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교육홍보과-1840 결재일자 2021. 3. 10.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육홍보과장 학예연구부장 서울시립미술관장 김정현 송은숙 김희진 03/10 代박태주 협 조 총무과장 김기용 수집연구과장 전소록 전시과장 고원석 2021년 서울시립미술관 마케터즈SeM 운영계획 2021. 3. 서울시립미술관 (교육홍보과) 2021년 시립미술관 마케터즈SeM 운영계획 서울시립미술관의 마케팅 활성화 및 시민 참여의 열린 미술관 지향을 위하여 시립미술관 마케터즈SeM을 운영하고자 함 1 추 진 목 표 ○ 대학(원)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홍보하는 대시민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미술관의 친숙한 이미지 제고 ○ 마케터즈SeM의 다양한 홍보 아이템 및 아이디어 발굴·실행을 통해 미술관 홍보효과 극대화 2 운 영 계 획 ?? 선발인원: 12명 ?? 운영기간: 2021. 3. ~ 12. ?? 주요내용 ○ 마케터즈SeM 선발(3월 중) - 모집대상: 대학 및 대학원생(휴학생 우대, 전공 제한 없음) - 선발절차: 지원자가 많을 경우, 1차 서류전형으로 3배수 선발 후 2차 면접 전형 실시 - 선발조건: 기획의 실현 가능성, 마케팅(홍보) 경력, SNS 운영 경력 등 ※ 세부선발계획 별도 수립 시행 ○ 역할별 팀 구성 및 회의개최 - 홍보(이벤트) 기획, 디자인, 마케팅 등 역할별 팀 구성 - 마케터즈, 홍보담당, 코디 등이 참가한 정기회의 개최(월1~2회) - 정기회의 외 아이디어 내실화 등을 위한 팀별 비정기 회의 개최 ※ 오프라인 회의를 기본으로 하되 코로나 상황에 따라 온라인 회의 진행 ○ 주요 활동 - 정기 및 비정기 회의를 통한 마케팅 방안 및 아이디어 기획 - 미술관 홍보를 위한 아이디어·마케팅·이벤트 제안 - 시민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진행 - 결과보고 및 성과공유를 통한 스토리북 제작 마케터즈SeM 활동 계획 마케터즈 기획 제출 ? 미술관 검토 ? 행사 기획 ? 행사 운영 ? 결과보고 및 평가 ??홍보를 위한 마케팅 세부 방안 및 아이디어 기획 ·제출 ??기획서 검토 후 피드백 등을 제시하여 보완 및 수정 ??제안된 행사가 실제 사업화 가능하도록 가공 및 구체화 ?? 시민참여가 가능한 대민형 온·오프라인 행사 운영 ?? 아카이빙 및 평가 등을 통해 실제 미술관 홍보 효과성 여부 판단 ○ 마케터즈SeM 특전 - 활동 완료 후 수료증 발급 - 자원봉사시간 인정 및 마케터즈 활동 실비 지급 - 미술관 기념품 제공 등 3 추 진 일 정 ○ 마케터즈SeM 선발 및 O·T : `21. 3월 ○ 월례 회의(월 2회) 및 온라인 홍보 : `21. 3~12월 ○ 이벤트 개최 : `21. 5~10월 ○ 스토리북 제작 및 아카이빙 : `21. 11월 ○ 수료증 발급 : `21. 12월 4 행 정 사 항 ?? 소요예산: ○ 산출내역 예산과목 내역 금액(원) 사무관리비 정기회의 운영 및 물품 구매 행사운영비 이벤트 운영 및 결과보고 기타보상금 마케터즈 활동 실비 13,000원×2일×9개월×12명 (※1일 4시간 이상 활동시 실비 13,000원 지급) 합 계 ○ 예산과목 - 문화예술진흥, 미술관운영활성화, 시립미술관홍보강화, 사무관리비/ 행사운영비 / 기타보상금 ※ 전년대비 행사운영비 예산 삭감에 따라, 미술관 후원회(세마인)의 이벤트 참여 및 후원 등을 협의하였으나, 금년에는 지원이 어렵다는 답변을 받음 ?? 타 부서 협조 사항 ○ 회의실 대관 및 마케터즈SeM 활동 관련 시설 협조: 총무과 ○ 전시연계 이벤트 개최시 전시설명: 전시과?수집연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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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7212820
본청
교육홍보과-1840
D0000042095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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