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노후 옥내 급수관교체 지원 사업 관련)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동부수도사업소 수신 (경유) 제목 민원회신(노후 옥내 급수관교체 지원 사업 관련) 1. 안녕하십니까? 우리시에서 시행 중에 있는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 지원 사업으로 인해 불편을 드려 대단히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귀하께서 를 통해 신청 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제기해주신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 지원 사업과 관련된 민원내용은 다음 두 가지인 것으로 이해됩니다. 가. 불성실한 구비서류 안내 등 지원금 지급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개선 나. 주소지 주택에 대한 지원금 지급 요청 3.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2017년 10월 18일 현장 확인 당시 구비서류에 관한 안내가 적절히 이뤄지지 않았다는 데 대해 정확한 사실을 확인할 수는 없었습니다만, 경위야 어떠든 김애순님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조사 담당공무원에 대해 업무 흐름 및 민원안내에 대한 교육을 다시 한 번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나. 주소지 주택에 지원금이 지급되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공사가 완료된 가구 각각의 부엌, 화장실, 보일러 전·중·후 사진 - 공사비가 지출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는 현금영수증, 카드전표, 또는 세금계산서 (일반과세자의 경우), 간이영수증(간이과세자의 경우) 중 하나를 구비하여 제출 - 부득이 사진 제출이 어렵다면 담당 공무원이 해당 주소지에 방문하여 공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나, 세금계산서 등 공사비 지출 자료는 공사비 지원 신청자가 제출해야 합니다. 4. 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동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박성배 주무관(02-3146-247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부수도사업소장 주무관 박성배 현장민원팀장 김용섭 현장민원과장 04/19 김호남 협조자 시행 현장민원과-5782 ( ) 접수 ( ) 우 04744 서울특별시 성동구 고산자로10길 13 / http://arisu.seoul.go.kr/ 전화 02-3146-2474 /전송 02-3146-2679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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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노후 옥내 급수관교체 지원 사업 관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동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5782 생산일자 2021-04-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성배 (02-3146-2474) 관리번호 D000004238076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