로) 4단계: 븍측방면 직진 3→1차로 축소보다는 대향차로 활용이나 신호 현시 조정 등 대안을 강구하시기 바람 5) 천호지구 열배관공사 대 상 도 로 도로 점용기간 점용시간 점용차로 (점용폭) 사업 시행자 천호대로 ‘21.6~12 (120일) 주간 (09~17) 야간 (22~06) 1~2개차로 나래에너지서비스(주) 네트워크팀 ○ 자문결과 : 조건부 시행 - 교차로 분석은 도로점용으로 발생하는 접근로의 분석을 추가 하기 바람(도면에 표기) - 중앙버스전용차로 구간의 공사(버스차로 점용 공사)는 가급적 주말 및 공휴일에 시행하기 바람 - 16단계 공사 등 좌회전 회전 반경이 공사구간에 저촉되므로 임시 유도선 등 표기 - 19단계 공사 등 직진 유도선은 좌측에 표기하는게 맞으므로 조정하기 바람 붙임 : 자문위원 의견 각 1부.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36.77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2021년7차(지봉로 장기사용 송배수관 정비공사) 자문회의 서면 검토의견(박준).pdf

    비공개 문서

  • 본회의 제7차_울곡4중블록 무단수 급수체계급수공사_고주연.pdf

    비공개 문서

  • 서면심의 자문의견 - 지봉로 장기사용 송배수관 정비공사_안희영.pdf

    비공개 문서

  • 자문의견 월계로외2개소 송배수관 정비공사(본7차)_김봉찬.pdf

    비공개 문서

  • 제7차 도로점용공사장 교통소통대책 서면심의_서정섭.pdf

    비공개 문서

  • 자문회의 개최 관련 자료(본7차)_오은미.hwpx

    비공개 문서

  • 자문의견서(본7차)- 최승각.hwpx

    비공개 문서

  • 월계로외 2개소 장기사용 송배수관 정비공사_ 이경아.hwpx

    비공개 문서

  • 서면심의(본7차)_김정환.hwpx

    비공개 문서

  • 서면심의 자료(본회의 제7차)_홍지연.hwpx

    비공개 문서

  • 2021년 본7차 자문회의 의견서_신치현.hwpx

    비공개 문서

  • 7차 자문의견(천호지구)_박종란.hwpx

    비공개 문서

  • 서면심의_자문회의(7차)_박상섭.pdf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21년 도로점용공사장」교통소통대책 제7차 자문회의 위원회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보행친화기획관 교통운영과
문서번호 교통운영과-7933 생산일자 2021-05-3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박평근 (2133-2465) 관리번호 D0000042660605
분류정보 교통 > 교통관리 > 교통소통관리 > 교통체계개선 > 교통운영및소통개선계획수립조정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