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회신(택시운영체계 개선)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회신(택시운영체계 개선) 안녕하십니까? () 귀하께서는 택시에 환승할인을 도입하고 서울을 7개 권으로 나눠 택시요금과 차량색상을 달리 적용하고, 택시에 웨건형 차량과 LPG하이브리드 엔진을 기본으로 탑재토록 하여 택시의 연비가 좋아지고 승객이 쉽게 어느지역 택시인지 인식하고 탈 수 있게되고 승차거부도 없어질 것이라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먼저 우리시 택시정책에 관심을 갖고 고견을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택시와 대중교통간 환승할인은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환승과도 연계된 사안으로 실효성, 적용기준, 재정부담 규모 및 관련 시.도간 재정부담 주체 등을 결정해야하는 등 충분한 정책검토와 사회적 합의, 관련기관과의 긴밀한 협의가 필요한 사안으로 신중한 검토가 필요함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서울택시 색상의 경우, 지난해까지 단일의 꽃담황토색으로 유지해 왔으나, 차량 구입시 별도의 도색비용 부담 등을 이유로 택시업계의 지속적인 단일색 폐지요구가 있었던 바, 택시업계 규제완화 차원에서 차량도색에 따른 사업자 부담을 덜어주고자 차량 외부색상의 제한적 자율화(흰색, 은색, 꽃담황토색 중 선택)를 시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편, 귀하께서 제안하신 대로 서울지역을 7개 구역으로 나누어 지역마다 택시요금과 색상을 달리할 적용할 경우 지나치게 다양한 색상 및 요금시비 등으로 자칫 시민의 혼란만 가중될 우려가 있습니다. 아울러, 우리시는 친환경 택시를 도입하기 위해 전기택시, 수소택시 도입을 위하여 지원을 확대('21년 300대 목표)하고 있으며, 누구나 일반택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셜 디자인을 적용한 '서울형 전기택시 모델'을 검토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번 우리시 택시정책에 관심을 갖고 고견을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이호상(2133-2317)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댁내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이호상 택시정책팀장 구경태 택시물류과장 04/13 조영창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14599 ( ) 접수 ( ) 우 / 전화 02-2133-2317 /전송 02-2133-1050 / hossang@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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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회신(택시운영체계 개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택시물류과
문서번호 택시물류과-14599 생산일자 2021-04-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호상 (02-2133-2317) 관리번호 D000004233697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