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 도시마케팅사업 전문용역업체 선정 발주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2782 결재일자 2020.3.1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실무사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오은경 박옥산 김동경 03/19 박진영 협 조 서울브랜드 활용, 2020년 도시마케팅 사업 전문용역업체 선정 발주계획 2020. 3.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서울브랜드 활용, 2020년 도시마케팅 사업 전문용역업체 선정 발주계획 서울시민 자긍심 고취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울브랜드 활용, 2020년 도시마케팅 사업 추진을 위한 전문용역업체 선정 발주하고자 함 Ⅰ 추진배경 ?? 추진근거 ○ 서울브랜드 활용, 2020년 도시마케팅 추진계획 (도시브랜드담당관 ? 2427, 2020.3.13) ?? 추진 방향 ○ 서울의 정체성과 시정철학을 담은 서울브랜드 이미지 구축 - 시민의 삶을 바꾼 시정성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도시브랜드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 국내외 시민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서울브랜드 마케팅 추진 - 서울브랜드 연계, 시민생활과 밀접한 온 오프라인 공간, 시민과 소통·공감하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 활동 등 전개 ⇒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서울브랜드 확산 서울시 도 시 브랜드 마케팅 도시브랜드 프로모션 기획 ? 운영 ? 도시 매력과 우수정책의 체험 공감을 통한 국내외 시민 참여 프로그램 기획 ? 서울의 품격과 위상을 높일 수 있는 문화, e-스포츠, 콘서트, K-컬쳐 등을 통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프로모션 실행 도시브랜드 인식조사 가치 측정 ? 2020년 서울브랜드에 대한 인식조사로 시민의견 수렴 ? 서울브랜드 가치측정을 통한 브랜드 관리 Ⅱ 용역발주개요 ?? 용 역 명 :「서울브랜드 활용, 2020 도시마케팅 용역」 ?? 용역기간 : 착수일 ~ 2020.12.31. ?? 발주금액 : 541,000,000원(부가세 포함) ○ 예산과목 : 시민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도시브랜드 마케팅, 사무관리비(201-01) ?? 추진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의한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89호, 2019.10.8.) Ⅲ 과업내용 ① 도시브랜드 이벤트 프로모션 기획 ○ 대행 사업의 전체 기획 및 세부이벤트 프로모션 기획?운영에 관한 계획 수립 ○ 매체?타깃별 광고와 각종 홍보 마케팅에 관한 계획 수립 및 이행 ○ 서울브랜드 활용, 도시마케팅 관련기관?단체와의 협력방안 제시 ② 서울브랜드 시민 인식조사 및 가치측정 ○ 2020년 서울브랜드 시민 인식조사, 체계적 브랜드 관리 ○ 서울브랜드 5주년, 마케팅 성과 분석 및 브랜드 가치측정 등 개선방안 ③ 도시마케팅 용역 추진 결과보고 등 ○ 각종 언론보도, 사진, 동영상 등 포함된 홍보 마케팅 결과보고서 ○ 회계 처리에 관한 사항 ○ 기타 발주부서에서 요구하는 사항 등 ① 도시브랜드 이벤트 프로모션 기획 ○ 전체 이벤트 프로모션의 기획 및 운영에 관한 종합계획 수립 - 내?외국인이 참여 가능한 프로모션 주제, 콘텐츠 등 차별화 전략 수립 -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공간 확보 및 자원관리 - 효율적인 서울브랜드 인식조사 및 가치 측정 분석을 위한 계획 수립 ○ 세부 프로그램 기획?운영에 관한 사항 - 기획-제작 추진-온 오프라인운영-사후정리 등 단계별 추진 일정 수립 - 시기별/공간별 이벤트 프로모션 프로그램 진행 계획 수립 - 서울브랜드 활용, 도시마케팅 관련 기관?단체와의 협력방안 마련 등 ○ 매체별?타깃별 도시마케팅 및 홍보계획 수립 및 이행 - 내?외국인 참가 극대화를 위한 구체적인 홍보 계획수립 및 시행 - 온?오프라인 연계 사전참여 예약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관리 ○ 안전관리 및 위기상황 대책 계획 수립 - 프로모션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 및 각종 필요 보험 가입 - 재난?우천?미세먼지 등 갑작스런 상황 변화에 대비한 각종 대처 방안 - 안내 및 각종 현장 운영체계 구축(종합상황실, 현장 안내센터 등) ② 서울브랜드 시민 인식조사 및 가치측정 ○ 내?외국인 대상 서울브랜드 인식 조사 및 가치분석 - 2020년 서울브랜드 세부 인식조사 및 만족도 조사 세부 계획 수립 추진 - 5주년 서울브랜드 가치분석 및 향후 개선방안 도출 ③ 도시 마케팅 용역 추진 결과보고 등 ○ 각종 언론보도, 사진, 동영상 등 포함된 홍보 마케팅 결과보고서 ○ 회계 처리에 관한 사항 ○ 기타 발주부서에서 요청하는 사항 Ⅲ 발주계획 ?? 입찰공고 - 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나라장터(www.g2b.go.kr)에 게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77호, ‘17.2.1)에 의거 추정가격 5천만원 이상인 물품·용역은 사전공고 대상 - 공고안 : 붙임 1 참조 - 제안요청서(참가자격 및 업체선정 기준 포함) : 붙임 2 참조 ?? 추진절차 및 일정(안) 사전공고 (도시브랜드담당관) 5일 ⇒ 입찰 공고 (재무과) 20일 ⇒ 제안서 접수 (도시브랜드담당관) ※입찰참가등록 별도 ⇒ 제안서 심사 (도시브랜드 담당관) ⇒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도시브랜드담당관) ⇒ 계약체결 (재무과) ?? 향후계획 붙 임 : 1. 입찰공고문(안) 1부 2. 제안요청서(안)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58.52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2020 도시마케팅 추진. 제안요청서.hwpx

    비공개 문서

  • 2020도시마케팅 입찰공고문(2020- ).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20 도시마케팅사업 전문용역업체 선정 발주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2782 생산일자 2020-03-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오은경 (02-2133-2751) 관리번호 D000003958519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