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소방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소방활동정보카드 점검 대비 자체점검 계획 1. 관련근거 가. 재난관리과-2497(2021.4.7.)호『2021년 소방활동 자료조사 및 정보카드 정비 계획 알림』 나. 재난관리과-2582(2021.4.9.)호『소방활동정보카드 정비실태 합동 점검결과 및 조치계획 알림』 나. 재난관리과-2680(2021.4.14.)호『소방활동정보카드 정비실태 합동 점검결과 및 조치계획 알림』 2. 우리119안전센터에서 소방청 주관 전국 시·도 소방활동정보카드 정비실태 표본 현지점검에 대비하여 소방활동정보 입력 및 자료현행화 자체점검 및 정비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가. 일 시 : 2021. 4. 19.(월) ~ 4. 30.(금) 나. 점검대상 : 특정소방대상물 506개소(특급 ~ 3급) 다. 점검 및 정비 방법 - 상반기 시·도 교차점검 결과에 따른 지적사항 현행화 입력현황 점검 - 층별 소방시설, 소방안전관리자 현행화, 동 현황 등 입력현황 점검 - “건축물 연혁”등 추가 입력사항에 대한 입력방법 정비 (붙임3.건축물 인허가 자료를 참고하여 입력) - 주요 항목 누락에 따른 필수 입력항목 정비 - 소방활동정보카드 필수 입력항목 정비 3. 행정사항 가. 소방청장의 엄중한 지시로 실시하는 만큼 필수항목을 중심으로 현행화 작업철저 나. 이번 점검 시 주요항목 누락으로 적발 시 문책도 예정되어 있으니 지적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현행화 철저 다. 소방활동 정보카드 현행화 시행에 따라 건축물 연혁, 층별 소방시설, 동 현황 등 내실있게 작성되어 있는지 확인 및 현행화 철저 라. 소방활동 정보카드 현행화 이후 정비결과를 5. 2.(일)까지 공문으로 제출 붙임 1. 소방활동 정보카드 정비실태 점검결과 1부. 2. 소방활동정보카드 필수입력 항목 1부. 3. 건축물 인허가 현황(연건) 1부. 4. 71. 소방활동 정보카드 정비실태 점검결과(지적사항) 1부. 5. 시·도 정비실태 현지점검 대비 소방활동 정보카드 정비 결과 1부. 6. 특정소방대상물 현황(연건) 1부. 끝. 담당자 양진훈 2팀장 이윤재 센터장 04/16 김종기 협조자 시행 연건119안전센터-1580 ( ) 접수 ( ) 우 03082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91 / http://cafe.naver.com/yg119/ 전화 /전송 02-762-0119 /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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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7172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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