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정신건강의학과(임상심리실) 회의 결과 보고(3차)

정신건강의학과(임상심리실) 회의 결과 보고(4차) 주무관 정신건강의학과장 진료부장 어린이병원장 결 재 조윤자 변희정 송우현 04/06 최진숙 협 조 사무관 손지현 보 고 내 용 일 시 2021. 4. 1.(목) 09:30~10:10 장 소 발달센터 2층(가족지원센터) 참 석 자 총 7명(과장, 센터장, 센터간호사, 코디네이터, 임상심리실 3명) 주 제 심리평가 감소에 따른 대책 방안 논의 내 용 1. 의료진 의견 1) 원장님 전달사항 ○ ADOS & ADI-R 교육 및 검사 활용 준비 ○ 부부치료(유연근무제 사용하여 저녁 시간 대 활용) ○ ADHD 아동 및 정서조절 프로그램 등 기타 집단 모집 2) 과장님과 센터장님 의견 ○ 사회성 프로그램 집단 연령대 세분화하여 추가 모집 ○ ADHD 부모 교육 ○ 베일리 및 PEP-R 발달검사 실시 요청 3) 기타 ○ EMR 관련 불편사항 확인 및 검사 배터리 구성 - 평가 전 참고사항은 차트(plan)에 입력 - EMR 안정화 후 평가 배터리 구성 변경 여부 결정 2. 심리실 의견 1) 평가 비중 조절 및 치료프로그램 강화 ○ 2021년 사회성 프로그램 모집 환아 대상으로 추가 그룹 고려 사회성 프로그램 연령대 세분화하여 추가 모집 고려 내 용 ○ ADHD 환아 대상 그룹 신설 고려 ○ 베일리 및 PEP-R 발달검사 실시 - 사회적 거리단계 2단계 완화로 가능하나 검사 특성상 감염에 취약 - 발달검사 실시 시 (환아 1명 : 평가자 2명)으로 스케줄 생성 고려 2) 기타 ○ EMR 관련 불편사항 공유 및 안정화 요청 (평가 오더 자동 생성, 예약 스케줄 일괄 생성 등 요청했으나 미완료 등 ○ 평가 배터리 구성 안정화에 대한 상의 - 현재 사용 중인 평가 배터리에서 개별적으로 추가/삭제하여 사용 3. 심리실 내부 회의 결과 1) 집단 치료 모집 계획 ○ 신청한 2014년생 중에서 스크리닝 몇 명 가능한지 확인 ○ 2015년생 새로 모집 ○ ADHD anger control 그룹 모집 (3-4학년) 2) 집단치료(사회성 아카데미) 운영 계획 ○ 총 4그룹 운영 - 4월 7일 ‘그룹 1’ 시작 - 기존 모집 아동 중 결원 발생하여 여아 1명 추가하여 ‘그룹2’ 시작 - 기존 모집 아동 중 스크리닝 평가 받지 않았던 아동 대상으로 추가하여 ‘그룹3’ 시작 - 기존 모집 아동 중 추가 불가능할 시, 2015년생 아동 모집한 후 스크리닝 평가하여 ‘그룹3,4’ 시작 ○ 4월 2째 주에 스크리닝 평가 실시 - 스크리닝, 모집, 준비 등 1달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상 3) 검사 및 치료 관련 논의 ○ 재진 날짜에 영향 받지 않도록 예약되어 있는 검사들 1주 정도 당겨서 실시 ○ ADOS-2 - 현재 ADOS 실시 권한을 받기 위한 교육이 열리지 않은 상태. 교육 재개되면 참석할 예정 - 도구 구매 관련 : 4월 말쯤 구매 가능 비 고 부부치료 저녁시간 운영시 사전 원무과(접수?수납)와 협의 및 조정 필요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정신건강의학과(임상심리실) 회의 결과 보고(3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어린이병원 진료부
문서번호 진료부-2499 생산일자 2021-04-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조윤자 (02-570-8136) 관리번호 D000004229155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