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안녕하세요, 120다산콜재단 운영과 관련하여 건의하신 내용 잘 받아보았습니다. 자치구 대표번호가 120으로 인입되고 있는데 연결이 잘 안되어 기다리는 불편함이 있으니 구청으로 직접 연결되게 해달라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다산콜센터 개소 이후 2009년경부터 시와 자치구의 효율적인 상담을 위해 시구정 상담을 통합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자치구와 보건소의 대표번호가 120으로 연계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구청과 보건소에 대한 1차적인 문의는 120다산콜에서 수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상담이나 담당직원의 연결을 원하실 경우 해당 구청과 보건소를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에 대해 일부 불편함 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만 이 통합운영은 10년 이상 운영되어 안착되고 있으며 25개 자치구가 개별 콜센터를 운영하는 것보다 비용이나 운영의 효율성에서 더 나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연결 지연과 대기시간으로 겪으신 불편함 등 시민님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부분은 더욱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으니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시청이나 구청의 부서 전화번호는 120의 내선번호 4번을 이용하시면 대기시간이 매우 짧으므로 전화번호 문의시 이용하시면 편리하므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우리 시정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드리며,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으로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귀하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안현주 민원기획팀장 김은희 시민봉사담당관 03/05 신수정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5576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1 시민봉사담당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542 /전송 02-2133-0791 / ahj06@seoul.go.kr / 부분공개(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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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5576 생산일자 2021-03-0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안현주 (02-2133-6542) 관리번호 D000004205792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