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 1분기 상수도 민원현황 종합분석 결과』 통보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21년 1분기 상수도 민원현황 종합분석 결과』 통보 1. 민원분석과-3587(2021. 4. 29.)호와 관련입니다. 2. 2021년 1분기 접수된 민원현황 분석결과를 붙임과 같이 공유하오니, 각 부서(사업소)에서는 관련 업무에 참고하시고 민원 지연처리 방지 및 시민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분석결과 요약 ? 분석대상 : 고객지원시스템, 응답소를 통해 접수된 민원 ? 분석기간 : ‘21. 1. 1. ~ 3. 31.(3개월간) ? 분석결과 : 총 175,470건으로 전년동기 대비 21.4% 증가 ※ ‘19년 1분기 : 144,511건 계 요금 공사 급수불편 수질 기타 175,470 건 133,936 32,648 7,107 1,219 560 100% 76.3% 18.6% 4.1% 0.7% 0.3% ? 요금분야는 자동납부, 명의변경 등, 공사분야는 수도계량기 교체, 급수불편, 옥내누수진단·급수관상담 등 불만성격의 민원보다 행정·문의가 비교적 다수 ? 대부분의 민원은 기한 내 처리(지연율 0.01%) 완료 ? 협조 요청 사항 ? 분야별 민원감축 계획 수립 : ‘21. 5. 20.(목)까지(※ 민원분석과 제출) - 요금분야, 수도계량기 교체 분야 : 요금관리부 - 공사분야, 급수불편해소 분야 : 급수부(시설관리부 협조) ? 민원 지연처리 방지 및 시민만족도 제고 협조(전 부서) - 신속한 민원답변과 결재로 지연처리 발생 사전 예방 - 공사현장의 세심한 관리로 시민불편 최소화 요청 ? AI 기반의 상담로봇(챗봇) 구축에 따른 고객지원시스템 개선(전산정보과 ) 붙임 : 『2021년 1분기 상수도 민원현황 종합분석 보고』 1부. 끝. 서울특별시상수도사업본부장 수신자 본부1-21(각과),상수사업소1-8 민원분석팀장 김용만 민원분석과장 04/29 양연화 협조자 주무관 강우경 주무관 김기봉 주무관 신현희 시행 민원분석과-3590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합동 27-1) 3층 민원분석과 / 전화 02-3146-1141 /전송 02-3146-1258 / rose1988@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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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년 1분기 상수도 민원현황 종합분석 보고.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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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사업소별 민원접수 현황 등(2021.04.29).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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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분기 상수도 민원현황 종합분석 결과』 통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민원분석과
문서번호 민원분석과-3590 생산일자 2021-04-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용만 (02-3146-1141) 관리번호 D000004245547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