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마카롱택시 콜센터 관련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은 “마카롱택시 콜센터 전화연결 불가”에 관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해 확인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카롱택시 콜센터(1811-6123)에 전화하실 경우, “상담원과 연결해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라는 안내멘트가 나가고 있으며, 모든 상담원이 통화중인 경우 대기 인원수를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마카롱택시 측에 확인 결과, 통화 연결량은 이전에 비해 오히려 늘어났으며, 배차를 많이 할수록 수익이 커지는 구조이므로 전화를 일부러 받지 않을 이유는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시 담당자가 지난 4일간 마카롱택시 콜센터에 불시에 전화하였을 때도, 최대 3분 이상 연결이 지체되는 경우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향후에도 시 차원에서 불시점검 등을 통하여 콜센터 전화연결 상태를 지속 주시하도록 하겠으며, 이상 상황이 발견될 즉시 조치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마카롱택시 어플과 관련하여 현재 출시되어 있는 어플은 바우처택시가 아닌 일반택시 호출용 어플입니다. 따라서 이 어플을 이용하실 경우 일반택시 이용자로 간주되어 요금할인을 적용받으실 수 없습니다. 현재 마카롱택시는 바우처택시 전용 어플을 개발 중에 있으며, 빠른 시일 내 웹접근성 인증심사를 마친 후 출시 예정입니다. 바우처택시 전용 어플이 출시되면 콜센터를 통하지 않고도 빠르게 배차 신청을 하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 귀하의 바우처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할 경우 서울시 응답소(02-120) 또는 장애인자립지원과(02-2133-745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송혜민 장애인재가복지팀장 代안호준 장애인자립지원과장 05/10 강선미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9083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본청 1층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7451 /전송 / min3184@seoul.go.kr / 부분공개(6)
22895489
20210927125620
본청
장애인자립지원과-9083
D0000042528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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