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9023 결재일자 2021. 5. 1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북부수도사업소장 이태은 김효선 代김효선 05/14 박동석 협 조 요금과장 代이성식 현장민원과장 代고승석 급수운영과장 代최용진 시설관리과장 이태형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시민이 신뢰하는 청렴 상수도행정 구현』을 위한 2021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계획 2021. 5. 북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목 차 Ⅰ. 추 진 개 요 1 Ⅱ. 2021년 추진목표 및 중점과제 2 Ⅲ. 2021년 세부 추진계획 3 1.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 3 2. 부패요인 사전예방 활동 강화 6 3. 소통하고 참여하는 조직 실현 12 Ⅳ. 행정사항 15 『시민이 신뢰하는 청렴 상수도행정 구현』을 위한 2021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계획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문화 조성과 시민과 소통하는 반부패 청렴정책 수립?추진하여 신뢰 받는 청렴한 상수도 행정을 실현하고자 함. Ⅰ 추진 개요 ?? 추진근거 ○『2021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계획』(감사담당관-6177호, ’21.4.6.) ○『2021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계획』(안전조사과-4192호, ’21.4.28.) ?? 대외여건 ○ 국제투명성기구 발표한 ’20년 우리나라 부패인식지수(CPI)는 ’19년 39위에서 6단계 상승한 33위(61점, 180개국)로 역대 최고 수준이며 청렴 선진국으로 도약을 위해 ’22년까지 20위 목표로 추진 ※ OECD 37개국 중 23위로 전년대비 4단계 상승(OECD 평균점수 66.9점) ○ 범정부차원에서 국민 생활 속 반칙?특권해소 등 적폐를 개선하고, 제도 정착과 고질적 취약분야 근본대책 마련 등 반부패?공정기반 강화 노력 ?? 대내여건 ○ 우리시는 시민 체감형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과 전직원 실효성 있는 청렴정책으로 만년 하위권이던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0년 2등급으로 도약 ○ ’21년은 시장 보궐선거 등 어려운 여건에도 전직원이 청렴공감대 형성 및 실천분위기를 조성, 대시민 홍보 강화로 청렴특별시 1등급 목표로 추진 ?2020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민관활동 적극적 전개로 외부고객 부패인식 개선 ?기관장 부정적 하차에 따른 기관 이미지 실추 ?공사 관리 및 감독분야 부패 상존 Streng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 Threat (위협) ?신임시장의 청렴도 개선에 대한 높은 관심 ?위기극복을 위한 조직 결속력 강화 ?직원들의 청렴도에 대한 만성적 무관심 ?시장 보궐선거에 따른 공직자의 선거개입 우려 Ⅱ 2021년 추진목표 및 중점과제 목표 시민이 신뢰하는 청렴 상수도행정 구현 전략 청렴하고 공 정 한 조직문화 부패요인 사전예방 활동강화 소통하고 참여하는 조직실현 추진전략 중점과제 ? 3개분야 11개 과제 청렴하고 공 정 한 조직문화 조 성 ① 전 직원이 함께하는「청렴 실천과제」추진 ② 계약심사 및 회계분야 이행실태 점검 ③ ?청렴 10계명? 생활화 부패요인 사전예방활동 강화 ① 외부청렴도 향상을 위한「청렴 알림문자」발송 ② 부패취약분야 민원인 대상「청렴 해피콜」실시 ③ 공익제보 활성화를 통한 신뢰받는 시정 구현 ④ 아리수토탈서비스 추진으로 시민만족도 향상 ⑤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 운영 ⑥ 공무원 행동강령 실태 점검 소통하고 참여하는 조직실현 ① 청렴마인드 장착을 위한 전 직원 청렴교육 시행 ②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 전개 Ⅲ 2021년 세부 추진계획 1.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 1-1 전 직원이 함께하는 청렴 실천과제 : 청렴소통간담회 추진 반부패·청렴과제를 발굴하여 적극 추진함으로써 전 직원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여 청렴하고 공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함. ?? 현황 및 필요성 ○ 업무환경을 고려한 부패발생 개연성을 발굴하여 자체적으로 개선방안 마련 ○ 생활 속 청렴실천을 강조하여 책임성을 강화하고 내부청렴도 향상에 기여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연중 ○ 추진대상 : 전 부서 ○ 추진내용 : 업무특성에 맞는 청렴·조직문화 개선과 관련된 과제 ?? 청렴에 대한 아이디어 공유, 업무 및 생활속 청렴 실천으로 책임성 강화 ?? 직원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비위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소통을 통한 청렴의식 채널 활성화 ?? 1회성이 아닌 분기별 간담회를 통해 청렴 조직문화 달성 및 청렴의 생활화 ?? 행정사항 ○ 청렴 실천과제 지속 추진 : 연중 ○ 부서별 자유로운 청렴소통 간담회 분기별 추진 철저 ※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비대면으로 조정 가능 1-2 계약심사 및 회계분야 이행실태 점검 상수도 계약심사 · 회계분야 이행실태에 대한 산하사업소 순회점검으로 사업예산의 효율적 집행, 회계처리 부적정 시정조치, 업무개선 및 우수사례 공유 ?? 추진방향 ○ 계약심사 요청사항, 일상경비 집행실태 등 취약분야 집중 점검 ○ 전년도 지적사항 이행여부 및 반복 지적사항 개선방안 마련 ?? 추진계획 ○ 점검기간 : ’21. 11 ~ 12월 ○ 대 상 : 본부 및 산하 전부서 (점검대상 별도 선정) ○ 점검반 편성 : 본부 주관 2개반 10명 합동 점검 - 심사분야 : 안전조사과장 외 5명 - 회계분야 : 재무회계과장 외 5명 ○ 점검내용 [ 심사분야 ] - 본청 및 본부 계약금액조정 심사결과 적정 반영 여부 이행실태 확인 - 심사대상 누락 및 제외 공사?용역에 대한 설계 적정성 점검 - 공사현장을 실사하여 현장 단가 조정 개선사항 발굴 [ 회계분야 ] - 동일업체와 반복 수의계약 및 불필요한 분리발주 여부 - 일상경비 및 소액 수의계약 등 회계처리 적정성 여부 - 전년도 지적사항 이행여부 등 ○ 점검결과 조치 - 부당 지출건은 환수 또는 설계변경 정산을 요구하고, 담당자 재교육 실시 - 개선 요구사항이나 미흡한 부분은 현장지도 및 시정조치, 우수사례 공유 1-3 ?청렴 10계명? 생활화 청탁금지법 핵심 사항을 리플렛, 배너 형식으로 제작, 전 직원에게 배부 및 사무실 비치로 청렴한 사무실 분위기 조성 ??「청렴 10계명」리플렛 배부 ○ 주관부서 : 상수도사업본부 안전조사과 ○ 제작수량 : 2,000개 ※ 배부대상 : 상수도사업본부 전직원 ○ 추진일정 : ’21. 8월 제작, 본부 및 사업소 전직원 배포 ??「청렴 10계명」구성 ○ 부패발생 대응체계 구성 및 흐름도 등 ○ 부패행위 신고 및 하도급 부조리 신고안내 등 2. 부패요인 사전예방 활동 강화 2-1 외부청렴도 향상을 위한「청렴 알림문자」발송 공사?용역 등 청렴도 취약분야 민원인에게 사업기간 동안 청렴다짐 및 부패신고 안내 문자를 발송하여 대외적 신뢰도 제고 ??「청렴알림문자」발송 개요 ○ 시행시기 : ’21. 1월 ~ 연중 계속 ○ 대상분야 : 계약, 민원처리 업무(공유재산관리, 수도요금 500만원 이상) ○ 추진방법 : 상수도사업본부 메시지전송 시스템 활용 ??「청렴 알림문자」발송 방법 ○ 민원인에게 청렴다짐 및 부패신고안내 문자발송으로 시정 신뢰도 제고 - 공사·용역, 민원처리 단계별 발송 계약(접수 등) 단계 (5일 이내) ? 완료(처리 등) 단계 (5일 이내) ※ 단계별 맞춤형 청렴알림 문자(예시) 1단계 (계약 등) 안녕하십니까? ○○부서 ○○업무 담당자입니다. 앞으로 북부수도사업소에서 발주한 공사?용역과 관련하여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업무처리과정에서 부당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공직자비리신고 창구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02-2133-4800) 2단계 (완료) 귀 기관에 발주한 공사?용역업무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동안 업무처리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공무원의 금품?향응 요구 등 부당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공직자비리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02-2133-4800) ?? 기대효과 ○ 민원응대 시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경각심 제고 및 대시민 친절도 향상 2-2 부패취약분야 민원인 대상「청렴 해피콜」실시 주요 대민업무 처리과정에서의 부패발생 소지를 예방하고 민원인의 불만족 사항을 파악하기 위하여 청렴해피콜제 실시 ?? 필 요 성 ○ 권익위 청렴도는 점수만 통보 민원인 실제 불만사항 및 개선사항 확인에 한계 ○ 민원인 대상 청렴 해피콜을 실시, 불만사항 파악 및 적기해소 도모 ??「청렴 해피콜」실시 개요 ○ 실시기간 : ’21. 6 ~ 8월 ※ 2020년 : ’20. 5 ~ 8월 시민 1,436명 설문조사(응답 1,130명) ○ 조사대상 : 시민생활과 밀접한 민원분야 분 야 대상업무 세부기준(해당부서) 민원 업무 비영리 법인·민간단체 관리 비영리 법인·민간단체 허가·등록 등 관리 업무 처리부서 공유재산 관리 공유재산 사용수익허가, 대부계약 업무처리 부서 건설공사품질시험관리 품질시험소 상수도 요금 상수도사업본부 시내버스 운송사업인가 도시교통실(버스정책과) ○ 조사내용 : 친절성 및 공정성, 업무처리 명확성 등 ○ 조사방법 : 퇴직공무원(4명) 활용 모집단 전수 전화설문 설시 ?? 결과활용 ○ 청렴도 평가가 낮은 원인을 분석하여 향후 청렴도 향상 도모 ○ 조사결과 피드백 및 향후 개선과제 제기 2-3 공익제보 활성화를 통한 신뢰받는 시정 구현 市 및 본부에서 발생하는 각종 부정?비리사례에 대해 선제적ㆍ효율적으로 대응코자 공익제보처리시스템을 개선 운영 ?? 서울시 공익제보센터 운영 : 감사담당관 운영 ○ 공익신고 대상법률 확대(284개→467개)에 따른 센터운영 체계화 ※ 2020.11. ?공익신고자 보호법? 개정(공유재산법, 보조금관리법 등 시정 관련 주요법률 포함) - 법률별 시 소관업무 분석 및 범위 확대에 따른 체계적 운영추진 - 공익제보 상시 보고?관리체계 구축 ? 비위유형·정도, 인물 등 사안 및 경중에 따라 상시 보고체계 강화 ? 분배부터 종결까지 각 기관별 진행상황 관리 및 처리실태 정기점검(분기) - 내부제보자 보호를 위한 ‘안심변호사’ 운영 활성화 ? 사례 발굴을 통한 내부제보자 보호제도 세부개선 추진 ? 변호사 상담사례 공유 간담회 개최(하반기) ※ 국민권익위 및 타 지자체 공동추진 ○ 내부직원 및 시민과 함께하는 공익제보 교육?홍보 확대 - 공익제보 방법 소개 영상광고를 통한 대시민 홍보 활동 강화 ? 교통방송 등 대중매체 및 시 SNS, 유튜브 등 표출 - 내부제보 활성화 위한 ‘찾아가는 공익제보 활성화 교육’ 실시 ? 민간복지시설, 어린이집 등 보조금단체 직원대상 공익제보 홍보 리플렛 등 제작?배포(상반기) ? 시 직원 대상 청렴교육과 연계한 공익제보 활성화 교육 실시(기관별 1회) ?? 부조리신고센터 운영 : 상수도사업본부 자체 ○ 운 영 : 본부 안전조사과 (조사팀 ☎02-3146-1145~7) ○ 기 간 : 연중 상시(1월 ~ 12월) ○ 신고사항 : 직원 민원불편 및 비위신고 등 2-4 아리수토탈서비스 추진으로 시민만족도 향상 상수도 민원의 선제적?종합적 처리로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하고 아리수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자 함. ?? 추진방향 ○ 예상 민원의 선제적?종합적 처리로 시민불편 해소 ○ 신속?친절?정확한 서비스로 시민 만족도 제고 ○ 서비스 마인드 정립 및 민원처리 직원의 업무역량 강화 ?? 추진계획 ○ 선제적·종합적 민원처리로 시민불편 해소 - 업무 흐름도 ※ 선제적 조치 ? ① 민원접수 ? ② 현장출동 조치 ? ③ 사후관리 사용량 격증 수용가 선제적 옥내누수진단 민원 및 추가 불편사항 접수 민원처리 및 불편사항 종합 처리 서비스 만족도 평가 문제점 개선 - 사용량 격증(전월대비 40%이상) 수용가에 대한 선제적 조치 - 현장출동 시 연계 민원의 종합처리 ○ 정성과 배려가 깃든 서비스 실천 - 민원신청 관련 전화 통화의 신속?친절한 대응 - 빠른 민원처리 체계 확립 민원접수 ? 현장민원처리 부서 행정지원과 민원실 전화, 방문, 우편, 인터넷 등 현장민원 업무별 담당 옥내누수진단, 옥내급수관 상담, 급수불편 해소 등 - 방문시간 사전협의 및 민원처리 실명제 강화 - 깨끗하고 위생적인 서비스 제공 - 신속한 서비스 제공 위해 기간제근로자 보강 ○ 친절마인드 함양 및 민원처리 업무역량 강화 - 친절 교육, 현장민원 응대 및 처리요령 교육 실시(전입?신규직원) - 아리수토탈서비스 매뉴얼 제작 활용 - 민원처리개선 소통 간담회 운영 ○ 불편민원 감소 및 신속 대응 - 시민불편 감소를 위한 사전 예방, 민원처리 기한 준수 2-5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 운영 불법 및 불공정 하도급 행위를 근절하고 민생침해 방지를 위해 설치한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 운영 ?? 운영기간 : 연중 지속 ?? 민원접수 ○ 접수대상 - 대상공사 : 서울시 관급 건설공사 및 서울시 관할구역 내 민간 건설공사 - 대상민원 : 하도급대금, 장비대금 등 각종 대금 및 임금체불 ※ 하도급거래 종료(완공, 납품)로부터 3년이 경과하지 않은 사항 - 접수방법 : 전화, 우편, 팩스, 사이버(응답소), 방문 ○ 각 기관별 부조리 신고센터(17개) 본부 및 상수도 총괄 안전조사과 수도사업소 (8) 행정운영과 감사담당 정수센터 (6) 행정관리과 감사담당 서울물연구원 (1) 총무과 감사담당 수도자재관리센터 (1) 행정관리팀 감사담당 ?? 민원처리 ○ 처리원칙 - 신속한 민원 해결 및 친절한 안내를 최우선 원칙 - 하수급인 등에게 체불 대금 직접지급 활용, 체불업체의 행정처분 등의 조치 ○ 처리기한 : 10일(필요시 10일 내에서 연장가능) ○ 처리주체 : 발주부서 - 다수인, 반복, 고액체불, 장기 미해결, 유사민원 지속·반복 건 등 필요시 안전조사과 직접조사 또는 안전감사담당관 이첩 ○ 처리방법 하도급 부조리센터 발주부서 하도급 민원 접수(이첩) 신고내용 사실관계 파악 민원상황 안내 및 민원처리 민원해결 및 결과통보 2-6 공무원 행동강령 실태 점검 공무원으로서 반드시 준수해야 할 행동기준을 규정한 서울시 공무원 행동강령 실천을 생활화하여 상수도 행정의 투명성 확보 ?? 공무원 행동강령 실태점검 ○ 점검기간: ’21년 6, 12월(연 2회) ※ 본청 1, 7월 점검 ○ 점검대상: 본부 및 산하 사업소 ○ 점검내용 구 분 주요 점검사항 행동강령 관련 직장교육 - 청렴도 및 행동강령 인지도 향상을 위한 직장교육 현황 외부기관 조사 - 외부기관(국민권익위원회, 사법기관, 감사원 등)으로부터 조사를 받은 경우 신고(동향보고) 여부 기관운영 업무추진비 - 기관운영업무추진비의 적정 집행 여부 ※ 부적정한 집행 건은 즉시 환수조치(자체 환수건 기재) 출장여비 - 관용차량?업무용택시 이용자에게 여비 과다 지급 여부 - 직무수행 외부강의시 요청기관으로부터 강의대가 수령자에게 출장여비 지급여부 확인 ※ 부적정한 집행 건은 즉시 환수조치 외부강의 신고 및 업무처리 - 외부강의등을 마친 날로부터 10 이내 신고 - 월 3회 또는 월 6시간 초과 시, 사전 승인신청 - 상한액 초과한 사례금 수령 시 신고 및 제공자에게 반환 여부 등 ○ 점검방법: 1단계 - 자체점검, 2단계 - 市 점검으로 추진 구 분 1단계 자체 점검 2단계 감사위원회 확인 점검 점 검 자 행동강령책임관 (상수도사업본부 경영관리부장) 행동강령총책임관 (감사위원회 조사담당관) 점검내용 점검 목록에 따라 행동강령책임관 책임 하에 자체 점검 후 결과통보 1차 자체점검 결과 확인 점검 ※ 자체점검 결과가 부실하거나 기한 내 미제출시 현장조사 3. 소통하고 참여하는 조직 실현 3-1 청렴마인드 장착을 위한 전 직원 청렴교육 시행 알기쉽고 재미있는 다양한 형태의 청렴교육 과정을 마련?시행으로 교육 수요자인 직원들의 심리적 부담감 해소 및 의무교육 이수 시간 충족 ?? 알기쉬운 사례중심 청렴교육 강화 (연 5시간 의무이수) ○ e-러닝 과정 : 8개과정(e-청탁금지법, e-세상을 바꾸는 힘 공익신고 등) ○ 집합과정 : 3개과정 - (청렴특별시) : 4급이하 공무원 및 투출기관 직원 1,200명 대상 - (6급 미래인재양성 과정) : 6급 승진자 150명 대상 - (7~9급 신임자 과정) : 7~9급 신임자 2,500명 대상 ○ 기타 오픈강의(MOOC, u-지식여행) - 청탁금지법의 이론과 실제(1, 2차시), u-지식여행 청렴이야기(6개) ○ 청탁금지법 교육동영상(가칭 ‘일확청금’) 자료 배포(’20년 제작완료) - 청탁금지법 교육동영상(직원용, 시민용) 시 홈페이지 게시, 인재원 교육 활용 ?? 소통과 공감을 위한 상수도사업본부 청렴콘서트 개최 ○ 진 행 :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 6월 교육신청 ※ 미 선정시 외부 공연예술 전문업체를 선정하여 진행 ○ 추진일정 : ’21. 11월 중 (예정) ○ 장 소 : 상수도사업본부 5층 대강당 ○ 참석대상 : 본부 및 사업소 직원 ○ 내 용 : 청렴과 예술문화를 접목한 상황극 및 청렴퀴즈 등 ※ 세부 추진계획 10월 별도 수립 ??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집합 교육 실시 : 2회 (’21년 상?하반기) ○ 추진개요 - 장 소 : 상수도사업본부 5층 대강당 - 대 상 : 본부 및 사업소 전직원 - 강 사 : 국민권익위, 서울시 감사위원회 전문 강사 ○ 교육내용 - 서울시 청렴시책 및 권익위 청렴도 평가방법 분석 발표 - 공무원비리 사례 및 서울시 공직사회 혁신방안 ?? 친절?청렴교육 실시 ○ 추진개요 - 장 소 : 수도사업소 소재 강당 - 강 사 : 외부강사 초빙 (CS 전문강사) - 내 용 : ‘사례를 통한 청렴 동영상’ 시청각 교육, 민원서비스 친절교육을 통한 시민만족도 강화 등 ○ 순회교육 일정 : ’21년 6월 예정 (미정) ※ 코로나19 지속 확산시 비대면 교육활동으로 전환하여 시행 ??「청렴 서포터즈」구성?운영계획 ○ 인 원 : 22명 (본부 각부 및 사업소 청렴·감사 업무담당자) - 본부 6(5개부, 안전조사과), 수도사업소 8, 아리수정수센터 6, 서울물연구원, 수도자재관리센터 ○ 운영기간 : ’21. 5월 ~ ○ 청렴서포터즈 임무 : 조직 내 체계적인 부패예방 청렴활동 강화 - 부서별 부패취약분야 부패 위험요소 발굴, 모티터링 및 점검, 부패 신고 접수 및 개선방안 제안·추진 - 운영 현황, 부패발생 점검 결과 등 필요사항 보고 - 조직 특성에 맞는 청렴교육 실시 등 조직 내 자발적 청렴문화 확산 등 3-2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 전개 직원의 청렴인식 변화를 유도하는 청렴캠페인 실시와 조직내 청렴문화 확산 및 ‘청렴한 상수도’ 이미지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 추진 ??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 실시 ○ 추진시기 : 청렴 취약시기 (’21. 9월 추석명절, 12월 연말) ○ 장 소 : 청사 1층 로비 ○ 추진방법 : 직원 출근시간 대 청렴 캠페인 실시 ○ 추진부서 : 행정지원과 직원 ○ 추진내용 : 청렴홍보 리플렛 배포 등 ?? 조직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 전개 ○ 행정포털 내 상수도업무 게시판 활용 청렴활동 강화 - 사행시(표어) 공모전 당선작 (’21.6월~ ) 감사 뉴스레터 (’21.8월~ ) 등 <청렴 표어> <청탁금지법 홍보영상> <청렴·감사뉴스레터> - 감사?청렴 뉴스레터?청렴교육 · 홍보자료 게시 ▶ 자주 묻는 주요규정(업무추진비 집행기준, 외부강의 신고의무, 청탁금지법 상담사례 등)자료 등 - 시업무게시판 청렴 OX퀴즈 및 청렴 웹툰, 직원수기 등 공모전 적극 참여 유도 ?? 기대효과 ○ 청렴에 대한 직원의 관심제고 및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 유도 Ⅳ 행정사항 ?? 청렴 마인드 장착을 위한 청렴교육 추진 철저 ○ 공직자 청렴 윤리의식 함양 교육추진 철저 - 정례교육(부서별 월 1회) :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교육 실시 후 교육일지 작성 - 특별교육(분기별 1회) : 기관장 주관 전 직원 교육 실시 - 전 직원 청렴교육 의무이수제(연 5시간 이상) 이행 철저 -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및 사업소 추진 청렴교육 참석 철저 ?? 청렴도 향상 추진사항 이행 철저 ○ 전 직원이 함께하는 청렴 실천과제「청렴소통간담회」분기별 추진 철저 - 부서별 업무환경을 고려한 자유로운 내용으로 추진 후 결과 제출 ○ 계약심사 및 회계분야 이행실태 점검 준비 철저 - 본부 이행실태 점검계획에 따라 각 부서별 사전 점검내용 숙지 및 이행 철저 ○ 청렴도 취약분야 민원인 대상「청렴 알림문자」발송 추진 철저 - 부서별 담당자 : 1, 2단계 기한 내 발송 추진 철저 - 실적제출 : 전월 실적 매월 초 제출(전 부서 → 행정지원과) ○ 평가 대비 실적관리 철저 - 본청(감사위원회) 주관 청렴도 평가 ? 지 표 : 부서장 청렴의지, 업무추진비 공개실적, 청렴교육 이수 실적 등 ? 일 정 : ’21. 12월(※ 우수부서 시상) - 경영실적 평가 ? 지 표 : 기관별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도(기관별 교육실적, 청렴도 향상 계획수립 등) ? 배 점 : 3점(금품수수·성폭력·음주운전 개인행위 발생 시 감점).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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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9023 생산일자 2021-05-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태은 (3146-3213) 관리번호 D000004256230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지도감사(서무) > 감사수감및결과조치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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