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처리 요청에 대한 회신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처리 요청에 대한 회신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정에 관심을 갖고 의견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귀하께서 우리시 응답소를 통해 제출하신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민원은 ‘민원 접수 시 접수한 곳에서 처리를 해 주어야지 다른 기관의 민원일 경우 다시 접수하는 것은 불편하니, 부처간 소통을 잘 해서 접수한 곳에서 처리해 주길 바란다’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회신합니다. 먼저 120다산콜재단을 이해해 주시고 좋은 의견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우리시에서는 다양한 접수경로(인터넷, 전화, SNS, 120 등)를 통해 민원을 접수 받고 있고, 응답소를 통해 처리부서(기관)를 재 지정하여 민원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20재단을 통해 접수되는 민원중 우리시 민원인 경우 응답소를 통해 처리부서가 지정되어 처리되고 있으나, 우리시 민원이 아닌 정부부처 등 타 기관 민원에 대해서는 응답소에서 국민신문고로 재 지정하면 국민신문고에서 처리부서를 지정하여 민원처리를 할 수 있도록 운영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최현국 민원기획팀장 김은희 시민봉사담당관 04/22 신수정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0285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4 /전송 02)2133-0829 / chg4796@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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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요청에 대한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0285 생산일자 2021-04-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최현국 (02)2133-6464) 관리번호 D000004240619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