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4072 결재일자 2021. 5. 2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관리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정윤희 곽금영 05/27 김동경 협조 서울 상징물 활용 배지 제작 계획 2021. 5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서울 상징물 활용 배지 제작 계획 서울을 국내·외에 친숙하게 알리기 위하여 해치 캐릭터와 서울 대표 명소를 결합한 배지 제작 및 배포로 서울을 국내외에 홍보하고자 함 1 사업개요 ?? 추진근거 ○ 서울특별시 상징물 조례 제6조(상징물 관련 사업 등) - 상징물을 활용하여 응용상품의 개발 또는 제작 등의 사업 시행 - 상징물의 주요사업이나 행사등에 활용 가능 등 ?? 추진목표 ○ 서울 대표 상징물(해치, 남산서울타워, 경복궁 등)을 활용한 홍보물을 제작·활용하여 글로벌 서울 인지도 제고 ○ 서울을 대표하는 상징물의 캐릭터 및 일러스트 디자인으로 국내외에 서울에 대한 친숙한 이미지 전달 ?? 제작내용 ○ 추진내용 : 서울 심볼인 해치와 서울을 대표하는 장소 연계 배지 5종 제작 - 대표장소 : 남산서울타워, 경복궁, 한강,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롯데월드타워 ※’19년도 서울시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주요 방문 관광지’(서울관광재단) ○ 제작개수 : ○ 배지크기 : 30mm×30mm ○ 소요예산 : ○ 추진방법 : 수의계약 ※유사실적이 풍부한 제작업체와 계약 추진 2 활용계획 핀 트레이딩(Pin Trading) ?핀 트레이딩(Pin Trading) : 올림픽 기간 중 참가자의 국가, 회사 등의 소속이 담긴 배지를 교환하는 것으로 ID카드의 스트랩에 배지를 거는 문화가 있음 ○ 그 외 국내·외 행사 및 시민 참여 이벤트시 배포 3 행정사항 ?? 소요예산 ○ 예산과목 -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 상징물 연계 마케팅, 사무관리비(201-01) ?? 추진일정 ○ 디자인 확정 및 수의계약 의뢰 : ’21. 5월말 ○ 제작완료 : ’21. 7월 ○ 국내외 행사 및 이벤트 배포 : ’21. 7월~12월 붙임 : 배지 5종 디자인(안) 1부. 끝.
22984987
20210927122756
본청
도시브랜드담당관-4072
D0000042644232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