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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인입선) 건설공사』복선터널(STA.1km855) 현장실정 보고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4174 결재일자 2021. 4. 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토목1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엄상민 최진규 04/08 최병훈 협조 주무관 노권호 『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인입선) 건설공사』 복선터널(STA.1km855) 현장실정 보고 2021. 4.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토목부] 『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인입선) 건설공사』 복선터널( 시점 : STA.1km855 종점 : STA.1km980 ) 현장실정 보고 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인입선) 건설공사 관련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자로부터 작업구#2 복선터널 암판정 결과 반영 건이 접수되어 이에 따른 검토결과임. ※ 동명감 진접1 제2021-065호(2021. 3. 8.) 1 사업 개요 ○ 공 사 명 : 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인입선) 건설공사 ○ 위 치 : 남양주시 오남읍 양지리 ~ 진접읍 금곡리 일원 ○ 규 모 : 인입선 연장 5,556m, 차량기지 113m, 환기구 2개소 ○ 공사기간 : ‘18. 12. 31. ~ ‘24. 10. 29.(3차 : ‘21. 2. 22. ~ ‘21. 12. 31.) ○ 도 급 비 : 금93,142백만원(3차 : 18,883백만원) ○ 시 공 사 : ㈜KCC건설 ○ 감 리 사 : ㈜동명기술공단 외 4개사 2 추진 경위 ○ 2020. 12. 8. : 암판정 실시(패턴변경 : 종점방향(PD-5A → PD-5B)) ○ 2020. 12. 22. : 암판정 실시(패턴변경 : 시점방향(PD-6 → PD-5B)) (패턴변경 : 종점방향(PD-4B → PD-5A)) ○ 2020. 12. 28. : 암판정 실시(패턴변경 없음 : 종점방향(PD-4B)) ○ 2021. 1. 7. : 암판정 실시(패턴변경 없음 : 시점방향(PD-5B)) ○ 2021. 3. 8. : 암판정 실정보고(건설관리사업단 → 본부) 3 건설관리사업단 보고 내용 ○ 작업구#2 복선터널 굴착 중 암판정 결과 반영하여 지보패턴 변경 시공 금회변경분 162m 금회변경분 121m 전회까지 125m 시점방향 종점방향 복선터널 암판정 시행 현황 (전회/금회/누계 : 125m/283m/408m) ○ 경사갱 암판정 실시 현황 - 총괄 개요 구 분 암판정 일자 내 용 암판정 결과 비고 위치(STA.) 당 초 변 경 증 감 시 점 방 향 1 ’20.12.22 패턴결정 PD-6(CB1):42m PD-5B(CB1):42m PD-6(CB1):-42m PD-5B(CB1):42m 1km855 2 ’21.01.07 패턴결정 PD-5B(CB1):77.5m PD-5B(B):42.5m PD-5B(CB1):77.5m PD-5B(B):42.5m 변경없음 1km813 종 점 방 향 3 ’20.12.08 패턴결정 PD-5A(CB1):28m PD-5B(CB1):28m PD-5A(CB1):-28m PD-5B(CB1):28m 1km980 4 ’20.12.22 패턴결정 PD-4B(CB1):1m PD-5A(CB1):1m PD-4B(CB1):-1m PD-5A(CB1):1m 2km008 5 ’20.12.28 패턴결정 PD-4B(CB1):92m PD-4B(CB1):92m ※ 낙반 보강 반영 2km009 ※ 암판정 위원 : 기술지원건설사업관리기술자(토질 및 기초),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자, 외부전문가(진접선 2공구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자), 공사관리관 - 암판정 결과에 따른 지보 패턴 변경 구 분 위 치 당초 패턴 (최초 설계) 변경 패턴 (금회 암판정 결과) 비 고 시점방향 1 STA.1km855~ STA.1km813 PD-6(CB1) (RMR 81이상, Ⅰ등급) PD-5B(CB1) (RMR 61~80, Ⅱ등급) 1) RMR(70) 42.0m 2 STA.1km813~ STA.1km693 PD-5B(CB1/B) (RMR 61~80, Ⅱ등급) PD-5B(CB1/B) (RMR 61~80, Ⅱ등급) 1) RMR(70) ※ 패턴 변경 없음 120.0m 종점방향 3 STA.1km980~ STA.2km008 PD-5A(CB1) (RMR 41~60, Ⅲ등급) PD-5B(CB1) (RMR 61~80, Ⅱ등급) 1) RMR(71) 28.0m 4 STA.2km008~ STA.2km009 PD-4B(CB1) (RMR 21~40, Ⅵ등급) PD-5A(CB1) (RMR 41~60, Ⅲ등급) 1) RMR(48) 1.0m 5 STA.2km009~ STA.2km101 PD-4B(CB1) (RMR 21~40, Ⅵ등급) PD-4B(CB1) (RMR 21~40, Ⅵ등급) 1) RMR(34) ※ 패턴 변경 없음 2) 낙반 보강 반영 92.0m ※ 복선터널 종점부(2km004.5~2km009, ‘20.12.24) 천단부 소규모 낙반 발생에 따라 당초패턴 적용 및 보강(숏크리트, 격자지보, 락볼트) 반영 - 주요 수량 변경 공 종 명 규 격 단위 수 량 비 고 당 초 변 경 증 감 복 선 터 널 터널 굴착 4B(69.923㎥/m) 5A(66.471㎥/m) 5B(65.412㎥/m) 6(65.412㎥/m) ㎥ 18,959 18,926 감)33 4B : 감)70㎥ 5A : 감)1,795㎥ 5B : 증)4.579㎥ 6 : 감)2,747㎥ 숏크리트 타설 4B(5.663㎥/m) 5A(4.107㎥/m) 5B(2.885㎥/m) 6(2.885㎥/m) ㎥ 1,106 1,804 감)22 4B : 감)6㎥(T=16cm) 낙반 보강 : 증)13㎥ 5A : 감)110㎥(T=10cm) 5B : 증)202㎥(T=5cm) 6 : 감)121㎥(T=5cm) 격자지보 설치 (4B) LG-50×20×30 조 62 64 증)2 패턴변경 : 감)1조 낙반 보강 : 증)3조 락볼트 설치 개 1,445 1,503 증)58 4B : 감)12개/낙반 보강 : 증)27개 5A : 감)183개 5B : 증)238개 6 : 감)12개 ○ 공사비 변경 내용 (단위:천원) 구 분 공 종 공 사 비 비 고 당 초 변 경 증 감 토목 1. 복선터널 암판정 결과반영 1,908,983 1,914,077 증)5,094 직접공사비 1,908,983 1,914,077 증)5,094 제 경 비 657,017 658,923 증)1,906 공 급 가 액 2,566,000 2,573,000 증)7,000 관급자재비 228,652 228,452 감)200 폐기물 처리비 11,919 11,538 감)381 총 공 사 비 2,806,571 2,812,990 증)6,419 ※ 단가 적용 : 물량증감에 따른 기계약단가 적용 ○ 건설사업관리단 조치의견 - 작업구#2 복선터널에 대해 암판정위원회의 결과를 반영하였으며, 지보패턴 변경에 따른 공사비(증6,419천원)에 대해서는 추후 설계변경 시 정산 반영함이 적정한 것으로 판단됨. 4 조치 의견 ○ 상기 건설사업관리단 보고내용과 같이 작업구#2 복선터널 암판정 결과를 반영한 지보패턴 변경에 따른 공사비에 대해 추후 설계변경 자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정산반영토록하고 공사관리에 철저를 기하고자함. - 공사비 : 증)6,419천원 (도급비 : 증)7,000천원, 관급자재비 : 감)200천원, 폐기물처리비 : 감)381천원) 붙 임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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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명감 진접1 제2021-065호 진접1공구 복선터널 암판정 결과반영 실정보고.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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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자료1) 관리단 검토의견서(복선터널 암판정 결과반영).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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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자료2) 시공사 실정보고 서류 1식-20m이하.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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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인입선) 건설공사』복선터널(STA.1km855) 현장실정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토목부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4174 생산일자 2021-04-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엄상민 (772-7214) 관리번호 D0000042309487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공사지원) > 도시철도토목공사관리 > 진접선1공구공사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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