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응답소 민원 기피신청 등 개선 요청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응답소 민원 기피신청 등 개선 요청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접수번호 )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은 담당 공무원이 본인에게 제기된 민원을 처리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 달라는 내용으로 이해되며, 본 민원사항에 대한 검토결과, 우리시에서는 민원인이 민원을 신청하면서 처리를 원하는 부서 또는 처리를 원하지 않는 부서를 기재한 경우, 이를 최대한 반영하여 민원사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다만 민원사무는 시민의 요구사항을 업무 소관기관·부서에서 처리함이 원칙임에 따라, 민원 내용이 공무원의 비리·불친절 신고 등 소관 부서에서 처리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에만 소관부서가 아닌 감사부서 등 제3의 부서에서 처리하도록 하고 있으며, 본 건의 경우, 민원처리 과정에서 면밀한 검토 부족으로 귀하께 불편을 끼친 점에 대하여 자치구 민원처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 등 통하여 개선토록 하겠으며, 향후 우리시에서는 민원 신청 단계에서부터 당초 처리부서가 아닌 감사부서 등 제 3의 부서로 기피 신청한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는 한편, 민원답변시 민원인의 기피신청 수용여부 및 불수용시 사유를 기재하도록 하는 등 귀하의 고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귀하의 건의사항에 대하여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시민봉사담당관 최정훈 주무관(☏02-2133-793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최정훈 응답소팀장 김기현 시민봉사담당관 04/20 신수정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0006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02-2133-7932 /전송 02-2133-0789 / kfriend2@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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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 응답소 민원 기피신청 등 개선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0006 생산일자 2021-04-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정훈 관리번호 D000004238824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