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클라우드센터 장애예방 및 대응 개선 계획

문서번호 클라우드센터운영과-3139 결재일자 2021. 5. 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클라우드센터운영과장 데이터센터소장 윤석배 이주영 05/06 김완집 협 조 주무관 박종순 주무관 이재승 클라우드센터 장애예방 및 대응 개선 계획 2021. 5. 서울특별데이터센터 (클라우드센터운영과) 클라우드센터 장애예방 및 대응 개선 계획 냉수배관 동파에 따른 시스템 장애(‘21.1.13.)에 대한 대응의 주요 문제점을 보완하고자 클라우드센터 장애예방 및 대응방안을 개선하여 정보자원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 추진배경 ○ 에스플렉스센터 배관 동파로 클라우드센터 항온항습기 냉수 공급 중단에 의한 시스템실 온도 상승으로 정보시스템 일시 중단(‘21.1.13) ○ 원인분석 및 상황대응 평가(2.22), 감사 지적사항에 따른 대처방안 마련 ?? 장애대응 주요 문제점 ○ ○ 전산실 장애발생 후 장애처리 역할 분담 및 신속한 보고 체계 미흡 ?? 추진계획 ○ 시스템 관제 이벤트 ‘문자메시지’ 대응조치 강화 - 위험등급 이하의 단순 메시지도 현장 확인 및 시스템 점검 실시 - 문자메시지 수신명단 현행화 및 업무 시스템별 책임제 실시 ○ 전산실 현장점검 강화 및 일일 현황 보고 - 현장점검 : - 점검내용 : - 일일보고 : 시스템 점검 및 주요 운영사항 보고(PM,담당자⇒과장,소장) ○ 장애대응 교육 및 모의훈련 실시 - 장애예방 및 조치를 위한 자체 직원교육·토론회 실시(1회/분기) - 재난사항과 중요 장애발생시 조치를 위한 모의훈련 실시(1회/반기) ?? 시행시기 : 2021. 5. 06. ?? 행정사항 ○ 운영·유지관리 용역 사업자 협조 요청 공문 시행 : 5월초 ○ 본 개선사항 과업지시서 반영(계약변경) : 5월중 붙임 : 클라우드센터 일일점검 및 운영 보고(양식) 1부.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클라우드센터 장애예방 및 대응 개선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데이터센터 클라우드센터운영과
문서번호 클라우드센터운영과-3139 생산일자 2021-05-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윤석배 (02-3470-1511) 관리번호 D0000042506294
분류정보 행정 > 정보자원관리 > 시스템개발운영 > 행정정보화지원 > 클라우드센터운영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