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 지역연계형 청년창업지원사업 참여자 모집홍보계획

문서번호 지역상생경제과-2523 결재일자 2021. 3. 2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류정책팀장 지역상생경제과장 고은정 양유창 03/22 김인숙 협조 2021년 지역연계형 청년 창업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홍보 계획 2021. 3. 경제정책실 (지역상생경제과) 2021 지역연계형 청년 창업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홍보 계획 청년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창업 지원프로젝트(넥스트로컬 3기) 참여자 모집을 위하여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홍보하고자 함. 1 사업개요 ?? 추진근거 ○ 도시와 농어촌 간의 교류촉진에 관한 법률 제3조(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제12조(도농교류활동의 지원) ○ 서울특별시 상생교류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제4조(시장의 책무) ○ 서울특별시 청년 창업 지원 조례 제5조(청년창업 지원 사업), 제13조 (청년창업활동 관련자에 대한 지원) ○ 지역상생 청년 일자리 창출 연계사업 운영계획(서울특별시장 방침 제64호) ?? 모집개요 ○ 모집기간 : ’21. 3. 29.(월) ~ 4. 25.(일) ○ 신청방법 : www.seoulnextlocal.co.kr 신청링크 통해 접수 ○ 선발인원 : 200명(100개팀) 내외 ○ 선발대상 : 지역자원 활용하여 지역과 연계한 창업의 뜻이 있는 신청일 기준 서울시 거주 중인 청년(만19~39세)개인 또는 3인 이내 팀 - 기창업자의 경우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이면 참가 가능(단, 팀원의 50%이상 서울시 거주) - 기창업자의 경우, 3년이하의 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우선선발 2 `20 유입경로 분석 ?? 지원자 유입경로 분석 ○ 주요 유입매체 - 서울시 매체인 홈페이지를 통한 유입이 33.3%로 가장 많았으며, 지인추천이 24.7%로 2위 유입 경로임. - 매체별로는 온라인이 60.5%로 다수를 차지하며, 오프라인은 39.5% 차지 ○ 응 답 률 : 94.9% (전체 256팀 중 243팀 응답) ○ 매체별 유입률 분석 연번 구 분 온/오프라인 응답수(팀) 비율(%) 243 100 1 서울시 홈페이지 온라인 81 33.3 2 지인추천 오프라인 60 24.7 3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28 11.5 4 네이버 (검색, 키워드광고 등) 온라인 22 9.1 5 지하철광고 오프라인 20 8.2 6 기타 온라인 홍보매체 (창업관련 사이트, 팟빵, TV 방송 등) 온라인 14 5.8 7 오프라인 포스터 (창업육성기관 및 청년 커뮤니티 공간 등) 오프라인 8 3.3 8 신문기사 오프라인 7 2.9 9 문자, 이메일 온라인 2 0.8 10 넥스트로컬 1기 지원자 오프라인 1 0.4 3 추진계획(안) ?? 추진방향 ○ 청년대상 맞춤형 홍보 - 청년 다수가 활동하는 곳(온라인 카페·커뮤니티 등)을 집중 타깃으로 홍보 - 온·오프라인 각 매체 활용하여 홍보물 노출 광범위화 ○ 홍보관련 민간매체는 , 市 매체 병행 추진 ?? 세부 추진계획 서울시 매체 활용 (1) 온라인 매체 ○ 서 울 시 : 홈페이지, 블로그, 트위터, 내손안의서울, SNS 등 ○ 관련기관 홈페이지 : 11개 참여지자체, 창업보육기관, 유관기관, 25개 자치구, 출연기관 등 ○ 전광판 등 영상매체 무료표출 - 유형 : 영상 및 문자표출 - 장소 : 시청사 옥외전광판, 시민게시판, 우리은행 객장tv 등 (2) 오프라인 매체 ○ 지하철 내부 포스터 부착 - 유형 : 전동차 모서리형 및 액자형 - 기간 : 3.29.(월)~4.25.(일) - 사전절차 : 디자인심의소위원회 심의(2.26.원안가결), 매체배정 후 부착 ○ 지역상생홍보관 활용 홍보 - 유형 : 영상 및 포스터부착 - 장소 : 고속터미널 7↔9호선 환승통로 벽면 ○ 지하철 외부 공간 활용 구분 디지털 포스터 스크린 도어 장소 종로3가(1호선), 건대입구역(2호선) 서울역(4호선), 고속버스터미널역(3호선) 부착 시안 (3) 언론 및 방송매체 활용 ○ 참여자 모집 관련 보도자료 배포 : 3.26.(금)~3.29.(월) ○ 신문(일간)지면 광고 및 기획기사 의뢰 - 내용 : 참여자 모집 및 넥스트로컬 2기 참여자 인터뷰 ○ 방송매체(라디오) 인터뷰 의뢰 : 넥스트로컬 소개 및 3기 참여자 모집안내 (4) 팟캐스트 캠페인 광고 활용 ○ 유형 : 팟캐스트 프리롤 광고화면 및 캠페인 음성광고 송출 ○ 기간 : 3월~4월중(모집기간중) 민간매체를 활용한 홍보 ○ 추진기관 : ○ 온라인 매체 - 공식 홈페이지 및 SNS 활용 ※ 공식 페이지 현황 ? 홈페이지 : www.seoulnextlocal.co.kr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nextlocal.official/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eoul.nextlocal/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nextlocal - 창업팀 사업콘텐츠 활용 스토리텔링 기획기사 추진 : 1,2기 사례활용 - 사업설명회 운영 - 바이럴 마케팅(카페 및 블로그 등) - 포털 노출 키워드 검색 광고(네이버, 구글) - 스타트업 플랫폼, 뉴스레터, 카드뉴스, 유튜브 채널 ○ 오프라인 매체 - 포스터 및 리플렛 발송 ? 서울소재 대학교, 창업보육시설, 기타 유관기관(일자리 등) 4 행정사항 ?? 소요예산 : 총48,300천원 ○ 산출내역 (단위:천원) - 지하철 내부(모서리, 액자형) 포스터 -------------------------- 5,000 - 지하철 디지털 포스터 ------------------------------------------ 5,000 - 지하철 스크린 도어 ------------------------------------------ 8,300 - 신문지면광고(2회)------------------------------------------- 20,000 - 팟캐스트광고 ------------------------------------------- 10,000 ○ 예산과목 - 경제정책실 지역상생경제과, 지역상생경제기반조성, 지역과의상생경제활성화, 지역연계형청년창직창업지원사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 기관(부서별) 협조사항 기관(부서) 협조사항 참여 지자체(11) 지자체 유관매체를 활용한 홍보지원 청년청·일자리정책과·자치구 소관 온라인매체·오프라인 공간에 홍보물 게재·비치 언론담당과 보도자료·기획기사 등 언론매체 보도지원 뉴미디어담당관 시 공식홈페이지 및 SNS 활용 콘텐츠 표출 시민소통담당관 전동차 매체배정 지원, 영상매체 무료송출지원 방송매체 활용시 매체배정 협조(라디오)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21 지역연계형 청년창업지원사업 참여자 모집홍보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정책실 경제일자리기획관 지역상생경제과
문서번호 지역상생경제과-2523 생산일자 2021-03-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고은정 (3146-2095) 관리번호 D000004217590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