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택시미터 및 계량기 검정 추진실적 보고 (4월)

문서번호 계량기검정과-1267 결재일자 2021. 5. 1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계량기검정과장 품질시험소장 박필관 오임석 05/10 정제호 협조 주무관 代김윤곤 주무관 김윤곤 택시미터 및 계량기 검정 추진실적 보고 (4월) 2021. 5. 서울시 품질시험소 (계량기검정과) 택시미터 및 계량기 검정 추진실적 보고 (4월) 시민생활과 밀접한 상거래질서 확립을 위하여 택시미터와 계량기 검정을 공정·신속하게 수행하고 아래와 같이 추진실적을 보고드림 1. 추진 근거 ?? 자동차관리법 제47조 (택시미터의 검정 등) ?? 계량에 관한 법률 제25조 (수리한 계량기의 재검정) ?? 서울시 수도조례 제20조 (계량기의 시험) 2. 추진 내용 ?? 추진 기간 : ’21. 4. 1. ~ 4. 30. ?? 주요 실적 : 월계 29,760대 ※ 세부추진실적 : [붙임1] 참조 ○ 택시미터 : 1,352대 [주행검정 : 1,225대, 정치검정 : 127대] ※ 택시미터 검정실적에 구급차 포함 ○ 가스미터·저울 : 28,261대 ○ 수도미터 : 147대 ※ 누적대수 107,119대로 연 계획(325,793대) 대비 32.9% 달성 ?? 검정 방법 ○ 택시미터(민원검정 포함) - 주행검정 : 요금미터기를 차량에 부착 후 실제 주행검정 실시 - 정치검정 : 요금미터기를 차량에 미부착 상태로 전기적 검정 ○ 가스미터 : 현지 출장 검정 ○ 수도미터(민원· 직권검정) : 민원인 입회하에 수도미터 검정장에서 검정실시 → 검정결과는 수도사업소 등에 통보 3. 종합 분석 ○ 수리검정 ?택시미터 - 택시미터(구급차 포함)는 총 1,352대[일평균(실근무일 기준) 61.5대]를 신속 · 정확하게 검정하여 택시 이용시민의 택시요금 공정 거래에 기여 ? 합격률 : 합격 1,331대(98.4%), 불합격 21대(1.6%) ? 불합격 차량은 불합격 통보 및 수리 후 재검정토록 안내조치 ※ 사업계획 변경[IM택시(중형 ? 대형) : 기본요금 4,000원]에 따른 31대 정치·주행 검정실적 포함 ※ 누적대수 4,406대로 연 계획(14,820대) 대비 29.7% 달성 ○ 수리검정 ? 계량기 - 가스미터는 총 28,261대 [일평균(실근무일기준) 약 1,284대]를 검정 완료하여 도시가스 사용자 및 사업자의 가스사용 정량산정 및 가스시설 안전관리 향상에 기여 ? 합격률 : 가스미터 28,261대(100.0%) ※ 누적대수 73,994대로 연 계획(309,786대) 대비 33% 달성 ○ 민원검정 ? 수도·택시미터 - 요금분쟁에 의한 수도·택시미터 민원검정은 총 147대[수도미터 검정, 일평균(실근무일기준 약 6.7대)]를 사용자 입회하에 공정하게 검정 실시하여 시민들의 수도요금 민원분쟁을 해소함으로써 시정 신뢰도 제고 ? 정상(오차범위 내) 130대(88.4%), 비정상(오차범위 외) 17대(11.6%) ? 수도사업소 등에는 정상·비정상 판정없이 검정결과{오차율(기차)}만 통보 (최종 민원처리는 수도사업소 등 의뢰처에서 시행) ※ 누적대수 458대로 연 계획(1,187대) 대비 38.6% 달성 붙 임 택시미터 및 계량기 검정 추진실적(4월)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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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미터 및 계량기 검정 추진실적 보고 (4월)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품질시험소 계량기검정과
문서번호 계량기검정과-1267 생산일자 2021-05-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필관 (02-513-4673) 관리번호 D000004252152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