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도 소방안전지도 시스템 데이터 입력관리 및 자체 운영계획

문서번호 현장대응단-3579 결재일자 2021. 5. 6.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1안전담당 지휘1팀장 현장대응단장 소방서장 유지혜 홍성기 최강의 05/06 권태미 협 조 대응총괄팀장 이재동 예방팀장 이상열 『2021년 소방안전지도 시스템 데이터 입력관리 및 자체 운영계획』 영 등 포 소 방 서 (현 장 대 응 단)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2021년 소방안전지도 시스템 데이터 입력관리 및 자체 운영계획 소방대상물 업데이트를 통한 정확한 정보체계 유지 및 재난정보 관련 데이터 관리 정비 등 소방안전지도 현행화를 통해 소방대에 필요한 제반정보를 신속하게 제공 하고자 함. Ⅰ 관련 근거 ?? 서울특별시 소방안전지도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제5738호, ’14.7.17) ?? 본부현장대응단-1849(2021.2.2.)호 “2021년 소방안전지도 운영 계획 알림” Ⅱ 소방대상물 등록 적용범위 ? 119행정정보시스템 특정소방대상물 ○ 특급·1급·2급·3급 및 일반대상물(영등포 관내 11,191건) Ⅲ 정보관리 부서 및 주요업무 담당부서 주 요 업 무 주기 비고 종합방재센터 (전산통신과) 소방안전지도 내 관리카드 등록 및 삭제/ 데이터 관리정비 및 전반적인 시스템 개선 등 분기 소방서 재난관리과 (대응총괄팀) 소방대상물 업데이트를 위한 정확한 정보 체계 유지/ 소방훈련 및 소방활동자료조사 정보카드 관련업무 수시 ) 소방안전지도 내 신축공사장 관리카드 관리/ 행정정보시스템 특정소방대상물 신규 대상등록 및 정보수집 분기 () 운영·작전보좌 및 정보수집관리/행정정보시스템 및 소방안전지도 대상물 관리/단말기 운영관리 분기 소방활동자료조사 및 소방활동정보카드 정비 입력/ 행정정보시스템 및 소방안전지도 대상물 관리 수시 Ⅳ 소방안전지도 정보 등록·갱신 절차 ? 건축공사장(연면적 2,000㎡ 이상) 건축공사장 관리카드 작성 ? 관리카드 등록요청 ? 자료조사 완료보고 후 관리카드 삭제요청 ? 공사장 관리카드 삭제 완료 ? [건축담당 → 각 안전센터] [건축담당 → 방재센터 정보통신과] [안전센터 → 건축담당 → 방재센터 정보통신과] [방재센터 정보통신과] 소방안전지도 대상물 등록확인 ? 수정·보완 요구(필요시) ? 수정·보완 등록요청 ? 대상물 현행화 완료 [지휘팀 안전담당 및 각 안전센터] [안전담당 → 방재센터] [안전담당 → 방재센터] [방재센터 정보통신과] ? 특정소방대상물(신·증축, 용도변경 등 2,000㎡미만 및 기존 대상물) 신규 대상물 등록 ? 소방활동 자료조사 ? 특정 소방대상물 자료조사 등록확인 ? (주소일치 시) 자동연계 ? [건축담당] [각 안전센터] [대응계획담당 및 건축담당] [방재센터 정보통신과] 소방안전지도 대상물 등록확인 ? 수정·보완 요구(필요시) ? 대상물 현행화 1차 확인 ? 대상물 현행화 2차 확인 [대응계획담당] [대응계획?지휘팀 안전담당 → 방재센터 정보통신과] [대응계획담당] [지휘팀 안전담당] ※ 주소 불일치로 인한 자동연계 누락 시 반드시 주소 현행화(일치) 작업 후 재요청 및 확인절차를 거칠 것 Ⅴ 향후계획 ? 소방안전지도 입력 확인 및 보완 일정(2018~2020 신축대상) ○ 1차 (2021.05.10. ~ 06.30.) - (예방팀·지휘팀) 최근 3년 10,000㎡ 이상 신축대상물 전수조사 및 소방안전지도 입력내용 확인 및 보완 완료 ○ 2차 (2021.07.01. ~ 09.30.) - (대응총괄팀·지휘팀) 최근 3년 2,000㎡ 이상 ~ 10,000㎡ 미만 신축대상물 전수조사 및 소방안전지도 입력내용 확인 및 보완 완료 ○ 3차 (2021.10.01. ~ 11.30.) - (대응총괄팀·지휘팀) 최근 3년 2,000㎡ 미만 신축대상물 전수조사 및 소방안전지도 입력내용 확인 및 보완 완료 ? 세부추진 및 확인사항 ○ 방재센터 정보통신과 - 분기별 → 월1회 특정소방대상물 데이터 업데이트 및 현행화 작업 예정 ○ 예방팀(건축담당) - 분기별 → 월1회 특정소방대상물 완공 시 공사장 관리카드 삭제요청 및 도면등록 (2,000㎡ 이상) ○ 대응총괄팀(대응계획담당) 및 지휘팀(안전담당) - (대응계획)분기별 → 월1회 1차 소방안전지도 대상물 등록 및 건물명 현행화 확인 - (안전담당)분기별 → 월1회 2차 소방안전지도 대상물 등록 및 건물명 현행화 확인 ○ 현장대응단(진압대) 및 각 안전센터 - 신축 소방활동 자료조사 시스템 입력 및 결과보고(재난관리과,예방과) - 구청 건축물 사용승인 후 건축물 관리대장 등재확인 및 소방대상물 건물명 현행화 ○ 대응총괄팀, 지휘팀 및 각 안전센터 - 119행정정보시스템 및 소방안전지도 대상물 등록확인 및 주기적 추적관리 철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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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도 소방안전지도 시스템 데이터 입력관리 및 자체 운영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영등포소방서 현장대응단
문서번호 현장대응단-3579 생산일자 2021-05-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유지혜 관리번호 D000004250656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보안및비상대비(서무) > 비상대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