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민신문고 제안에 대한 답변 회신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경유) 제목 국민신문고 제안에 대한 답변 회신 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시 상수도 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국민신문고』에 제안하신 과 관련한 내용 잘 보았습니다. 우리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납부 편의성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자동납부 제도를 시행중이며, 고지서 발송 요금을 절감하기 위하여 종이고지서를 받지 않고 요금을 확인 할 수 있는 전자고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올해 핸드폰 문자로 고지서를 받아 보거나, 간편결제 앱을 통하여 고지서 확인부터 납부까지 가능한 모바일 전자고지를 도입하였습니다. 시민님께서 해주신 취지는 이해하는 바이나, 이미 우리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다양한 제도를 시행 중이며, 수도요금 사전정산 제도는 납부 시스템 구축에 따른 비용 발생, 도입 시 효과성 등의 불확실성으로 인하여 수용하기 어려움을 안내해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상수도사업본부 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댁내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서울특별시상수도사업본부장 주무관 배재경 요금제도과장 04/28 박재희 협조자 시행 요금제도과-4611 ( ) 접수 ( ) 우 / 전화 02-3146-1184 /전송 02-3146-1209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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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 제안에 대한 답변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요금제도과
문서번호 요금제도과-4611 생산일자 2021-04-2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배재경 (02-3146-1184) 관리번호 D000004244257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