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4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2596 결재일자 2021. 5. 1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응답소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최정훈 代조현정 05/18 신수정 협 조 주무관 김정호 주무관 장진희 주무관 조현정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2021. 4월) 2021. 5. 시민봉사담당관 (응답소팀) ’21. 4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민원접수 및 처리 현황, 주요 민원내용, 시민 만족도 등 ’21. 4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를 보고 드림 1 민원접수 및 처리 현황 ?? 민원접수 현황 ○ 총괄 : ’21. 4월 응답소 민원 총 200,811건 접수(※일평균 약 6,693건) ? 전월(207,336건) 대비 6,525건(△3.1%) 감소 ○ 유형별 접수현황 - 일반민원 : 51,770건(25.8%) - 현장민원 : 149,041건(74.2%) ※ 120 이관처리(현장익명) 민원 포함 ○ 처리기관별 접수현황 - 서울시 처리민원 : 39,908건(19.9%) ※ 서울시는 사업소, 투자출연기관 포함 - 자치구 처리민원 : 160,903건(80.1%) ▣ ’21. 4月 『응답소』접수 민원 총 200,811건 (일평균 6,693건) 149,041건 (74.2%) 51,770건 (25.8%) 일반민원 현장민원 《 유형별 접수현황 》 《 처리기관별 접수현황 》 ○ 분야별 접수현황 구 분 계 교통 환경/안전 복지/문화/경제 주택/건설 일반행정 등 기타 ’21.4월 200,811 (100%) 126,987 (63.2%) 42,360 (21.1%) 9,169 (4.6%) 8,064 (4.0%) 14,231 (7.1%) ’21.3월 207,336 (100%) 126,975 (61.2%) 48,110 (23.2%) 7,475 (3.6%) 7,018 (3.4%) 17,758 (8.6%) 증 감 △6,525 12 △5,750 1,694 1,046 △3,527 ?? 민원처리 현황 ○ 총괄 : 접수민원은 완료처리 97.0%(194,667건), 처리중 3.0%(6,144건) 접수건수 처리건수 처리중 소 계 완 료 기 타 (타기관이송, 취하 등) 200,811 (100%) 194,667 (97.0%) 191,355 (95.35%) 3,312 (1.65%) 6,144 (3.0%) ○ 민원처리 세부내역 월 별 접수건수 처리건수 처리중 소계 완료 기 타 (타기관이송, 취하 등) 민원해결 추진불가 자체종결 ’21.4월 200,811 (100%) 194,667 (97.0%) 190,903 (95.1%) 352 (0.2%) 100 (0.05%) 3,312 (1.65%) 6,144 (3.0%) ’21.3월 207,336 (100%) 204,243 (98.5%) 199,923 (96.4%) 423 (0.2%) 60 (0.03%) 3,837 (1.8%) 3,093 (1.5%) 증 감 △6,525 △9,576 △9,020 △71 40 △525 3,051 ○ 민원지연 현황 (※일반민원 대상) : 구 분 합 계 서 울 시 자치구 소 계 본 청 사업소 투자출연 민원건수 : 일반민원 대상(현장민원, 타 기관 이송, 취하 등 제외) 2 주요 민원 현황 ?? 집단(반복) 민원 연번 분 야 민원요지 접수량 담당부서 ?? 월간 이슈민원 분 야 민원요지 세부사항 담당부서 3 민원처리 만족도 현황 ?? 시민 만족도 ① 응답소 민원 시민 만족도 : 《 만족도 현황 》 《 만족도 추이 》 ※ 만족도 점수 : 매우만족 ~ 매우불만족까지 5등분한 구간을 1~5점으로 환산한 점수 ② (국민신문고 연계) 응답소 민원 시민 만족도 : 《 만족도 현황 》 《 만족도 추이 》 ※ 만족도 점수 : 매우만족 ~ 매우불만족까지 5등분한 구간을 1~5점으로 환산한 점수 4 민원처리 개선대책 등 ?? 응답소 민원분석시스템 유지관리 및 고도화 추진 시행 ○ ○ ?? 향후일정 ○ 시스템 유지관리 및 고도화 용역 : 붙임 1. ‘21. 4월 민원처리 지연율 현황 1부. 2. ‘21. 4월 민원처리사항 점검 현황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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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21.4월 민원처리 지연율 현황.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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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21.4월 (일반)민원처리사항 점검현황_내부용.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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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4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2596 생산일자 2021-05-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정훈 관리번호 D000004258415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