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시설보수과-2481 결재일자 2021. 4. 1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설보수과장 성동도로사업소장 유진석 김시련 04/12 장상규 협 조 주무관 정용재 도로시설물 민원사항 및 현장점검 사항 처리계획 (능산지하차도)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2021. 4. 성동도로사업소 (시설보수과) 도로시설물 민원사항 및 현장점검 사항 처리계획 Ⅰ 관 련 근 거 민원사항 : 현장점검 : 도로시설물 해빙기 안전점검 지적사항(2021.03.05.) Ⅱ 현 황 ○ ’21.1월부터 아스팔트콘크리트포장에 재료분리 및 포트홀 등이 다발적으로 발생되고 있으며 ○ 차량통행 불편 민원이 120다산콜센터 및 긴급보수현장지원 모바일 앱으로 수시로 접수되고 있는 실정임 ○ ’21.1.23 ~ 4.8까지 직영보수반에 작업지시하여 임시 조치 중 임. ※ 동기간내 직영보수반 현장출동 일수 : 현황사진 능산지하차도 신내IC방향 능산지하차도 망우사거리 방향 Ⅲ 문 제 점 현장조사 결과 지하차도내 포장은 공용수명이 다되어 전면 재정비가 필요한 실정임 ○ 지하차도내 포장은 인근 아파트 주민들의 소음민원 해소를 위해 저소음 특수포장으로 시공된 곳으로 재포장시 자재선정 및 예산확보 등에 많은 기간 소요됨 ○ 현재 포장 노면의 재료분리가 계속 진행되고 있고, 차량 및 오토바이 통행 등으로 인한 사고 위험이 있어 민원이 수시로 발생하고 있는 실정으로 ○ 전면 재보수 시기가 도래했지만 등으로 전면 재포장에는 어려움이 있음 ○ 저소음 특수포장의 손상 속도가 급격하게 진전되고 있고, 금년도 우기철 안전사고 위험 우려가 있어 조속히 정비가 필요한 실정임 ○ 능산지하차도는 도면에 의하면 바닥콘크리트가 옹벽구간(T=550~850cm), BOX구간(T=750~1,000cm)로 아스팔트포장 파손 원인이 불분명하여 확인 필요 Ⅳ 조 치 계 획 단기계획 ○ 저소음 특수포장의 손상 속도가 급격하게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점을 감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손상된 부분을 우선 밀입도 아스팔트콘크리트(#78)로 표층부(T=5cm)를 재포장하여 차량통행의 안전을 확보토록 하고 ○ 공사기간 중 아스팔트 손상 정도(상.중.하)에 따른 지하차도 바닥에 대한 코어를 채취하여 ‘22년 사업계획시 검토 자료로 활용 - 미 확인된 콘크리트 바닥층의 상태, 아스팔트포장 두께층 확인 ○ 정비내역 - 절삭후 아스팔트 덧씌우기(t=5cm) : - 소요예산 : 장기계획 ○ 저소음 특수포장의 재질 및 콘크리트 바닥판의 상태 아스팔트포장 두께 등에 대한 검토 등을 거쳐 ‘22년 전면 재포장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한 후 추가사업 시행. 붙임 : 1. 작업 위치도(도면) 1부. 2. 현황사진 1부. 3. 개략 공사비(수량산출서 및 작업물량 집계표 포함) 1부. 3. 직영반 일일작업일보 현황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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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7182031
본청
시설보수과-2481
D0000042331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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