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의정담당관-2618 결재일자 2021. 3. 16. 공개여부 부분공개(5 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총무팀장 의정담당관 시의회사무처장 허학영 한광모 오희선 03/16 서노원 협 조 2021년 서울시의회 의장실 디지털현황판(KIOSK) 구매·설치계획 2021. 3. 시의회사무처 의정담당관 서울시의회 의장실 디지털현황판 구매·설치계획 서울시의회 의장실의 시의원 및 직원 현황판을 디지털 키오스크 현황판으로 구매·교체하여,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방지하고 의정관리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도모하고자 함 □ 추진배경 ○ 현재 의장실에 설치·운영중인 아날로그 현황판은 의회의 조직·의원현황·직원현황 등을 종이문서를 활용하여 사용되고 있음 ○ 아날로그 현황판의 경우 사소한 조직현황의 변경시 이를 즉시 반영할 수 없는 단점이 있으며, 매회 조직현황 변동시마다 투입되는 종이나 비품 등의 낭비와 불필요한 행정력 소모를 유발하고 있음 ○ 디지털 행정시대적 흐름에 맞게 시의회 현황판을 전자화하여, 조직현황 변동시마다 즉시 반영·관리하여 의정관리의 신속·정확·효율성을 제고하고자 함 □ 설치개요 ○ 설치시기 : 구 분 현 재 설 치 후(조감안) 위 치 ○ 설치장소 : 시의회 본관 2층(의장실) ○ 설치수량 : 키오스크 현황판 1대 ○ 설치방법 : □ 디지털현황판 설치 업체 선정 ○ 선정방법 : ○ 업 체 명 - ○ 계 약 일 : ○ 계약방법 : - 근거 : - 사유 : ○ 작업내용 벽면거치 형식 조감도 - 시의회 의장실에 터치식 키오스크 모니터 설치 - 키오스크 내장 프로그램 개발 및 프로그램에 입력할 시의원 및 임직원 데이터의 디지털화 작업(약 1개월 소요 예정) ○ 기대효과 : 복잡한 종이문서 작업 없이 조직·의원·임직원 현황 등을 디지털 현황판을 통해 수행하고 이를 실시간 관리하여 행정의 신속·정확성 및 효율성 제고 □ 소요예산 ○ 소요예산 : ○ 예산과목 : 의회사무처 의정담당관, 의회운영사업, 의회운영 강화 및 의회 청사시설의 안정적 관리, 의회 노후집기 교체 및 정수물품 구매, 자산및물품취득비(405-01) □ 추진일정 ○ 용역검수 : 수시 붙임 1. 디지털현황판 설치 과업지시서 1부. 2. 산출기초조사서, 견적서 및 비교견적서 각1부. 3. 4. 부당계약특수조건 발주부서 체크리스트 1부. 5. 청렴계약이행서약서(디지털현황판) 1부. 6. 법인사업자등록증 1부. 7. 법인등기부등본 1부. 끝.
22490182
20210927210239
본청
의정담당관-2618
D000004213476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