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2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6243 결재일자 2021. 3. 1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응답소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최정훈 김기현 03/12 신수정 협 조 주무관 김정호 주무관 박혜령 주무관 장진희 주무관 조현정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2021. 2월) 2021. 3. 시민봉사담당관 (응답소팀) ’21. 2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민원접수 및 처리 현황, 주요 민원내용, 시민 만족도 등 ’21. 2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를 보고 드림 1 민원접수 및 처리 현황 ?? 민원접수 현황 ○ 총괄 : ’21.2월 응답소 민원 총166,069건 접수(※일평균 5,931건) ? 전월(186,318건) 대비 20,249건 (△10.9%) 감소 ○ 유형별 접수현황 - 일반민원 : 55,054건(33.2%)(홈페이지 5,519건, 국민신문고 38,078건 등) - 현장민원 : 111,015건(66.8%)(120다산콜 70,447건, 스마트앱 43,371건 등) ○ 처리기관별 접수현황 - 서울시 처리민원 : 43,588건(26.2%) ※ 서울시는 사업소, 투자출연기관 포함 - 자치구 처리민원 : 122,481건(73.8%) ▣ ’21. 2月 『응답소』접수 민원 총 166,069건 (일평균 5,931건) 111,015건 (66.8%) 55,054건 (33.2%) 일반민원 현장민원 《 유형별 접수현황 》 《 처리기관별 접수현황 》 ○ 분야별 접수현황 구 분 계 교통 환경/안전 복지/문화/경제 주택/건설 일반행정 등 기타 ’21.2월 166,069 (100%) 106,418 (64.1%) 36,639 (22.1%) 6,240 (3.8%) 7,194 (4.3%) 9,578 (5.7%) ’21.1월 186,318 (100%) 117,358 (62.9%) 40,342 (21.7%) 7,613 (4.1%) 10,233 (5.5%) 10,772 (5.8%) 증 감 △20,249 △10,940 △3,703 △1,373 △3,039 △1,194 ?? 민원처리 현황 ○ 총괄 : 접수민원은 완료처리 95.4%(158,369건), 처리중 4.6%(7,700건) 접수건수 처리건수 처리중 소 계 완 료 기 타 (타기관이송, 취하 등) 166,069 (100%) 158,369 (95.4%) 154,694 (93.2%) 3,675 (2.2%) 7,700 (4.6%) ○ 민원처리 세부내역 월 별 접수건수 처리건수 처리중 소계 완료 기 타 (타기관이송, 취하 등) 민원해결 추진불가 자체종결 ’21.2월 166,069 (100%) 158,369 (95.4%) 154,416 (93.0%) 203 (0.15%) 75 (0.05%) 3,675 (2.2%) 7,700 (4.6%) ’21.1월 186,318 (100%) 173,063 (92.9%) 169,012 (90.7%) 190 (0.16%) 83 (0.04%) 3,778 (2.0%) 13,255 (7.1%) 증 감 △20,249 △14,694 △14,596 13 △8 △103 △5,555 ○ 민원지연 현황 (※일반민원 대상) : 구 분 합 계 서 울 시 자치구 소 계 본 청 사업소 투자출연 민원건수 : 일반민원 대상(현장민원, 타 기관 이송, 취하 등 제외) 2 주요 민원 현황 ?? 집단(반복)민원 연번 분 야 민원요지 접수량 담당부서 ?? 월간 이슈민원 분 야 민원요지 세부사항 담당부서 ?? ?? ?? ?? 3 민원처리 만족도 현황 ?? 시민 만족도 : 점 ○ ※ 만족도 점수 : 매우만족 ~ 매우불만족까지 5등분한 구간을 1~5점으로 환산한 점수 ?? 행정사항 ○ 민원처리 우수 자치구(성동구) 현장 방문에 따른 사례 검토를 통하여 우리시 적용 검토 붙임 ’21. 2월 민원처리 지연율 현황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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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2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6243 생산일자 2021-03-1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정훈 관리번호 D000004211094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